티스토리 뷰





그동안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못했던게 있었다. 바로 아이들 의료실비였다. 다른 보장성 보험이야. 고민 좀 하면서 좋은 담당자를 끼고서 들어야겠지만 의료실비 같은 경우는 일단 기본짜리만 들어놓는게 좋을 것 같다. 


첫째는 여섯살이고 둘째는 아직 돌 전이다. 단독 실손 의료비만 조회할 금액을 적어보겠다. 어떤 보험사에 들더라도 보장내역은 거의 같다. 바로 이런식으로 입원형 5,000만원짜리와 통원형 30만원짜리다. 특약형 세개 가입 비용 얼마 하지 않으니 선택해서 보장 받을때 보장 받도록 하자. 사실 요즘 좀만 아프면 병원에서도 바로 MRI를 찍자고 하니까 특약 중 MRI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다. ㅇㅋ?


'18. 09.02 기준 1세, 남아 기본 실손의료비 월 납부금액

NO 

보험사

실손의료비 월납부금 

 1

한화

 15,418원

 2

메리츠

 18,019원

 3

DB

 15,550원

 4

KB

 23,292원

 5

농협

 18,159원

 6

MG

15,858원

 7

흥국

생략(2만3~5천원대) 

 8

현대해상

 18,395원


아래 상세 내역까지 있지만 보장 내역은 다 똑같다. 안봐도 된다. 보장내역은 다 동일한데 가격이 이리도 차이가 나는거다. 당연히 싼곳에서 하면 된다. 한화, DB, MG 중에서 선택하면 되겠다. 1세 남아 기준이지만 어차피 기존 요율에 따라 다를뿐 가장 저렴한 곳은 이 세곳일 거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첫째 6살 짜리로도 해봤는데 저 세곳이 가격이 저렴하게 나온다. 그럼 한화에서 하면 될거란 생각이 드는데 한가지 걱정이 되는게 있을거다. 바로 지급율이다. 가격이 싼 대신에 청구했을 때 잘 안주는거 아냐?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지급율을 조사해봤다. 불만족도도 '한화'가 가장 낮은 데이터 수치만으로는 저렴하면서도 불만족도가 낮은 킹갓 손보사라는 걸 알 수 있었다. 


보험사 별 지급율 손해보험협회 참고 : http://consumer.knia.or.kr/disclosure/item/07.do




한화손해보험사가 현재로는 가장 저렴한 보험료에 만족도도 높은 보험사라는 데이터가 나왔다. 나의 주관적인 시각과 실보험료 계산과 내역을 가지고 비교해보았다. 물론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다. 이 기본적인 실손보험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을테니까. 그럼에도 찝찝함을 벗고 마음 편히 가입하러 갈 수 있겠다. 


ps. 보험을 들 때 보험설계사가 가입시켜주는 이것저것 막무가내 특약 같은거 걸린 비싼거 들어줘서 호구 잡히지 마라. 인터넷으로 추천해주는것들도 오늘 이거 조사하면서 봤는데 호구잡히는 거 같더라... 




자 보라. 인터넷으로 실손보험만 들려고 하는데 부족한 보장을 치아보험으로 하라고 한다. 6살 짜리 애기인데 치아보험을 들으라고... 영구치도 안난 애를 치아보험을 들으라고... ㅋㅋㅋㅋㅋ 애기가 치아가 고르게 난 편이라 전혀 걱정 안하고 있고 치아보험은 생각도 안하고 있는데 ... 이런거는 믿고 거르십시오. 이런거 들어주는 순간 그 들어줬던 지점이나 설계사 수당으로 다 전환되는 거지. 나한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건 저 4,927원짜리 단독실손의료보험인거 같다. 


아참. 보험 드는 김에 표준형이 있고 선택형이 있을텐데 표준형은 급여항목에도 자기부담 20%를 하는거고 선택형은 10%만 부담하면 되는거니 얼마 차이 안나는 선택형으로 하는게 좋다고 본다. 병원비에서 자칫 10%면 엄청난 금액이 될수도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