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 차단 우회 방법
예전에 https 차단 당시에 많이 찾던 방법이 바로 https 차단 우회 방법이었습니다.
정부에서 해외 음란 사이트로 알려진 150여곳을 막은 사건인데... 그동안 막았던 url 차단 방식은 http 패킷에서 url을 발췌해서 막는 방식인지라 암호화된 패킷의 https는 막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dns 서버에서 음란사이트라든지, 불법다운로드, 도박 등 불법 사이트로 규정하는 몇몇 곳들은 도메인 안내를 막아버리는 것이죠.
우회하려면 이 도메인 안내 주소를 변경해버리면 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인터넷 연결 설정을 확인해보면 DNS 서버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윈도우 7에서 변경하지만 윈도우 10버전 변경하는 방법도 거의 동일하리라 생각됩니다. 아래에 모바일 변경하는 방법도 있으니 모바일(안드로이드) 방법이 궁금하신 방법은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1. 윈도우에서 DNS를 변경하는 방법
1.1. 시작 을 선택한 다음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를 선택합니다.
( 윈도우+R로 실행 창을 띄우고 ncpa.cpl을 입력하면 네트워크 연결 창으로 바로 실행 가능. )
2. 로컬 영역 연결을 선택 하고 . 속성을 선택합니다.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를 선택한 후에 속성 선택
4.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E)를 선택 한 후에 기본 설정 DNS 서버에 8.8.8.8 (구글), 1.1.1.1 (클라우드플레어) 을 입력 한다. 참고로 구글 DNS를 사용하면 구글 서비스가 빠르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예) 유투브 )
2.안드로이드에서 DNS를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는 이렇게 변경하면 되고... 안드로이드는 이 DNS Changer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DNS Changer (no root 3G/WiFi) - Google Play 앱 설치
아마 중/고등학교를 다니고 있거나 졸업했다면 이 앱을 이용해서 DNS 주소를 변경하는건 일도 아니리라 생각이 들고요. 물론 커스텀 메뉴얼을 선택해도 되겠지만... 여기서는 Google DNS나 Open DNS를 선택하면 될것 같습니다.
Google DNS나 Open DNS를 선택 후 START!
VPN 연결을 설정하는데 '확인'을 눌러준다.
향후에는 이 DNS를 변경하는 방법도 차단되겠지만 그때를 대비한 방법도 있지만 지금 당장은 이렇게 사용하면 될듯 합니다. 우리는 불법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 이 방법을 쓰는게 아닙니다. 불법으로 오인받은 사이트들을 접속하기 위한 방법인것이죠. 그렇죠? 이런식으로 https 차단에 따른 DNS 변경 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ㅎㅎ
혹시 https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읽어보시는 것을 강력하게 권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