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 판매량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자동차가 잘 팔리는지 대게 잘 팔리는 자동차가 일명 가성비가 좋을 것은 자명한 사실이니까요. 자동차를 구입하는데 좋은 참고 지표가 됩니다.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는 현대차와 기아차가 모델을 출시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앞서거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면 시각적 그래프로 표현한 아래 영상을 보시면 어떤 제품들이 지난 기간 별로 국민차에 등극했는지 대우와 르노 삼성차는 몇년 정도를 기점으로 순위에서 자취를 감췄는지 등 참고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공식자료를 제공하는 다나와 사이트 자료를 정리하였습니다. 2024년 10월 업데이트 자료입니다. 그야말로 SUV 전성시대군요. 오랜만에 소나타와 그랜저가 판매량 1,2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직도 스포티지와 산타페 판매량이 높습니다. 쏘렌토가 주춤하는가 싶더니 다시 1위를 차지하는 모습입니다.
NO | 모델 | 판매량 | 점유율 | 전월대비 | 전년대비 |
1 | 쏘렌토 | 7,962 | 5.5% | 6,628(1,334▲) | 8,777(815▼) |
2 | 디 올 뉴 그랜저 | 7,433 | 5.1% | 6,120(1,313▲) | 8,192(759▼) |
3 | 디 올 뉴 싼타페 | 7,294 | 5.0% | 5,314(1,980▲) | 7,946(652▼) |
4 | 셀토스 | 6,822 | 4.7% | 4,433(2,389▲) | 3,008(3,814▲) |
5 | 더 뉴 투싼 | 6,365 | 4.4% | 4,553(1,812▲) | 0(6,365▲) |
6 | 더 뉴 아반떼 | 5,928 | 4.1% | 3,686(2,242▲) | 4,886(1,042▲) |
7 | 카니발 | 5,645 | 3.9% | 4,900(745▲) | 0(5,645▲) |
8 | 스포티지 | 5,531 | 3.8% | 4,541(990▲) | 4,707(824▲) |
9 | 그랑 콜레오스 | 5,385 | 3.7% | 3,900(1,485▲) | 0(5,385▲) |
10 | 쏘나타 디 엣지 | 5,047 | 3.5% | 4,890(157▲) | 4,546(501▲) |
11 | 더 뉴 K8 | 4,977 | 3.4% | 4,724(253▲) | 0(4,977▲) |
12 | 포터2 | 4,871 | 3.4% | 3,517(1,354▲) | 6,171(1,300▼) |
13 | New GV70 | 3,921 | 2.7% | 3,324(597▲) | 0(3,921▲) |
14 | G80 | 3,822 | 2.6% | 3,892(70▼) | 0(3,822▲) |
15 | 스타리아 | 3,747 | 2.6% | 3,194(553▲) | 3,265(482▲) |
16 | 레이 | 3,036 | 2.1% | 2,589(447▲) | 3,524(488▼) |
17 | K5 | 3,030 | 2.1% | 2,277(753▲) | 0(3,030▲) |
18 | 봉고 3 | 2,569 | 1.8% | 2,272(297▲) | 4,183(1,614▼) |
19 | E-Class | 2,543 | 1.8% | 4,937(2,394▼) | 0(2,543▲) |
20 | 버스/트럭 (현대) | 2,490 | 1.7% | 1,358(1,132▲) | 1,379(1,111▲) |
21 | 캐스퍼 일렉트릭 | 2,186 | 1.5% | 2,075(111▲) | 0(2,186▲) |
22 | 디 올 뉴 코나 | 2,140 | 1.5% | 2,029(111▲) | 2,597(457▼) |
23 | EV3 | 2,107 | 1.5% | 2,022(85▲) | 0(2,107▲) |
