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G든 5G든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해서 데이터가 넉넉하기도 하고 날이 갈수록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많아짐으로 스마트폰에서도 필요한 자료를 토렌트로 받을수 없을까? 생각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토렌트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토렌트 설치, 다운로드 사용방법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혹시 불법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왜 공유하는거냐 라고 생각하실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토렌트라는게 이미지가 좀 그러니까요. 하지만 토렌트 공유는 불법이 아닙니다. 공유하는 자료가 불법일 경우 그 자료에 대한 저작권법에 대한 저촉이 되는 것 뿐입니다. 

 

1. uTorrent 토렌트 다운로더 앱 설치

 

uTorrent 다운로드

 

uTorrent®- 토렌트 다운로더 - Google Play 앱

uTorrent는 Google Play Store에서 1억 회 이상 다운로드된 No. 1 안드로이드 토렌트 다운로더입니다. uTorrent는 피어 투 피어 파일 공유(""P2P"")를 위해 BitTorrent 하이퍼 배포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파일

play.google.com

uTorrent는 구글 스토어에서 1억 다운로드 이상을 하고 있는 어플이므로 안심하고 받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다운받은 시드(torrent) 파일을 이용해서 여러 시딩을 통해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주는 어플입니다. 

 

uTorrent 토렌트 다운로더 앱 설치


2. 토렌트(torrent) 파일 다운로드

토렌트 파일은 실제 자료들을 다운받을 수 있게 해주는 정보를 담은 파일입니다. 이걸 토렌트 공유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을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편하게 구글에서 바로 검색하는 편입니다. 왠만한 자료는 구글에 다 나오거든요. "키워드 + 토렌트" 라고 조합만 해서 검색해도 바로바로 나오니까요. 

 

그게 아니라면 "토렌트 사이트"라고만 해도 토렌트 파일을 공유하는 사이트가 많이 나오니까요. 

 

아니면 특정 토렌트 검색 사이트들 중에 입맛에 맞는 몇군데를 구글을 통해 찾아서 즐겨찾기를 해놓고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검색한 .torrent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내 파일' 앱에서 다운로드 폴더에서 torrent 파일 클릭!


uTorrent 앱에서 파일 다운로드 진행

코스모스 다큐멘터리가 다운로드 되는 모습입니다. 집 기가 와이파이로 연결하니 다운로드 속도가 27.5메가나 나오네요. 


다운로드가 끝나면 torrent 파일 삭제


다운로드가 끝나면 torrent 파일 삭제

영상 파일을 길게 꾹~~~ 누른 다음에 휴지통 모양을 누르면 토렌트 파일을 삭제할거냐고 물어보는데요. 저기 And downloaded files를 체크하게 되면 기껏 힘들게 다운받은 파일도 삭제 되니 체크는 하지말고 'DELETE' 를 터치해서 토렌트 파일을 삭제하는게 좋습니다. 

 

계속 토렌트 파일을 갖고 있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다른 사람이 파일을 다운로드 하게 되면서 데이터를 계속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당연히 스마트폰 리소스도 사용하게 되고 데이터 요금 폭탄도 맞을 수 있고요. 여러모로 좋지 않으니 다운로드가 끝나면 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토렌트(torrent) 사용은 불법이 아니다.

토렌트 사용은 불법이 아닙니다. 공유하는 파일을 업로드 하게 되는게 저작권에 걸리게 되는 건데요. 토렌트의 특성 상 다운로드가 되는 동시에 업로드가 되기 때문에 불법 배포가 되어서 걸리게 되는거죠. 

 

사실 국내 토렌트에서 다운로드 받는 여러가지 자료들은 거의 대부분이 저작권에 저촉되는게 맞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이 있는데요. 이 세가지 분야에서는 단속하는 경우가 극히 드물거나 거의 없다고 알고 있는데요. 

 

만화나 소설 같은 경우엔 작가들이 고소를 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고 하니 꼭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