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가격과 꿀팁 기능들, 반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후기까지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스마트 워치나 무선 이어폰까지 해서 웨어러블이라고 해서 우리에게 입거나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컴퓨터)가 참 익숙해진 세상입니다. 

 

스마트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후기

여러분이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를 찾으신 이유도 구매 전 관심이 있어서 어떤 기능이 있고 사용한 후기가 어떤지 알아보시는 경우와 뭐 어쩌다 샀는데 기능을 쓸줄 모른다거나 좋은 사용방법을 알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목차의 수순으로 갤럭시 워치에 대해 총 정리해보려고 하니 순서대로 읽으시거나 목차를 선택해서 읽으셔도 좋습니다.


목차


    1.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디자인

     

    스마트워치의 본질은 아직까지 액세서리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시계니까 당연한걸까요? 아니죠 아니죠. 아직까지는 디자인이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어떤 스마트 기기든 사용하기 전에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는게 디자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극히 주관적인 요소로 판단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저는 사진을 나열을 해서 보여드릴거구요. 나름 경쟁 제품까지 보여드려서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비교하는 제품은 애플 워치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34~44만원, 애플 워치는 54~58만원 대에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vs 애플 워치 5

     

    좌측 갤럭시 워치, 우측 애플워치 정면
    좌측 갤럭시 워치, 우측 애플워치 측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측면

     

    가장 기본적인 블랙이고 색상 별로 보여드리면 스테인리스 - 실버, 스테인리스 - 블랙, 아쿠아 블랙, 스테인리스 - 골드, 알루미늄 - 클라우드 실버, 알루미늄 - 핑크골드가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 실버, 스테인리스 - 골드

    좌측 : 스테인리스 - 실버, 우측 : 스테인리스 - 골드


    알루미늄 - 클라우드 실버, 알루미늄 - 핑크골드

     

    알루미늄 - 클라우드 실버, 알루미늄 - 핑크골드


    스타일에 맞춰 고르는 갤럭시 워치

     

     

    스마트워치에서는 당연한 기능이지만 테마를 적절히 골라서 그날의 기분과 그날의 패션에 맞출수 있는건 전자기기로서 너무 당연한거겠죠.

     

    패션과 깔맞춤 가능한 갤럭시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디자인

     

    어떤가요? 디자인이 일단 마음에 들어야 되는데 제가 보기에 무난하면서도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면서 테마까지 고를 수 있기에 무난,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의 판단은 각자에게 맡겨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Galaxy Watch Active2: Design 영상

    Galaxy Watch Active2: Design

     

    영상을 안보는 분들을 위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디자인 gif

    영상을 안보는 분들을 위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디자인 gif


    2. 갤럭시 스마트 워치 액티브2 후기

     

    오늘 순서는 스펙이나 기능 소개에 앞서 후기부터 적으려고 합니다. 많은 다른 글에서 스펙, 기능소개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찾아오시기 전에 대부분의 스펙이나 기능들을 알고 오셨을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죠. 그래서 빠르게 후기만 보고 나가실 분을 위해 후기를 먼저 적고 나머지 기능 소개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1 헬스 케어

    우선 첫번째로 사용하게 된 이유는 헬스 케어 기능 때문입니다. 2019년에 건강검진 결과가 고혈압에 당뇨가 둘다 위험수치로 나오면서 건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거든요. 

     

    고혈압과 당뇨가 중증이 아닌 경고 수준 일때 첫번째 치료와 예방 방법은 적당한 운동과 다이어트입니다. 이 적당한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기에 도와줄수 있는 스마트 워치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2가 딱 맞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장시간 사무실에 앉아있는 저에게 스트레칭을 하라고 권해주기도 하고,

     

    스트레칭이나 걷기 권유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제가 사무실에 계속 앉아있을 때 이렇게 스트레칭이나 걷기를 권해서 몸을 풀수 있도록 권유를 해주거든요. "잠깐 걸어볼까요?, 거의 한 시간이 지났어요"

     

    제가 사용하는 테마

    저는 삼성전자에서 기본적으로 걸려있는 테마에서 컬러만 제가 좋아하는 하늘색으로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테마의 좋은점은 제가 가장 궁금한 세가지인 날씨와 배터리, 그리고 제게 가장 중요한 하루 걸음수를 보여주는게 항상 활성화 되어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여러가지 운동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내장되어있어서 워치와 함께 운동을 할수 있게 되어있고 이 운동 내역이 삼성 헬스 앱과 연동되어 관리가 된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걷기, 칼로리 소모, 시간 등 정보 뷰

     

    많은 채널에서 건강에 가장 좋은 운동 수단으로 걷기를 권유하고 있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더군다나 무릎, 허리도 안좋은데다가 비만 체중인 94kg에 육박하는 체중이라 도저히 뛰거나 무리하는 운동을 할수가 없었거든요. 

