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시험 문제를 모아놓았습니다.
빠르게 Ctrl + F로 문제를 찾아서 밑줄이 그어진 문제를 답으로 맞추면 됩니다. 혹시 오답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 코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보고할 수 있는 시스템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시스템
2. Google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완료해야 할 단계는?
Google 애널리틱스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설치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각 웹페이지에 추가
애널리틱스 앱 다운로드
3. 다음 중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있는 것은?
브라우저에 설정된 언어
브라우저 유형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
기기 및 운영체제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세션을 종료하는 때는?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30분 후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다른 창을 열 때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
매일 정오에
5. 데이터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처리되고 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변경할 수 없다.
참
거짓
6.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구조를 상위에서 하위 순으로 가장 잘 나타낸 것은?
보기 > 계정 > 속성
속성 > 계정 > 보기
계정 > 보기 > 속성
계정 > 속성 > 보기
7. 계정 수준에서 '수정'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자동으로 '수정' 권한을 갖게 되는 수준은?
사용자
속성
보기
제품
8. 속성의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찾으려고 할 때 따라야 할 작업 순서는?
관리 > 추적 코드 > 추적 정보
관리 > 추적 정보 > 추적 코드
보고서 > 잠재고객 > 추적 코드
사용자 보고서 > 설정 > 추적 코드
9.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사이트 페이지 HTML에 추가해야 할 것은?
Google 캠페인 매개변수
Google 애널리틱스 이용약관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권한 버튼
10.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
웹사이트의 여는 <head> 태그 바로 뒤
웹사이트의 닫는 </head> 태그 바로 앞
웹사이트의 여는 <body> 태그 바로 뒤
웹사이트의 닫는 </body> 태그 바로 앞
11. 새 보기를 만들 경우 포함해야 할 데이터는?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의 데이터
보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후의 데이터
포함해야 할 데이터 없음
12. 계정 관리자가 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
35
65
95
125
1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필터링 옵션은?
보기에서 데이터 제외
보기에 데이터 포함
보고서의 데이터 표시 방식 수정
모두 정답
1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를 사용할 때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를 하나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원래 데이터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여러 보기에 필터를 사용하기 위해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가 있어야 할 이유 없음
1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순서는?
필터 이름별(알파벳 순서)
필터가 마지막으로 수정된 순서
필터가 적용된 순서
무작위 순서
16. 필터가 보기에 적용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필터가 만들어지기 전의 데이터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데이터
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에 영향 없음
1. 보고서에서 두 기간을 비교할 때 사용하는 기능은?
시간 그래프의 시, 일, 주, 월 보기
실시간 보고서
기간 비교
계정 선택기
2. '사용자' 측정항목이 측정하는 것은?
웹사이트 총 방문 수
특정 기간에 사이트에서 한 번 이상 세션이 실행된 사용자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에 도달한 사용자 수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뉴스레터에 가입한 사용자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탈률'이란?
특정 기간에 순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재방문한 횟수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종료한 세션의 비율
총 사이트 종료의 비율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특정 기간에 비즈니스가 창출한 총 수익 금액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두 기간의 데이터 비교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
기간에 포함된 날짜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대시보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위젯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항목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각화
7. 보고서 데이터를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Google 애널리틱스 시각화는?
피봇 보기
비교 보기
실적 보기
백분율 보기
8. 샘플링된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데이터 양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추가 필터 적용
보조 측정기준 삭제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빠른 응답' 선택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 선택
9. 대시보드에서 '템플릿 링크 공유'를 선택하는 경우 공유되는 것은?
대시보드만
데이터만
대시보드 및 데이터
대시보드와 데이터 둘 다 공유되지 않음
10. 대시보드가 공유되면 사용자는 대시보드 구성을 수정할 수 있다.
참
거짓
1.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보려면 어떤 설정을 사용해야 합니까?
콘텐츠 분류
광고 기능
보기에 대한 사용자 권한
인페이지 애널리틱스
2.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잠재적인 브라우저 문제를 파악하는 데 가장 유용한 보고서는 무엇입니까?
활성 사용자 보고서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
소스/매체 보고서
3. 웹사이트를 보는 데 사용된 휴대기기의 종류를 파악할 수 있는 보고서는?
'사이트 콘텐츠'의 '종료 페이지' 보고서
'사이트 콘텐츠'의 '방문 페이지' 보고서
'행동'의 참여도 보고서
'모바일'의 기기 보고서
4.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각 사용자에 대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자동으로 캡처하는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무엇입니까?
소스, 키워드, 캠페인 이름
소스, 매체, 키워드
소스, 매체, 캠페인 이름
매체, 키워드, 캠페인 이름
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스'는?
googlemerchandisestore.com
이메일
Google
(직접)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체(캠페인 추적)'는?
