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 충전이 잘 안될 때...

오늘은 맥북 배터리 충전 불량 해결을 위한 방법을 남겨놓는다. 오늘도 평소와 다름없이 퇴근 후에 저녁을 먹고 애들 재울 시간이 되어서 방에 들어가서 맥북 배터리 충전을 위해서 충전기에 꽂고 하려는데... 계속 배터리 충전 모양이 왔다 갔다 하면서 띠링 띠링 소리가 나는거다. 밑에 요놈 말이다. 요놈...

스파트 모양이 없어졌다 생겼다 함...

아니, 사놓고 거의 쓰지도 않고 데탑을 위주로 쓰다가 여름에 반짝 조금 쓰는 이넘이 사용량도 얼마 안되는놈이 맥북 충전 불량이라니 너 1,2백 주고 산거 아닌데?? ( 이때 속으로 당황 ... ) 당연히 충전기가 고장났을거라 생각하며 충전기를 다시 콘센트에 껴보기도 하고 선 양쪽을 다시 끼워보기도 하고 자릴 옮겨서 다른 콘센트에 충전기를 꽂아보기도 하고 난리를 쳤지만 모두 소용이 없었다. 

 

그리고서 구글 형님께 열심히 빌었는데 배터리 및 여러가지 맥북의 이상현상을 고치려면 재부팅을 해보고도 안되면 SMC 리셋을 해보라는 권유가 있었다. 그런데 공홈에 나오는 리셋 방법 말고도 다른 리셋 방법이 여러가지 있어서 좀 혼동이 있었다. 

 

내가 가진 맥북프로는 2018 버전이다. T2가 들어가있어서 다른 버전 낮은 제품들과 조금 방법이 다르다(심플하다.)

 

 

SMC 재설정 방법


1. Apple 메뉴 -> 시스템종료

2. 맥북이 종료된 후에 전원버튼(Touch ID)을 8초 이상 길게 누른다. 

  ( 이때 사과 버튼이 잠시 보였다가 사라진다.)

3. 전원 버튼을 놓고 몇초 동안 기다린다. 

4.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서 맥북을 켠다. 

 

위 방법이 안통할 때 다시 시도할수 있는 방법.


1. Apple 메뉴 -> 시스템종료

2. 맥북이 종료된 후에 오른쪽 Shift와 왼쪽 Control + option을 7초 이상 길게 누르다가 화면에 애플로고가 나오게 되었을 쯤 전원버튼(touch 인식)을 누르게 되면 애플로고가 꺼지는데 이때 전원버튼과 shift, control , option 4개의 버튼을 같이 7초정도 간 누르고 있어야 한다. 

3. 전원 버튼 과 3개의 버튼을 놓고 몇초 동안 기다린다. 

4.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서 맥북을 켠다. 

 

이렇게 하면 맥북 배터리 충전 불량을 해결하는 방법인 SMC 리셋이 된거라고 한다. 일단 지금 하고나서 십여분간은 문제가 없었다. 계속해서 문제가 없길 바라는 마음이다. 계속해서 문제가 생기면 근처에 애플 AS 에 가져가보는 수밖에 없지 않을까 싶다. ( ㅠㅠ 그런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

 


댓글과 좋아요는 쓰니에게 힘이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