24 | 5 Series | 2,073 | 1.4% | 1,998(75▲) | 613(1,460▲) |
25 | GV80 | 2,028 | 1.4% | 2,610(582▼) | 858(1,170▲) |
26 | 팰리세이드 | 1,517 | 1.0% | 1,704(187▼) | 2,825(1,308▼) |
27 | 트랙스 크로스오버 | 1,516 | 1.0% | 1,444(72▲) | 3,043(1,527▼) |
28 | 액티언 | 1,482 | 1.0% | 1,686(204▼) | 0(1,482▲) |
29 | 모닝 | 1,464 | 1.0% | 968(496▲) | 2,225(761▼) |
30 | 더 뉴 캐스퍼 | 1,434 | 1.0% | 0(1,434▲) | 0(1,434▲) |
31 | 더 뉴 아이오닉 5 | 1,039 | 0.7% | 1,084(45▼) | 0(1,039▲) |
32 | Model Y | 951 | 0.7% | 793(158▲) | 2,814(1,863▼) |
33 | 니로 | 941 | 0.6% | 866(75▲) | 1,359(418▼) |
34 | 포터2 일렉트릭 | 911 | 0.6% | 940(29▼) | 2,407(1,496▼) |
35 | 아이오닉 6 | 866 | 0.6% | 368(498▲) | 472(394▲) |
36 | GLC-Class | 771 | 0.5% | 994(223▼) | 431(340▲) |
37 | 더 뉴 토레스 | 724 | 0.5% | 632(92▲) | 0(724▲) |
38 | 렉스턴 스포츠 | 691 | 0.5% | 758(67▼) | 840(149▼) |
39 | ES | 673 | 0.5% | 603(70▲) | 529(144▲) |
40 | 봉고 3 EV | 614 | 0.4% | 443(171▲) | 998(384▼) |
41 | 티볼리 | 590 | 0.4% | 451(139▲) | 511(79▲) |
42 | QM6 | 582 | 0.4% | 468(114▲) | 787(205▼) |
43 | EV6 | 557 | 0.4% | 324(233▲) | 0(557▲) |
44 | G90 | 550 | 0.4% | 551(1▼) | 646(96▼) |
45 | XC60 | 531 | 0.4% | 528(3▲) | 457(74▲) |
46 | 버스/특수 (기아) | 509 | 0.4% | 94(415▲) | 91(418▲) |
47 | S-Class | 489 | 0.3% | 590(101▼) | 395(94▲) |
48 | 3 Series | 458 | 0.3% | 622(164▼) | 958(500▼) |
49 | 베뉴 | 439 | 0.3% | 411(28▲) | 1,182(743▼) |
50 | 렉스턴 스포츠 칸 | 409 | 0.3% | 467(58▼) | 480(71▼) |
51 | X5 | 392 | 0.3% | 501(109▼) | 380(12▲) |
52 | NX | 359 | 0.2% | 433(74▼) | 230(129▲) |
53 | Cooper | 355 | 0.2% | 173(182▲) | 0(355▲) |
54 | Cayenne | 349 | 0.2% | 280(69▲) | 294(55▲) |
55 | X7 | 349 | 0.2% | 408(59▼) | 501(152▼) |
56 | 토레스 EVX | 347 | 0.2% | 287(60▲) | 48(299▲) |
57 | 아르카나 | 346 | 0.2% | 579(233▼) | 0(346▲) |
58 | GLE-Class | 343 | 0.2% | 493(150▼) | 363(20▼) |
59 | X6 | 338 | 0.2% | 366(28▼) | 254(84▲) |
60 | X4 | 336 | 0.2% | 354(18▼) | 228(108▲) |
61 | EQA | 327 | 0.2% | 6(321▲) | 0(327▲) |
62 | EQB | 325 | 0.2% | 35(290▲) | 0(325▲) |
63 | 트레일블레이저 | 306 | 0.2% | 324(18▼) | 496(190▼) |
64 | Model 3 | 302 | 0.2% | 534(232▼) | 0(302▲) |
65 | Jetta | 297 | 0.2% | 153(144▲) | 103(194▲) |
