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 '갤럭시 링'이 공개되었습니다.2024년 1월 18일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 되었는데요.  이 기기는 반지 형태를 가지며,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측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과 수면 상태 등을 측정하는 기능이 주요 기능입니다. 

 

워치나 밴드에 비해 하루 종일 착용하는 데 부담감이 적어, 바이오센서를 통한 건강리 기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려,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갤럭시 스마트링 1
갤럭시 링, 스마트링 공개

 

 

갤럭시링 스펙

 

갤럭시 링 스펙은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 워치와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반지 안쪽에 탑재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NFC 기능을 지원하여 간편결제나 스마트키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갤럭시 스마트링 2갤럭시 스마트링 3갤럭시 스마트링 4


애플의 스마트링은?

 


반면에, 애플은 스마트링 개발에 아직 적극적이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스마트링을 포함한 다양한 웨어러블 제품의 개발을 고려해 왔지만, 현재로서는 스마트링의 개발 단계에 이르지 못했다고 합니다. 애플 내에서는 워치를 착용하지 않는 이들을 겨냥한 저렴한 옵션으로서 스마트링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지만, 실제 제품 출시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스마트링
애플의 스마트링



이런 상황 속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을 선보이고 연내 출시를 예고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삼성과 애플 간의 경쟁 구도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애플이 10년 전 스마트 링에 대한 특허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는 반드시 제품 출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고려하면, 삼성전자의 선제적 행보는 더욱 주목받을 만한 사항입니다.

애플은 스마트링 외에도 스마트 안경 개발을 논의해 왔으며, 이 역시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애플의 스마트 안경은 메타의 레이밴과 비슷한 형태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통화, 동영상 촬영 및 사진 촬영 등의 기능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애플은 인기 웨어러블 기기인 에어팟에 카메라를 장착하는 방안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웨어러블 제품 개발을 통해 애플이 그동안 보여준 혁신적인 모습을 이어갈지, 아니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링처럼 새로운 도전을 시도할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