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앱에서 apk 파일 추출하거나 저장, 백업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단종된 앱을 백업해서 계속 쓰고 싶을 때, 그리고 앱 내부에 이미지 파일 같은 것을 참고하려고 할 때 이용합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 같은 경우 이 방법으로 사전 유출이 많이 되는 편이지요? 저도 이런 이유들로 종종 apk 파일 추출하고 저장이나 백업을 해놓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주 간편하고 쉬운 방법으로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APK 파일 추출 기능이 있는 CK 파일 탐색기 앱 설치

이 APK 파일 추출 기능 외에도 광고도 없고 강력한 기능들이 많은 CK 파일 탐색기를 설치해주시면 되는데요. 평점 4.8에 1,000만 회 이상 다운로드에 빛나는 아주 강력한 어플입니다. 평소에 어플을 설치하실 때에는 항상 평점과 다운로드 수를 유심히 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APK 파일 추출 및 저장, 백업 - CX 파일 탐색기

 

네, 구글 앱스토어 들어가셔서요. ck라고만 검색해도 바로 나오니까요. 아래처럼요. 검색을 하셔서 설치하셔도 좋구요. 

 

APK 파일 추출 및 저장, 백업  - CX 파일 탐색기 검색

아니면 아래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설치하셔도 좋겠습니다~ 

 

CK 파일 탐색기 설치하기

 

CX 파일 탐색기 - Google Play 앱

CX 파일 탐색기는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진 강력한 파일 관리자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파일 관리자로 윈도 탐색기와 맥의 파인더 처럼 모바일 디바이스와 PC 그리고 클라우드까지

play.google.com

APK 파일 추출 및 저장, 백업  - CX 파일 탐색기 설치하기

 

 

앱을 켜게 되면 '로컬' 영역에 '앱'을 차례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APK 파일 추출 및 저장, 백업  - 로컬 - 앱 선택


그 다음 APK 파일 추출하고 싶은 앱 이름을 검색해서 체크한 뒤에 

 

APK 파일 추출, 저장, 백업하고 싶은 이름으로 검색해서 선택 해줍니다.


앱 체크 한 다음 '백업' 클릭!


완료하게 되면 /backups/apps 경로에 저장(백업)한 앱이 apk 파일 추출, 저장,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APK 파일 추출, 저장, 백업


이제 원하는대로 열어보거나 백업해 둘수도 있고 누군가에게 보내줘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애드센스 어플은 구글 스토어에서는 판매는 금지되어있어서 기존에 사용했던 사용자들만 쓸 수 있는 상태죠. 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개인적으로 즐기고 있는 모바일 게임 어플이구요. 


이것도 귀찮다? APK 다운로더 사이트 이용!

이런 방법이 별로라면 APK 다운로더 사이트를 이용해서 APK 파일 추출, 저장, 백업할수 있는데요. . 현재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어플이어야만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일단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ㅇㅇㅇ' 처럼 구글 스토어 어플을 검색해서 주소를 확인해줍시다. 

 

APK 다운로더 사이트


APK 다운로더 사이트 접속

 

apps.evozi.com/apk-downloader/

 

APK Downloader [Latest] Download Directly | December 2020 | (Evozi Official)

Have you ever wanted to get your hands on the latest game, only to find that the Google Play thought it wasn't compatible with your phone? Maybe you don't have a snapdragon device, but youre're pretty sure an old device could handle it still. Or the app is

apps.evozi.com


아까 확인한 주소를 가운데 입력해주고 'Generate Download Link'를 클릭!

 

아까 확인한 주소를 가운데 입력해주고 'Generate Download Link'를 클릭!

이제 아래에 생긴 'Click here to download [안드로이드 apk 파일] now ' 클릭! 하시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안드로이드에서 APK 파일 추출하여 저장하고 백업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러가지 목적에 의해서 필요로 할 때각 있으니까요. 알아두는 것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