66 | 6 Series | 273 | 0.2% | 421(148▼) | 467(194▼) |
67 | X3 | 271 | 0.2% | 640(369▼) | 221(50▲) |
68 | Q4 e-tron | 263 | 0.2% | 338(75▼) | 126(137▲) |
69 | Q5 | 255 | 0.2% | 17(238▲) | 105(150▲) |
70 | RAV4 | 248 | 0.2% | 238(10▲) | 252(4▼) |
71 | 레이 EV | 242 | 0.2% | 774(532▼) | 1,300(1,058▼) |
72 | Tiguan | 242 | 0.2% | 176(66▲) | 299(57▼) |
73 | C-Class | 199 | 0.1% | 122(77▲) | 169(30▲) |
74 |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 189 | 0.1% | 632(443▼) | 337(148▼) |
75 | XC40 | 185 | 0.1% | 292(107▼) | 19(166▲) |
76 | The New G-Class | 185 | 0.1% | 1(184▲) | 0(185▲) |
77 | 넥쏘 | 184 | 0.1% | 268(84▼) | 189(5▼) |
78 | 7 Series | 182 | 0.1% | 417(235▼) | 210(28▼) |
79 | CLE | 180 | 0.1% | 248(68▼) | 0(180▲) |
80 | EQE | 180 | 0.1% | 51(129▲) | 52(128▲) |
81 | Golf | 170 | 0.1% | 124(46▲) | 117(53▲) |
82 | Countryman | 170 | 0.1% | 233(63▼) | 0(170▲) |
83 | i4 | 168 | 0.1% | 138(30▲) | 217(49▼) |
84 | EV9 | 159 | 0.1% | 122(37▲) | 833(674▼) |
85 | 1 Series | 150 | 0.1% | 100(50▲) | 275(125▼) |
86 | A-Class | 142 | 0.1% | 154(12▼) | 0(142▲) |
87 | iX3 | 137 | 0.1% | 115(22▲) | 238(101▼) |
88 | Wrangler | 137 | 0.1% | 125(12▲) | 0(137▲) |
89 | X1 | 137 | 0.1% | 195(58▼) | 192(55▼) |
90 | G70 | 134 | 0.1% | 202(68▼) | 278(144▼) |
91 | GLS-Class | 133 | 0.1% | 186(53▼) | 0(133▲) |
92 | 렉스턴 뉴 아레나 | 132 | 0.1% | 137(5▼) | 144(12▼) |
93 | New Electrified G80 | 129 | 0.1% | 6(123▲) | 0(129▲) |
94 | G-Class | 127 | 0.1% | 153(26▼) | 180(53▼) |
95 | K9 | 127 | 0.1% | 163(36▼) | 226(99▼) |
96 | The new Taycan | 121 | 0.1% | 132(11▼) | 0(121▲) |
97 | Range Rover | 120 | 0.1% | 190(70▼) | 131(11▼) |
98 | UX | 119 | 0.1% | 102(17▲) | 63(56▲) |
99 | 2 Series Active Tourer | 118 | 0.1% | 48(70▲) | 157(39▼) |
100 | S90 | 116 | 0.1% | 101(15▲) | 191(75▼) |
101 | XC90 | 113 | 0.1% | 98(15▲) | 141(28▼) |
102 | The New Panamera | 109 | 0.1% | 133(24▼) | 0(109▲) |
103 | Camry | 107 | 0.1% | 133(26▼) | 149(42▼) |
104 | Nautilus | 106 | 0.1% | 103(3▲) | 0(106▲) |
105 | 4 Series | 104 | 0.1% | 89(15▲) | 146(42▼) |
