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SK알뜰폰 요금제 비교 분석

IT's me 2023. 2. 18. 19:13

SK알뜰폰 요금제를 모두 비교하여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요금제를 비교하는 글을 많이 작성하는 편입니다. 성격 자체가 가성비를 중히 여기기도 하고 흩어져있는 요금제 정보들을 모두 분석해서 상황에 맞으며 최대한 저렴하고 싼 요금제를 아는 과정이 저에겐 취미라고 할까요?

 

SK7 모바일 로고
SK알뜰폰 요금제

 

이전에 알뜰폰 요금제 비교KT 알뜰폰 요금제 비교, LG 헬로비전 요금제 비교 같은 많은 요금제들을 분석한 글을 남긴것도 그런것과 같죠. 

 

SK알뜰폰 요금제는 SKT의 높은 품질을 그대로 사용해서 더 좋아

 

SK알뜰폰을 찾아보시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실겁니다.

 

알뜰폰의 요금제를 쓰지만 SKT 품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실제 통신망 품질에 대해서 체감적으로 그리고 통계적으로도 SK 품질에 대해서는 더이상 논할 필요가 없을만큼 SKT의 통신 품질이 좋으니까요. 

 

그래서 이런 말도 있죠. 인터넷은 KT, 스마트폰은 SKT라고 예전부터 그랬죠. 서비스 품질 지수 13년 연속으로 1등을 했으니 아주 객관적인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알뜰폰 요금은 대동소이 하니까요. 

 

SK텔레콤, KS-SQI 이동전화 부문 13년 연속 1위 달성
SK텔레콤, KS-SQI 이동전화 부문 13년 연속 1위 달성

실제로 KT나 LG U+ 이동통신 사용 불만이 훨씬 많고 저 역시 이동통신 3사를 골고루 돌아가면서 사용해봤는데요. 데이터 통신이 끊기는 곳이 있지 않나 통화 품질이 저질로 떨어지거나 어느 지역에서는 3G로 전환되지 않나 아주 불만이 많이 생긴적도 있습니다. 

 

"나는 그런적 없는데?" 라고 하실 분들도 계실겁니다. 

 

물론, 그런 지역에 걸리지 않는다면 KT나 LG 유플러스도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전국적으로 커버리지와 전국적으로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게 SKT이고 그만큼 서비스도 안정적이라는 소리겠지요. 2023년인 아직도 모바일은 SKT 품질이 압도적입니다. KT가 가장 악명이 높고 그 다음 LG 유플러스입니다.

 

와이파이 통신 이미지스마트폰,메일,전화 이미지


요금제를 보기 전에 통화량, 데이터 사용량 먼저 확인해 볼것

 

어느 통신사든 다양한 요금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금제를 비교하기 전에 먼저 자신의 통화량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한 후에 요금제를 골라야겠죠?

 

제가 통화와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통신사 어플을 이용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SKT 라서 T World 통신사 전용 어플을 통해서 확인했는데요. 

 

통신사 전용 어플,앱에서 통화 및 데이터 사용량 확인

통신사 전용 어플,앱에서 통화 및 데이터 사용량 확인

저 같은 경우 월 통화 2시간 30분정도에 데이터는 평균 2~30GB 정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 저에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항상 필요하고 통화량도 3시간 이상이 되는게 필요합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필요할지 먼저 사전조사를 해봅시다. 그리고 현재 사용량에서 어느정도 더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몇개월 치를 보고 결정해줍시다. 

 

알뜰폰 차트 이미지스마트폰 사용 하는이미지


SK알뜰폰 요금제 비교

본격적으로 SK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봅니다. 최근에는 알뜰폰을 현명하게 이용하려면 프로모션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최소 3개월에서 12개월까지 보통 30%에서 100%까지 할인이 들어가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이것들을 돌아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알뜰폰을 사용하는 최대 혜택을 볼 수 있는 방법인데요. 

 

모야라는 곳과 알뜰폰 허브라는 곳에서 비교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모요 vs 알뜰폰허브

 

https://www.moyoplan.com/plans

 

알뜰폰 요금제 비교 | 모요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를 조건에 맞게 검색해보세요. 데이터, 통화, 소진시속도 등 원하는 조건으로 찾아보세요.

www.moyoplan.com

 

 

https://www.mvnohub.kr/user/prdt/TblUserMadePrdtUsimList.do

 

알뜰폰 Hub

알뜰폰 Hub

www.mvnohub.kr

 

여기서 월 데이터 사용량과 통화량을 넣고 조회를 해보시면 되는데요. 지금 찾아보면 월 5GB에 통화 300분인데 월 550원이 있어요. 과거를 생각해보면 좀 황당한 요금제인데요. 그만큼 알뜰폰 시장이 치열하다는 이야기겠죠. 

알뜰폰 550원 요금제 예시
알뜰폰 요금제 비교 모요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이미지

 

물론 프로모션 이벤트로 12개월 한정 요금제이긴 한데요. 12개월만 사용하고 요금제를 바꾼다고 뭐라 하는것도 아닙니다. 얼마든지 다른 프로모션 이벤트를 찾아서 다시 만들면 되요. 단지 프로모션 시간이 언제 까지인지 체크만 잘하면 되는데요. 대략적으로 15일 전쯤에 다른 알뜰폰을 알아보고 주문하고 유심을 변경하면 됩니다.  ( 달력 어플 많이 사용하시니 거기에 날짜를 맞춰두고 미리 변경하시면 됩니다. ) 

 

제가 모요와 알뜰폰 허브 사이트 두군데를 비교해보니까 모요가 확실히 요금제를 찾아보기 편한 구조로 되어있었어요. 현재는 알뜰폰 요금제 비교에는 모요를 확실하게 추천해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www.moyoplan.com/plans

 

알뜰폰 요금제 비교 | 모요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를 조건에 맞게 검색해보세요. 데이터, 통화, 소진시속도 등 원하는 조건으로 찾아보세요.

www.moyoplan.com

 

SKT 망을 선호하시니 선호하는 SKT 망 중에서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요약

  • 요금제 비교 사이트 모요에서 검색하자
  • 프로모션 이벤트 기간만큼 반값 이하에 사용하고 갈아타자.
  • 월 사용하는 데이터양, 통화량을 분석해서 알맞은 요금제 사용
  • 알뜰폰도 결합 가능하다. 결합 활용하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