자연
CPC
mail.google.com
추천
7. 기본 채널 보고서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자연 검색
기기
디스플레이
직접
8. 특정 웹사이트 콘텐츠 섹션의 실적을 볼 수 있는 보고서는?
위치
콘텐츠 드릴다운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인기 이벤트
9. 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
이벤트 > 페이지
모든 페이지
종료 페이지
방문 페이지
10.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중요한 페이지에서 이탈하는지를 확인할 때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방문 페이지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종료 페이지 보고서
이벤트의 페이지 보고서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정확한 캠페인 추적을 위해 필요한 태그 3가지는?
매체, 소스, 콘텐츠
매체, 소스, 캠페인
캠페인, 콘텐츠, 검색어
소스, 콘텐츠, 검색어
2. 다음 중 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캠페인의 매개변수인 태그는?
utm_adgroup
utm_source
utm_medium
utm_content
3. 캠페인 태그를 빠르게 생성할 때 사용해야 하는 도구는?
측정 프로토콜
세그먼트 작성 도구
URL 작성 도구
목표 선택 도구
4. 다음 중 맞춤 캠페인 매개변수를 URL에 추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은?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 campaign = fallsale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sale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_sale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 = fall sale
5.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설정할 수 있는 목표의 예는?
구매 증대
뉴스레터 구독
성공적인 Google 검색 완료
연락처 정보 양식 제출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작성할 때 필요한 것은?
목표 이름
목표 유형
목표 슬롯 ID
목표 유입경로 시각화
7. 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thankyou'로, 검색 유형을 '시작값 일치'로 설정할 경우, www.googlemerchandisestore.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는 페이지는?
/thankyou.html
/thankyou.php
/thankyou/receipt.php
모두 정답
8. Google Ads에서 광고할 때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서비스는?
Google 검색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Campaign Manager
Google 애드센스
9.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면 수행되는 작업은?
애널리틱스 태그를 캠페인 URL에 추가
Google Ads 태그를 캠페인 URL에 추가
캠페인 하이퍼링크를 웹사이트 페이지에 추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웹사이트의 페이지에 추가
10. 어느 입찰가 조정이 전환수 증가를 유도했는지 보여주는 Google 애널리틱스의 Google Ads 보고서는?
캠페인
키워드
입찰가 조정
도착 URL
1.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기본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및 세션 수를 각각 별도로 집계합니다.
참
거짓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고를 위해 데이터 매개변수를 전달하는 URL을 일컫는 명칭은?
태그
조회
측정기준
측정항목
3.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
사용자가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4.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때마다
사용자가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5. Google 애널리틱스가 신규 사용자와 재사용자를 구분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브라우저 쿠키
인공 지능
임의로 할당된 고유 식별자
순차 고유 식별자
6.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에게 새 애널리틱스 쿠키를 설정하도록 알림
애널리틱스가 추적 코드로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를 로드할 때 애널리틱스가 새 고유 ID와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애널리틱스가 재방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함
7.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는 여러 세션에 걸쳐 다양한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재방문하는 재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참
거짓
8. Google 애널리틱스의 세션 시간은 기본적으로 몇 분인가?
5
15
30
60
9. 판매 시점 시스템(POS)과 같은 웹 연결 기기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기능은?
데이터 가져오기
브라우저 쿠키
네트워킹 프로토콜
측정 프로토콜
10. 이벤트 목표가 동영상 재생으로 정의된 경우 같은 세션에서 해당 동영상을 3회 재생 시 Google 애널리틱스에 기록되는 목표 전환수는?
1
2
3
4
11.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의 목표 유형은?
도착 페이지
장바구니
세션당 페이지수/조회 화면수
기간
12.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보기에서 제외된 경우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습니다.
참
거짓
13. 다음 중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이벤트 수준, 세션 수준, 거래 수준 범위
위치 수준, 기간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조회 수준, 세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이벤트 수준, 기간 수준, 거래 수준 범위
14. 측정 계획을 정의할 때 맞는 순서는?
비즈니스 목표 > KPI > 주요 액션
KPI > 주요 액션 > 비즈니스 목표
주요 액션 > KPI > 비즈니스 목표
비즈니스 목표 > 주요 액션 > KPI
15. 측정 계획에서 거시 전환이란?
비즈니스 성공을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측정항목 데이터
사용자가 수행하는 주요 웹사이트 액션으로, 지정한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하는 것
사용자가 수행하여 주요 액션으로 연결되는 보조 웹사이트 액션
측정 작업을 위한 Google 애널리틱스의 단축키 목록
1. 단일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을 사용하여 URL이 다른 웹사이트 2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고급 필터
교차 도메인 추적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기준
2. 필터는 이전에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습니다.
참
거짓
3. 보기에서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의 데이터만 확인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필터는?
