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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검색엔진 마다 키워드로 광고를 하는 사업들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니 이게 검색 포털들이 벌어들이는 주 수입원이겠죠. (부가적인 사업 말고, 본연의... )  네이버는 네이버 광고, 다음은 카카오 광고 구글은 구글 애드워즈 입니다. 

 

Google Ads

좀 더 쉽게 얘기하자면 각 검색 엔진에 검색을 했을 때 이렇게 프리미엄, 비즈 등으로 검색대에 올라오는 애들이 다 검색 포털에서 이런 서비스로 돈을 받고 띄워주는 것입니다. 

 

아래는 다음, 네이버, 구글에 대출 관련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결과 모습입니다. 대출 관련 서비스를 하는 업체들의 광고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음 광고


네이버 광고


구글 대출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이런 키워드 별로 광고 단가가 당연히 다르다는 것입니다. ( 당연한 말을... 겨울은 춥습니다. 같은... ) 사람들이 많이 검색을 하고 광고주들, 업체들에게 수익을 많이 가져다주는 키워드일 수록 단가가 세기 때문에 광고 단가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인게 대출, 보험, 신용카드 이런 금융 관련 키워드들이겠죠. 

 

우리는 이 광고 단가를 보고서 해당 키워드에 책정된 CPC를 대략적으로 짐작을 할 수 있고, 검색량 또한 유추가 가능하니 이런 키워드들을 보고서 포스팅 제목을 지을 때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단지, 해당 키워드로 충분히 검색을 해보고 해당 검색 엔진에서 1페이지 내에 들 수 있을만한 판단이 서는 경우에 포스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키워드를 선별했다고, 무턱대로 포스팅을 해봤자 1페이지 뒤에 검색되는 포스팅으로는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시간은 금이라규...

공연히 들이는 시간만 낭비할 뿐이니까요. 자신 블로그의 파워나 포스팅의 퀄리티, 그간의 경험을 비추어서 생각해보면 얼추 답이 나옵니다. 

 

키워드 선정과 검색엔진에 관련되서는 좀 더 이야기 할게 많지만 이 포스팅 주제와 맞지 않으니 다음 포스팅으로 남겨두고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도 초보 수준이기도 하고... ㅠㅠ )


1. 구글 애드워즈에 접속한다.

 

https://ads.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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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화면에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

 

통화수 늘리기, 웹사이트 판매 또는 가입 늘리기, 오프라인 매장 방문수 늘리기 세가지 선택 옵션이 있는데 무시하고 "전문가 모드로 전환" 가장 하단에 잘 안보이는 저 버튼을 클릭 합시다. 

 

전문가 모드로 전환


3. 다음 화면에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

 

캠페인의 목표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우리는 목표보다는 과정에 있는 키워드 선정이 필요하니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시다.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앱  프로모션 같은 목표가 있네요.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선택

 


4. 다음화면에서 "제출", 그리고 "계정 탐색"을 선택

 

이제얼마 남지 않은 것을 메세지로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가, 시간대, 통화가 한국에 맞게끔 선택이 되어 나오니 그냥 바로 제출과 탐색을 눌러주세요~ 고지가 머지 않았습니다. 

 

"제출' 선택

 

"계정 탐색" 클릭


5. 우측 최상단에서 "도구 및 설정" 선택, 나오는 레이어에서 "키워드 플래너" 선택

 

이제 드디어 키워드 플래너가 나왔습니다. 바로바로 클릭해줍시다.

 

도구 및 설정 선택
"키워드 플래너" 선택


6.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선택, 분석하고 싶은 검색어를 입력한 뒤 "시작하기" 클릭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선택
알고 싶은 키워드 입력 및 '시작하기' 클릭

 

짠 ~~ 하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키워드로 비용만큼 광고를 집행했을 때 예상되는 클릭수, 노출수, 클릭율, 평균 CPC가 나옵니다. 

 

키워드를 추가, 변경해보면서 해당 정보들을 보면 키워드 별로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지 CPC가 대략 얼마나 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예상 실적 조회 화면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 키워드를 잡을 땐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블로그에 있어서 키워드 선정을 통해 제목을 정하는 것만큼 중요한게 없습니다. 저 또한 제목을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면서 어떤게 좋을지 고민을 많이 하는데요. 

 

구글 검색에서는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키워드에 관련된 정보를 얻어서 구글을 공략하는데 큰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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