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본적으로 넷플릭스, 디즈니, 쿠팡플레이, 웨이브, 티빙 등 각종 OTT 같은 경우는 화면 캡처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화면 캡처를 해서 공유를 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걸릴수 있으므로 캡처를 하더라도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저작권법에 대한 유의사항을 먼저 말씀드리고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OTT 화면 캡처 방법
넷플릭스, 디즈니, 쿠팡플레이,웨이브, 티빙 등 OTT 화면 캡처 방법


넷플릭스, 디즈니, 쿠팡플레이, 티빙 OTT 화면 캡처 방법



1. 아이폰 녹화 기능 이용해서 스크린샷 캡처

아이폰 화면에서 언제든 우측 위에서 아래로 내려서 컨트롤 센터를 열수 있고 여기에서 바로 녹화 기능을 호출할수 있는데요. 바로 녹화를 한다음 해당 녹화 분에서 다시 캡처를 하는 방법입니다. 

 

우측 위 아래로 터치 드래그해서 내리기

 

 

영상 녹화 버튼 켜기

아이폰 녹화 기능 이용해서 스크린샷 캡처
아이폰 녹화 기능 이용해서 스크린샷 캡처

 

 

한번 더 누르게 되면 녹화가 종료되고 녹화된 영상 파일을 재생 시킨 다음에 캡처하고 싶은 부분에서 캡처를 하시면 별도 어플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캡처를 하실수가 있죠!


2. 아이폰, 갤럭시 등 RAVE라는 어플 설치 후 캡처

RAVE라는 넷플릭스나 디즈니 같은 OTT를 같이 보게해주는 어플이 있어요. 혼자 보는것보다 여럿이서 같이 보면서 이야기도 하고 반응도 보고 하면 재밌잖아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RAVE를 설치한 다음에 캡처를 할수가 있게 됩니다. 넷플릭스나 디즈니, 티빙 같은 어플들은 기본적으로 캡처 방지가 되어있는데 RAVE를 사용하게 되면 이게 풀려있는 것이죠. 

 

 

2.1 스토어에서 RAVE라는 어플을 찾아서 설치

스토어에서 RAVE 검색1
스토어에서 RAVE 검색1

 

 

2.2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하세요. 

RAVE 계정 생성 및 로그인

 

 

2.3 우측 아래에 플로팅 아이콘 'start a rave'를 선택

우측 아래 플로팅 아이콘 start a rave 선택!
우측 아래 플로팅 아이콘 start a rave 선택!

 

 

2.4 캡처할 OTT(넷플릭스나 디즈니 등)를 선택한 뒤 로그인!

2.4 캡처할 OTT(넷플릭스나 디즈니 등)를 선택!
넷플릭스를 선택하고 로그인

 

 

2.5 캡처할 영상을 플레이한다!

2.5 캡처할 영상을 플레이한다!
캡처할 영상 선택

 

 

2.6 영상이 플레이 되면 캡처! 한다

 

아이폰은 아이폰 방법대로, 안드로이드 갤럭시 폰이라면 갤럭시의 방법대로 캡처를 하시면 이제! 스크린샷 캡처가 다 잘 됩니다. 넷플리스든 디즈니 플러스든 말이죠. 


3. 데스크탑 PC에서 넷플릭스 등 캡처하기!

 

데스크탑 PC에서 캡처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1. 캡처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과 2. 하드웨어 가속을 끄는 방법 인데 아무래도 하드웨어 가속을 끄게 되면 브라우저가 느려지기 때문에 1번의 방법인 캡처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을 더 추천 드립니다. 

 

두가지 방법 다 크롬이나 오페라, 웨일, brave 등 크롬이나 크로미엄(크롬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확장 플러그인이나 하드웨어 가속을 끄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PC에 크롬이나 크로미움 류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이 부분은 문제가 안되리라 봅니다. 

 

크롬 류 브라우저가 없다면 크롬을 먼저 설치하세요. 

 

https://www.google.com/chrome/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간편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3-1. 캡처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

 

아래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에 가셔서요. FireShot을 검색해줍니다! 그냥 아래 링크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s://chromewebstore.google.com/detail/mcbpblocgmgfnpjjppndjkmgjaogfceg

 

저는 개인적으로 Brave라는 크롬류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이 캡처 플러그인을 설치한 다음에 넷플릭스에 접속하신 다음 그냥 캡처를 하시면 캡처가 됩니다! 

Brave 브라우저에서 FireShot으로 캡처하는 이미지
여기 현재 화면이나 영역 지정 등으로 캡처하세요!

사실 모바일로 캡처하는거는 조금 번거로워서 PC로 하는 것을 더 추천 드리긴 합니다만 워낙에 이동하면서 모바일로 많이들 찾으실거 같아서 PC로 캡처하는 걸 세번째로 소개시켜드리네요. 

 

해당 기능을 캡처한 넷플릭스 화면을 일부분

넷플릭스 화면 일부 캡처 이미지1
넷플릭스 화면의 일부를 캡처한 모습


3-2 크롬 및 브라우저 하드웨어 가속 끄고 캡처하기

크롬이나 크롬 엔진을 사용하는 브라우저들은 하드웨어 가속을 끌수가 있는데요. 이 하드웨어 가속을 끄게 되면 캡처 방지 기능도 같이 꺼지는거 같습니다. 이 영상 컨텐츠의 웹 DRM을 적용하는 모듈이 아무래도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사용해서 그러지 않나 개인적인 추측을 합니다. 

 

 

1. 설정 메뉴를 여세요. 

 

크롬이나 크롬류 브라우저들은 "Ctl + ," 나 "cmd + ,"를 누르게 되면 설정 메뉴를 열어줍니다. 아니면 메뉴를 찾아서 설정을 들어가도 편하고요~

 

크롬 류 설정 메뉴를 열어준다!

 

 

2. 좌측에서 시스템 메뉴 선택!

설정 >> 시스템 선택

 

 

3.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끄기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메뉴를 끄고 다시 재 시작한 다음에 넷플릭스나 디즈니,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등을 켜고 캡처를 하시게 되면 원활하게 캡처가 가능한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캡처도구나 캡처 단축키 등을 이용해서 마음껏 캡처하실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디즈니,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OTT 화면 캡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바일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갤럭시 등에서도 캡처하실수가 있고, 데스크탑 PC에서도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 캡처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캡처한 이미지를 함부러 인터넷 상으로 공유하게 되시면 저작권법에 저촉되실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고 개인적으로만 소장한다던가 해야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주의하시고 안전하게 캡처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요즘은 정말 볼만한 OTT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쿠팡플렝, 티빙, 웨이브를 모두 구독하고 있을 정도니까요. 그만큼 스크린샷 캡처 방법도 궁금해할것 같아서 한번 찾아서 정리해봤습니다. 즐거운 OTT 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