     

    하지만 음식, 식단 조절과 하루 만보 이상 걷는 생활습관을 들여 체중을 성공적으로 감량 할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약 두달만에 10kg를 감량해서 84kg 정도가 되었네요. 

     

    이 감량에서 갤럭시 워치가 10%정도는 기여해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2.2 심박수도 체크할수 있어 좋았다.

     

    갤럭시 워치의 광혈류측정기

     

    네, 심박수도 체크해주더라구요. 이 심박수에 관련해서는 제가 예전에 "스마트 워치 심박센서 박동수 측정 원리(애플워치, 갤럭시워치)"라는 글을 별도로 포스팅할 정도로 관심을 가졌었던 항목입니다.

     

     

    심박수 측정, 측정 화면, 측정 결과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에 경고 메세지를 받을 수도 있고, 평상 시 심박수를 모니터링도 가능하기 때문에 부정맥 같은 게 있으면 모니터링 자료를 참고 자료로 제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는 심전도 기능도 탑재는 되어있다고 하는데 국내 규제 환경 때문에 사용할수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관련된 글은 제가 얼마 전 작성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심전도 기능, 가능할까?" 란 글에서 자세한 내용도 보실 수 있습니다. 


    2.3 그 외 스마트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장점, 단점들

    장점 1) 스마트폰과의 뛰어난 연결성(Connectivity)

     

    장점 1) 스마트폰과의 뛰어난 연결성(Connectivity)

    그 외에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건 헬스 케어 기능들과 모닝콜 알람, 그리고 중요한 연락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업무 미팅이나 이동 중, 기타 여러가지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놓고 잠시 볼일을 볼때 중요한 연락을 놓치는 경우들이 있어서 아쉬웠을 때가 많았습니다. 

     

    어떤 스마트 워치를 하고 있던지 얻어질수 있는 장점인데요. 이럴때 알람을 손목으로 받으니 급하면 즉시 워치를 통해서 통화를 할수도 있구요. 문자나 카톡 같은 것들도 읽거나 간단한 답장 정도는 워치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연락을 놓치지 않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단점 1) 삼성페이의 부재

     

    갤럭시 워치 내 - 삼성페이의 부재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은 역시 삼성페이와의 연동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NFC 센서만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국내의 마그네틱 시장에서는 사용이 안되는 것이죠. 스마트폰도 계산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따로 꺼내기가 번거로운 상황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때 손목에 있는 갤럭시 워치로 간단하게 '띡!' 찍고 넘어가면 얼마나 좋을까요? 워치에 MST 장착이 빠진건 분명 아쉽습니다. 제 기준 이건 2~3만원이 더 비싸도 감당할수 있는 부분이에요~ 삼페 때문이라면요.


    단점 2) 티머니 되긴 되는거니?

     

    티머니 되긴 되는거니?

     

    티머니 연결 앱의 평점이 1.7입니다. 이것만 봐도 이 앱이 얼마나 오류가 많은지 짐작이 가능하고 저 또한 연결 설정을 하다가 실패하고, 딱 한번인가 성공했었던거 같은데 바로 다음날 또 사용이 안되더군요. 

     

    아니 이렇게 극악의 설정 난이도라면 없는 편이 나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포기하고 설정을 모두 해제하고 사용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티머니 결제가 원활하게만 되더라도 여러 사용처가 있어서 삼페만큼은 아니지만 많은 편리함을 줬을텐데요. 아쉬운 부분입니다. 스마트 갤럭시 워치에서 개선을 하든 안드로이드 연동 앱을 개선을 하든 해줘야 할 것 같아요. 


    단점 3) 짧은 배터리 타임과 긴 충전 시간

     

    짧은 배터리 타임과 긴 충전 시간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스펙상으로 괜찮은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단점으로 꼽는 이유는 2,3일에 한번 정도는 충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시계는 하루종일 착용하고 있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같은 경우에는 알람과 맥박, 스트레스도 측정해주는 기능들로 24시간 착용이 그 컨셉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2,3일에 한번 정도 충전을 하는 이 번거로움도 귀찮음으로 다가오고 완충까지 2시간 정도 걸린다는 점은 생각보다 더 귀찮다는 점으로 다가옵니다. 