필터 1: 미국 포함 > 필터 2: 캐나다 포함
필터 1: 캐나다 포함 > 필터 2: 미국 포함
필터 1: 미국 및 캐나다 포함
필터 1: 유럽 및 아시아 제외
4. 보고서에서 브론즈, 골드, 플래티넘 레벨과 같은 사용자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확인하려는 경우 이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은?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항목
맞춤 측정기준
맞춤 필터
5.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하려면 두 항목에서 일치해야 할 사항은?
동일한 작성자
동일한 생성일
동일한 보기
동일한 범위
6. 멤버십 등급(리워드 레벨)을 나타내는 맞춤 측정기준을 만들 경우 적용되는 범위는?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7.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는?
표준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맞춤 측정항목으로
8. 맞춤 측정기준이 활성화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하기 전에 수집된 데이터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한 후 수집된 데이터
속성에 있는 모든 데이터
속성의 데이터에 영향 없음
9. 특정 웹사이트 페이지에 사용자가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맞춤 필터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맞춤 알림
10.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11.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 4가지는?
카테고리, 액션, 라벨, 총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순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이벤트, 카테고리, 액션, 라벨
12.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기록되는 순 이벤트 수는?
0회
1회
2회
3회
1. 보고서에 적용된 세그먼트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그룹은?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25~34세 사용자
웹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사용자
2.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준은?
측정기준
측정항목
세션 날짜
사용자 액션의 순서
3.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는 세그먼트의 수는?
1
2
3
4
4. 세그먼트는 샘플링 전에 적용되므로, 세그먼트별로 분류된 데이터는 샘플링되지 않습니다.
참
거짓
5. 채널별로 분류된 데이터가 표시되는 보고서는?
세분화
소스/매체
채널
기여
6.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타겟팅하는 Google Ads 및 Google Marketing Platform 캠페인이 분류되는 채널은?
유료 검색
자연 검색
직접
디스플레이
7.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분석할 수 있는 보고서는?
활성 사용자 보고서
참여도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8. '마지막 클릭' 기여 모델의 경우에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모든 전환 기여도를 부여하는 소스는?
첫 번째 마케팅 활동
마지막 마케팅 활동
단일 지원 전환
모든 지원 전환
9.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전환 기여도를 부여할 수 있는 채널은?
웹사이트 추천
유료 및 자연 검색
맞춤 캠페인
텔레비젼 채널
1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마지막 상호작용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기본 전환
지원 전환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
마지막 클릭 기여
11. 1일, 7일, 14일,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용자 흐름 보고서
행동 개요 보고서
12. 획득 날짜를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그룹화한 다음 여러 주에 걸쳐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
행동 개요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용자 흐름 보고서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13. 맞춤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데이터 기반 기여를 사용한 보고서 만들기
14. 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탐색기
플랫 표
방문자 분포
피봇 테이블
15. 다음 중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모든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필터가 사용된 경우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는 경우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범위가 서로 다른 경우
맞춤 보고서에 너무 많은 측정기준을 적용한 경우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이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처음 방문하여 전환에 도달한 경우
사용자에게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여 웹사이트 재방문과 전환을 유도한 경우
사용자가 브라우저 쿠키를 삭제하여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신규 사용자를 구분할 수 없는 경우
사용자가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 설정하려고 할 때 먼저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광고 보고서 기능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Google Ads 또는 Display & Video 360 계정 연결
맞춤 측정기준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정의할 수 있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해당되는 보기 모두 선택)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Google 검색에서 제품을 검색한 사용자
4. 리마케팅에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Google 서비스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oogle 사이트 도구
모바일 앱
Google 검색
5. 한 사용자가 리마케팅 잠재고객에 포함될 수 있는 최대 기간은?
120일
180일
365일
540일
6.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사전 정의된 세그먼트
맞춤 세그먼트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7. 잠재고객 목록에서 Google Ads 검색 광고 리마케팅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 쿠키 수는?
100
1000
2000
5000
8. 다음 중 사용자의 웹사이트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동적 리마케팅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사용자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긍정적인 제품 리뷰를 게시한 사용자
웹사이트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의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
9. 소매업 카테고리에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Ads에 연결해야 하는 대상은?
Google 검색 센터
Google 애널리틱스 센터
Google 판매자 센터
Google 고객센터
10.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우선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맞춤 세그먼트
맞춤 측정항목
맞춤 측정기준
맞춤 보고서
초급과 고급의 평가 시험 모두를 한군데에 모으고 정답을 음영 처리했습니다.( 음영 처리했다가 문제가 조금 있어서 ㅣ밑줄로 변경했습니다. ) 나름 칸띄어쓰기와 음영처리(밑줄)하니라 정리하는데 시간이 꽤걸렸네요. 단순히 복사해서는 저렇게 표시가 안되거든요;;; 그럼 파이팅해서 GAIQ를 취득해봅시다.
GAIQ를 위해서...
그리고 영문 문제집을 모아놓은 포스팅입니다. 제가 시험보면서 취합한 자료이니 공부하거나 시험볼때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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