106 | 모하비 | 98 | 0.1% | 118(20▼) | 293(195▼) |
107 | Crown | 95 | 0.1% | 95(0▼) | 87(8▲) |
108 | GLB-Class | 93 | 0.1% | 106(13▼) | 0(93▲) |
109 | Maybach | 92 | 0.1% | 91(1▲) | 84(8▲) |
110 | Alphard | 92 | 0.1% | 82(10▲) | 107(15▼) |
111 | New RX | 91 | 0.1% | 150(59▼) | 131(40▼) |
112 | 911 | 88 | 0.1% | 126(38▼) | 99(11▼) |
113 | ST1 | 88 | 0.1% | 102(14▼) | 0(88▲) |
114 | Prius | 84 | 0.1% | 72(12▲) | 1(83▲) |
115 | 트래버스 | 83 | 0.1% | 84(1▼) | 199(116▼) |
116 | S60 | 83 | 0.1% | 108(25▼) | 161(78▼) |
117 | 코란도 | 82 | 0.1% | 50(32▲) | 87(5▼) |
118 | Sienna | 82 | 0.1% | 84(2▼) | 71(11▲) |
119 | Ranger | 81 | 0.1% | 97(16▼) | 113(32▼) |
120 | XM | 80 | 0.1% | 71(9▲) | 63(17▲) |
121 | V60 Cross Country | 79 | 0.1% | 135(56▼) | 195(116▼) |
122 | A6 | 77 | 0.1% | 114(37▼) | 471(394▼) |
123 | Range Rover Sport | 76 | 0.1% | 53(23▲) | 43(33▲) |
124 | New 4 Series | 75 | 0.1% | 92(17▼) | 0(75▲) |
125 | A8 | 74 | 0.1% | 33(41▲) | 61(13▲) |
126 | 8 Series | 73 | 0.1% | 55(18▲) | 75(2▼) |
127 | Maybach EQS SUV | 69 | 0.0% | 7(62▲) | 0(69▲) |
128 | CLA-Class | 66 | 0.0% | 69(3▼) | 0(66▲) |
129 | 더 뉴 아반떼 N | 64 | 0.0% | 61(3▲) | 131(67▼) |
130 | 2 Series | 61 | 0.0% | 66(5▼) | 60(1▲) |
131 | Defender | 60 | 0.0% | 109(49▼) | 75(15▼) |
132 | i7 | 59 | 0.0% | 40(19▲) | 159(100▼) |
133 | iX1 | 56 | 0.0% | 56(0▼) | 91(35▼) |
134 | A3 | 51 | 0.0% | 78(27▼) | 81(30▼) |
135 | All New CR-V | 51 | 0.0% | 113(62▼) | 131(80▼) |
136 | New Accord | 50 | 0.0% | 87(37▼) | 80(30▼) |
137 | SM6 | 48 | 0.0% | 33(15▲) | 146(98▼) |
138 | Q8 | 47 | 0.0% | 157(110▼) | 38(9▲) |
139 | Aviator | 45 | 0.0% | 85(40▼) | 82(37▼) |
140 | Maybach GLS | 44 | 0.0% | 46(2▼) | 0(44▲) |
141 | A5 | 43 | 0.0% | 21(22▲) | 24(19▲) |
142 | GV60 | 42 | 0.0% | 34(8▲) | 111(69▼) |
143 | 티볼리 에어 | 42 | 0.0% | 64(22▼) | 66(24▼) |
144 | A4 | 41 | 0.0% | 10(31▲) | 35(6▲) |
145 | iX | 40 | 0.0% | 34(6▲) | 89(49▼) |
146 | Bronco | 40 | 0.0% | 21(19▲) | 41(1▼) |
147 | X2 | 39 | 0.0% | 58(19▼) | 0(39▲) |
148 | Mustang | 37 | 0.0% | 43(6▼) | 0(37▲) |
149 | AMG GT | 37 | 0.0% | 38(1▼) | 57(20▼) |
150 | Sierra | 36 | 0.0% | 26(10▲) | 15(21▲) |
