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웃룩 많이들 사용하실것 같습니다. 업무 PC를 세팅하면서 가장 처음하는 것중에 하나가 아웃룩 설정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아웃룩은 업무를 편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혹시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꼭 써보길 바란다는 말을 전하고 싶을정도로요. 

 

아웃룩 서명에 HTML 넣는 방법

 

아웃룩 서명에 HTML을 넣는 방법을 찾는 분들은 아웃룩 서명을 만들거나 사용하면서 수정하는데 한계를 느낀 분들이면서 HTML 수정을 어느정도 할 수 있는 분들이겠죠. 또 이메일이라는게 HTML로 이루어져서 간다는 것 또한 알고 계신 걸테구요. 

 

자, 이제 각설하고 따라해봅시다. 

 

1. 아웃룩 서명 HTML 만들기

 

아웃룩 → 파일(도구) → 옵션 →메일형식 →서명

으로 이동한 뒤에 적당히 서명을 만들어줍니다. 여기서 만들때 서명 이름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이름으로 저장해두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아웃룩 서명 HTML 파일 찾기

서명을 저장하게 되면 [서명명].htm 파일이 생성 되는데요 그 경로가 아래에 경로로 찾아가면 됩니다. 

 

윈도우10, 윈도우 7,  윈도우 비스타
C:\Users\[유저명]\AppData\Roaming\Microsoft\Signatures

C:\사용자\[유저명]\AppData\Roaming\Microsoft\Signatures

윈도우 XP
C:\Documents and Settings\[유저명]\Application Data\Microsoft\Signatures

 

내 컴퓨터 안에 파일을 찾는데는 everything 프로그램 만한 것이 없어서 강추합니다. 

 

 

Everything 프로그램 다운로드 파일검색 및 원리

오늘은 Everything, 가장 빠른 파일검색 프로그램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제가 몇년전에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된 후부터 회사에서 알게 되는 사람마다 꼭 추천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nhj12311.tistory.com

3. .htm 파일을 찾아 수정

이제 찾은 서명명.htm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본인의 HTML 역량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수정이 가능하니 자신만의 서명을 적용해보면 좋겠습니다. 다 수정한 뒤에 테스트로 메일을 보내보세요. 주의할 점은 내부와 외부의 표현이 다를 수 있으니 여러 메일에 보내보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메일을 많이 쓰니 양쪽을 다 보내 보는 것이 좋겠구요. 사내 메일이 있으면 사내 메일로도 보내 봐야 하구요. 서비스 제공사마다 보이는게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죠. 

'it >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숨기기, 숨기기 취소 한번에 처리하는 단축키  (3) 2020.02.17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