     

    아, 곧 주문한 갤s20 플러스가 오면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 기능을 써서 충전시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스마트 워치 중에서 특히 애플워치와 비교해서는 2,3일도 충분히 좋지만 ( 애플 워치는 매일 충전 필요 ) , 당장 이상적인 배터리 타임은 6일 정도는 충전없이 사용가능하게 하고 주말에 한번 충전하는 식으로 라이프 사이클을 가져갈 수 있게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 많은 스마트 워치들이 장기(단기?) 목표로 설정해야 될 부분이 아닌가 생각을 하네요.


    2.4 총평

    IP68로 방수, 방진

    이런 장점과 단점들이 있지만 삼성의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대한 저의 총평은 "난 좋기만 한데?" 입니다. 일단 제가 다른 스마트 워치를 써보지 못해서 정밀한 비교 분석을 통한 리뷰나 후기를 남길수 없어서 객관적인 판단은 전혀 하지 못하는 점은 감안하시고 생각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액티브2 모델은 헬스 케어나 운동에 최적화 되어있는 모델이라고 느꼈고 그 부분이 저의 니즈와 완전히 맞아 떨어졌기 때문에 저의 만족감은 높을 수밖에 없고, 제 목표였던 다이어트와 운동을 성공적으로 해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암튼 저는 만족, 혹시 고장나거나 차기 모델이 나왔을 경우 다시 산다에 한표요.

     


    3. 스마트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펙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사용하면서 느낀게 아래와 같은 스펙을 사용자가 관심있게 볼만한 요소냐는겁니다. 일단 사용하는데 버벅임과 불편함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렇게 아래 스펙이 뭐가 됐든 의미가 있나 싶게 다가옵니다. 

     

    네트워크 Wi-Fi Only, Blutooth Only
    블루투스 5.0
    NFC YES
    운영체제 타이젠
    디스플레이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34.5mm

    360 X 360

    Color : 16M

    프로세서

    엑시노스 9110(1.15GHz, dual core)
    메모리

    0.75GB LPDDR4X

    스토리지 4GB eMMC
    배터리 340mAh
    평균사용시간

    60시간

    최대사용시간 131시간
    오디오/비디오 MP3,M4A,3GA,AAC,OGG,OGA,WAV,WMA,AMR,AWB

    위에 후기에서 안내하지 않은 기타 기능들에 대한 정리만 짧게 추가적으로 하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1 다양한 연동 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다양한 연동 앱

    저는 사용해본적이 없고, 사용하지 않지만 ... 다양한 연동 앱이 존재 합니다. 유,무료 앱이 있을 수 있고 통신사 국가에 따라 제공되는 앱이 차이가 있습니다. 


    3.2 스트레스, 수면 측정

     

    스트레스, 수면 측정

    저도 한번씩 살펴보긴 하는데 크게 와닿지가 않아서 매일 챙겨보고 있지는 않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뭔가의 기준으로 스트레스 기준을 측정해주고, 착용하고 잠을 자는 경우 수면 효율도 분석해줍니다. 이게 어떤 기준으로 측정하는건지 신뢰가 가면 자주 볼텐데요. 

     

    수면효율 분석 화면


    4.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골프 에디션이 추가되었던데?

     

    사실 제게는 아주 먼 세상의 이야기라 포스팅 작성할때는 관심이 없었지만 일부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계실듯 하여 골프를 하시는 분과 이런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참고사항이 될것 같아 디자인과 간단한 기능을 정리하겠습니다.

     

    4.1 골프 에디션 디자인

    골프 에디션 디자인
    골프 에디션 디자인

     

    저 화이트와 핑크 조합은 꽤 이뻐보이네요~ 디자인때문에 구입하시는 여성분들이 꽤나 있을것 같은데요. ㅎㅎ


    4.2 스마트 캐디 골프 앱 기본 탑재

    스마트 캐디 골프 앱 기본 탑재

    위성 사진과 그래픽으로 된 골프 코스 확인이 가능합니다. 슬로프, 그린언듈레이션 등 섬세하고 정확한 정보와 비거리 측정 및 샷 트래킹 기능을 통해 더 나은 스코어를 낼 수 있습니다.

     

    이 스마트캐디 앱은 일반 갤럭시 워치에도 설치할 수 있지만 유료로 앱 요금을 10만원을 결제해야하지만 이 골프 에디션은 5만원 정도가 더 비싼 정도기 때문에 골프에 관심이 있거나 좋아한다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네, 여기까지 삼성전자의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디자인, 후기, 각종 기능들에 대한 정리를 끝마쳤습니다. 사용하면서 추가적으로 느끼거나 빠뜨린 내용이 있으면 종종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하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