151 | Z4 | 36 | 0.0% | 26(10▲) | 40(4▼) |
152 | 마스터 | 34 | 0.0% | 30(4▲) | 0(34▲) |
153 | Highlander | 33 | 0.0% | 46(13▼) | 42(9▼) |
154 | A7 | 30 | 0.0% | 17(13▲) | 41(11▼) |
155 | Escalade | 29 | 0.0% | 21(8▲) | 37(8▼) |
156 | Electrified GV70 | 29 | 0.0% | 19(10▲) | 240(211▼) |
157 | Urus S | 28 | 0.0% | 24(4▲) | 15(13▲) |
158 | Q3 | 27 | 0.0% | 41(14▼) | 79(52▼) |
159 | 콜로라도 | 27 | 0.0% | 68(41▼) | 0(27▲) |
160 | V90 Cross Country | 27 | 0.0% | 7(20▲) | 41(14▼) |
161 | EQE SUV | 26 | 0.0% | 4(22▲) | 72(46▼) |
162 | LM | 26 | 0.0% | 16(10▲) | 0(26▲) |
163 | 718 Boxster | 26 | 0.0% | 11(15▲) | 25(1▲) |
164 | Renegade | 25 | 0.0% | 24(1▲) | 1(24▲) |
165 | 아이오닉 5 N | 25 | 0.0% | 88(63▼) | 95(70▼) |
166 | M2 | 24 | 0.0% | 17(7▲) | 31(7▼) |
167 | GLA-Class | 24 | 0.0% | 35(11▼) | 0(24▲) |
168 | The new Touareg | 23 | 0.0% | 19(4▲) | 0(23▲) |
169 | Polestar 4 | 20 | 0.0% | 0(20▲) | 0(20▲) |
170 | All New Pilot | 19 | 0.0% | 23(4▼) | 13(6▲) |
171 | New Range Rover Evoque | 19 | 0.0% | 37(18▼) | 0(19▲) |
172 | i5 | 18 | 0.0% | 71(53▼) | 107(89▼) |
173 | 니로 EV | 17 | 0.0% | 4(13▲) | 236(219▼) |
174 | Continental GT | 17 | 0.0% | 13(4▲) | 17(0▼) |
175 | Grecale | 16 | 0.0% | 16(0▼) | 21(5▼) |
176 | Urus | 16 | 0.0% | 10(6▲) | 8(8▲) |
177 | e-tron GT | 16 | 0.0% | 3(13▲) | 5(11▲) |
178 | LS | 15 | 0.0% | 8(7▲) | 2(13▲) |
179 | New Range Rover Velar | 15 | 0.0% | 32(17▼) | 0(15▲) |
180 | M4 | 14 | 0.0% | 30(16▼) | 0(14▲) |
181 | M3 | 14 | 0.0% | 8(6▲) | 18(4▼) |
182 | C40 Recharge | 14 | 0.0% | 7(7▲) | 27(13▼) |
183 | 타호 | 14 | 0.0% | 6(8▲) | 50(36▼) |
184 | Gladiator | 13 | 0.0% | 17(4▼) | 14(1▼) |
185 | SL-Class | 13 | 0.0% | 6(7▲) | 7(6▲) |
186 | Discovery Sport | 13 | 0.0% | 19(6▼) | 0(13▲) |
187 | XC40 Recharge | 13 | 0.0% | 6(7▲) | 31(18▼) |
188 | Convertible | 13 | 0.0% | 19(6▼) | 52(39▼) |
189 | X6 M | 11 | 0.0% | 15(4▼) | 8(3▲) |
190 | GR 86 | 11 | 0.0% | 28(17▼) | 13(2▼) |
191 | Bentayga | 10 | 0.0% | 17(7▼) | 18(8▼) |
192 | XT6 | 10 | 0.0% | 3(7▲) | 8(2▲) |
193 | Flying Spur | 9 | 0.0% | 12(3▼) | 38(29▼) |
