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모바일에서 https 차단 우회 방법을 VPN 앱과 브라우저를 통해 정리해봅니다. 현재 이런저런 사이트들이 차단되어있고 정부에서는 더욱 많은 사이트를 차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게 바로 VPN 앱과 브라우저가 되겠습니다.

 

모바일 https 차단 우회

VPN(Virtual Private Network : 가상사설망)이란 중간에 경유서버가 암호화된 통신을 지원해주기때문에 추적도 불가하고 차단된 사이트 또한 우회할 수 있다.

 

저는 Turbo VPN 앱과 브라우저 앱인 오페라를 설치하는 방법 두가지로 안내해드릴 겁니다. 마음에 드는 방법을 선택해서 모바일에서 https 차단을 우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VPN 앱 - Turbo VPN 

안드로이드 VPN 앱 중에서는 단연코 Turbo VPN이 압도적입니다. 자동적으로 가장 빠른 무료 VPN망과 연결해주어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Turbo VPN

다운로드 1억이상에, 리뷰만 300만이 넘어가는 레전드급 앱입니다. 무료 버전 이용중에는 광고를 몇번 보게 되겠지만 그정도로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 참고 넘어갈만 합니다. 어차피 자주 쓰는게 아닐테니까요.  

 

설치해서 사용해봅시다. 

 

1.1 Turbo VPN 설치

먼저 해당 링크를 통해 이동하여 설치를 진행해봅시다. 링크를 잘 안타시는 분은 스토어에 접속하셔서 "Turbo VPN" 을 검색해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Turbo VPN –무제한 무료 VPN & 빠른 보안 프록시 접속 - Google Play 앱

100 % 무료 VPN! 빠른 VPN 속도! 안드로이드를 위한 최고의 무제한 무료 VPN 클라이언트. Turbo VPN – Unlimited Free VPN, 사이트, 보안 와이파이 핫스팟을 차단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터보 래빗으로 연결합니다. 가장 빠른 - 빠른 VPN 속도로 터보 래빗으로 성공적으로 연결합니다. 가장 쉬운 - 하나의 탭 VPN 프록시 서버에 연결합니다. 가장 안정된 - 고객에게 최고의 VPN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프록시 서버를

play.google.com

아이폰 앱스토어 설치

 

‎Turbo VPN Private Browser

‎Do you want complete security and privacy while browsing? Turbo VPN Private Browser client provides an encrypted network. Now with Turbo VPN Private Browser, you can browse all your favorite websites smoothly and with complete anonymity! Turbo VPN Private

apps.apple.com

설치


1.2 설치 후 앱 실행 'I AGREE'를 통해 정책 동의

Turbo VPN - I AGREE


1.3 프리미엄을 권유하는데 "필요 없어요" 선택

더 좋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을 사용해도 되지만 무료 서비스도 잠깐 이용하기에는 충분하고도 좋은 서비스입니다. 광고를 한두번 봐주고 사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Turbo VPN - "필요 없어요" 선택


1.4 탭해서 연결을 누르면 잠시 후 "연결됨"으로 뜬다. 

정상적으로 연결됨이 떴다면 이제 인터넷을 사용해봅시다. 

Turbo VPN - 연결됨으로 뜬다.


1.5 우측상단에 접속 국가(망)가 표시된다.

 

우측 상단에 접속 국가가 나오는데 마음에 안들거나 원하는 사이트 이용이 안된다면 접속망을 변경해봅시다.

 

Turbo VPN - 싱가폴?

 

이제 자유롭게 이용하다가 다 썼을때는 1.4 화면에 보이는 "X"를 눌러 연결을 해제해주면 됩니다. 안그러면 다소 느린 VPN 접속 상태로 이용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2. VPN 기능을 내장한 오페라 브라우저 앱

 

많은 이들이 VPN 기능을 내장한 브라우저는 퍼핀을 추천하거나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퍼핀 브라우저보다 훨씬 강력한 오페라 브라우저를 소개해드립니다. 

 

 

2.1 오페라 브라우저란?

오페라 브라우저는 1994년 만들어진 역사가 굉장히 오래된 브라우저입니다. 특징이 가볍고 빠르다는 점이 있기도 하고 크롬과 같은 크로미엄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슷한 기능과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엣지도 크로미엄 엔진으로 전환해서 사실상 브라우저 생태계는 파이어폭스를 제외하고 모두 크로미엄 엔진이 장악...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나 모바일 오페라 브라우저는 VPN 기능 뿐만 아니라 광고 차단 기능에, 데이터 절약 기능까지 있어 모바일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2.2 오페라 브라우저 설치와 VPN 이용

 

일단 설치부터 해줍시다. 

 

무료 VPN이 있는 Opera 브라우저 설치

 

무료 VPN이 있는 Opera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설치

무료 VPN이 있는 Opera 브라우저 아이폰 설치

 

스토어에서 직접 '오페라'로 검색해서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스토어에서 오페라 검색해서 다운로드

 

평점 4.6에 1억이상 다운로드입니다. 크롬 앱도 평점 4.4인데 대단하죠.


2.3 오페라 브라우저 --> 설정 --> VPN 활성화

 

오페라 브라우저 --> 설정 --> VPN 활성화

VPN 비공개 탭 사용함 상태면 비공개 탭으로 별도로 연 부분만 VPN이 적용되고 한번 더 클릭해서 '비공개 탭 사용함'을 비활성화 하면 일반 탭 모두 VPN이 적용됩니다.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시려면 저 '비공개 탭 사용함'으로 사용하시고 VPN 용 브라우저로 사용하시려면 저 옵션을 해제 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4 브라우저 탭 설정 --> 비공개 탭 이동 --> 브라우저 탭 추가

 

브라우저 탭 설정 --> 비공개 탭 이동 --> 브라우저 탭 추가

다 설정 하신 다음에 나무위키에서 '해외접속차단'에 들어가셔서 한국 IP에서 접속 안되는 사이트가 나오는데 시험삼아서 비공개 브라우저를 열어서 한번 접속해봐줍시다. 잘 됩니다~ 

 


3. 두가지 방법에 대한 장단점과 총평 

 

제가 두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보니 일장일단이 있지만 Turbo VPN을 이용하면 브라우저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브라우저가 아니더라도 상관이 없었습니다. 특히 해외 스토어를 접속하신다거나 하는 일이 있다면 무조건 Turbo VPN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오페라 브라우저 같은 경우에는 크롬을 제끼고 이걸 쓸까 하는 고민이 들 정도로 파워풀한 기능과 크롬과 별반 다르지 않은 편안함과 성능을 보여주는 좋은 브라우저입니다. 다만 VPN의 속도가 좀 느리고, 브라우저 기능에만 국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두가지 앱 다 적절한 상황에 맞게 이용을 하고 있으며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적절한 상황에 맞게 두 앱을 번갈아가면서 이용해주시면 된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