194 | Arteon | 9 | 0.0% | 21(12▼) | 125(116▼) |
195 | 408 | 9 | 0.0% | 16(7▼) | 27(18▼) |
196 | Q7 | 9 | 0.0% | 61(52▼) | 52(43▼) |
197 | Lyriq | 8 | 0.0% | 17(9▼) | 0(8▲) |
198 | e-2008 | 8 | 0.0% | 9(1▼) | 40(32▼) |
199 | Cullinan | 8 | 0.0% | 3(5▲) | 6(2▲) |
200 | 3008 | 8 | 0.0% | 5(3▲) | 8(0▼) |
201 | 5008 | 7 | 0.0% | 6(1▲) | 16(9▼) |
202 | X4 M | 7 | 0.0% | 7(0▼) | 10(3▼) |
203 | New 2 Series | 7 | 0.0% | 8(1▼) | 31(24▼) |
204 | X5 M | 7 | 0.0% | 10(3▼) | 9(2▼) |
205 | EQS | 7 | 0.0% | 0(7▲) | 65(58▼) |
206 | Model X | 7 | 0.0% | 17(10▼) | 6(1▲) |
207 | 718 Cayman | 6 | 0.0% | 5(1▲) | 9(3▼) |
208 | Explorer | 6 | 0.0% | 123(117▼) | 0(6▲) |
209 | e-tron | 5 | 0.0% | 6(1▼) | 9(4▼) |
210 | GLA-Class | 5 | 0.0% | 4(1▲) | 101(96▼) |
211 | 코란도 EV | 5 | 0.0% | 3(2▲) | 0(5▲) |
212 | New XT4 | 5 | 0.0% | 13(8▼) | 0(5▲) |
213 | Huracan EVO | 5 | 0.0% | 3(2▲) | 12(7▼) |
214 | Grand Cherokee | 5 | 0.0% | 12(7▼) | 79(74▼) |
215 | X3 M | 4 | 0.0% | 6(2▼) | 11(7▼) |
216 | Q2 | 4 | 0.0% | 98(94▼) | 24(20▼) |
217 | 니로 플러스 | 3 | 0.0% | 3(0▼) | 218(215▼) |
218 | Avenger | 3 | 0.0% | 16(13▼) | 0(3▲) |
219 | Electric G-Class | 3 | 0.0% | 0(3▲) | 0(3▲) |
220 | Model S | 3 | 0.0% | 5(2▼) | 9(6▼) |
221 | e-208 | 3 | 0.0% | 4(1▼) | 25(22▼) |
222 | Spectre | 3 | 0.0% | 1(2▲) | 4(1▼) |
223 | Navigator | 3 | 0.0% | 4(1▼) | 14(11▼) |
224 | Discovery | 2 | 0.0% | 6(4▼) | 11(9▼) |
225 | Phantom Series II | 2 | 0.0% | 3(1▼) | 2(0▼) |
226 | E-Class | 2 | 0.0% | 4(2▼) | 3,578(3,576▼) |
227 | 볼트 EUV | 2 | 0.0% | 0(2▲) | 121(119▼) |
228 | M8 | 2 | 0.0% | 0(2▲) | 0(2▲) |
229 | Taycan | 2 | 0.0% | 34(32▼) | 151(149▼) |
230 | Ghost | 2 | 0.0% | 5(3▼) | 5(3▼) |
231 | GR SUPRA | 2 | 0.0% | 0(2▲) | 0(2▲) |
232 | GLE-Class | 1 | 0.0% | 0(1▲) | 62(61▼) |
233 | CT5 | 1 | 0.0% | 0(1▲) | 8(7▼) |
234 | Expedition | 1 | 0.0% | 1(0▼) | 6(5▼) |
235 | A-Class | 1 | 0.0% | 0(1▲) | 9(8▼) |
236 | 볼트 EV | 1 | 0.0% | 1(0▼) | 17(16▼) |
237 | Q8 e-tron | 1 | 0.0% | 1(0▼) | 0(1▲) |
이렇게 보면 현대, 기아를 제외한 브랜드 점유율이 안쓰러울 정도군요. 정리하면서 다시 느꼈지만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 판매량은 거의 완전 독점이나 마찬가지군요.
13년간 국내 자동차 판매순위, 판매량
절대 아성 승용차 1위 - 준대형 자동차 그랜저
최근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그랜저의 아성을 보면 대단하다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한 5년 전만 하더라도 그랜저가 준대형 위치에 있으면서 그렇게 접근성이 좋은 차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말이죠. 원래 국민차는 소나타였지만 소나타가 이상한 디자인(?)과 함께 포지션을 젊은 층을 겨냥한 20대에게 어필되면서 그랜저는 30대 이상으로부터 꾸준히 선택을 받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더군다나 차량 가격 상승분보다 물가 상승과 많은 자산 가격 상승으로 인해 비교적 저렴해(?) 보이는 효과까지 더해져서 3~4천만원 대 그랜저는 더이상 중산층 이상만 타는 고급차량은 아니게 된것입니다.
더이상 예전의 CF감성에 맞는 차량은 아니죠. 유명한거 있죠?
"요즘 어떻게 지내냐는 친구의 말에 그랜저로 대답했습니다. " 그때는 작은 성공의 아이콘이였던거죠.
대체재가 없는 카니발 - 아빠들의 로망
넓은 공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아이들이 좋아하는 슬라이딩 도어. 차박도 가능한. 만능 자동차. 단점이라면 너무 크다는거? 디젤 기준 정숙하지 못한것도 휘발유 모델을 선택하게 되면 사라지고... 좀 피곤한듯한 승차감(?) 정도인
그렇지만 대체재를 찾을 수 없다는 그 카니발입니다. 혹시 더 탈지 몰라서 구입하게 된다는 그 차량(?) 일수도 있겠구요. 최근 직장 동료가 사서 너무나 잘 타고 있다는 그 차... 저도 관심이 많이 가는 차량입니다.
최근은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나와서 판매량 2위까지 올라가서 독주를 하고 1년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비티 모델은 18개월도 기다려야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야말로 더 큰 차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네요.
포터2
말이 필요없는 포터2입니다. 카니발은 사실 팰리세이드도 있고, 수입차량을 보게 되면 몇가지 선택지가 있기는 한데 포터에게도 그런게 있을까요? 없습니다;; 1톤 트럭이 필요하다면 사야되는... 그런거겠죠.
대세가 된지 오래 - SUV - 쏘렌토, 산타페, 팰리세이드
SUV를 구입한다면 위 세가지 모델 중에 고민을 안해본 사람이 있을까 싶을정도로 국민 SUV 차량으로 등극한 세가지 모델입니다. 비교적 최근에 신형 모델을 출시한 쏘렌토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리고 있는데요. 팰리세이드나 산타페나 새로운 신형 모델이 출시되면 신차 효과로 순위가 계속 엎치락 뒷치락 할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야 대형 SUV로 포지션을 굳건히 할 수 있고, 쏘렌토는 과거부터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으면서 굳건히 하고 있지만 산타페는 내부에 적이 있는건지 좋은 모습(디자인)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쏘렌토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주력으로 내세우면서 패밀리카이면서 좋은 연비가 세금으로 베스트 셀링카를 오래도록 유지하는 모습입니다.
최근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2.5 터보 모델이 출시한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죠. 기존 3.8의 고배기량의 높은 세금과 연비 문젤로 다른 차들에 비해서 약간씩은 꺼려졌던 단점들인데 만약 2.5 하이브리드가 나온다고 하면 단숨에 판매량 상위에 랭크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 모델입니다.
오늘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 판매량에 대해 정리하고 그 중 베스트셀링카 몇개만 추가로 정리했습니다. 현대 기아가 독과점인 시장에서 현실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은 극히 한정되어있습니다. 뭐 수입차를 선택하면 되는것 아니냐. 요즘 수입차도 가격 좋아졌다. 국산 차랑 얼마 차이 안난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편하게 동네에서 AS를 받고 가성비 좋은 차량을 선택할수 밖에 없는 것이 또 현실입니다. 거기다 현대 기아가 기가막히게 실내외 디자인을 뽑아내고 실내 공간을 뽑으며 국민들이 좋아할만한 옵션들을 가지고 대거 장착(옵션으로) 나오는걸 보면 장사를 정말 잘한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저도 현대 기아 대리점에 자주 가서 신차를 타보곤 하는데요. 구경할때가 가장 좋습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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