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울 수 있는 안드로이드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고 전원을 켜게 되면 가장 처음 답답한게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바로 배터리 잔량 표시겠죠? 사실 이쯤 되면 모든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기본 설정을 배터리 잔량 숫자 표시상태로 내줘야 하는건데 말이에요. 

 

가장 쉬운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안드로이드 갤럭시 폰이든 다 통용될거라 생각되니 따라만 해보세요. 

 

1. 알림 창을 내려서 설정 선택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 1. 알림 창을 내려서 설정 선택

이 알림창 내리는 방법은 모르시는 분 안계시죠? 갤럭시 최상단을 쓱 쓸어내리면 나오는 알림창인데요.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2. 검색 버튼을 누르고 '배터리' 검색하여 용량 표시 선택!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누른 뒤 '배터리' 라고 검색만 해주세요. 하단에 보시면 '배터리 용량 표시'(배터리 잔량 표시)라고 나오실거에요. 종류가 다른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에 '상태표시줄에 배터리 퍼센트 표시'라고 나오기도 합니다.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 검색 버튼을 누르고 '배터리' 검색하여 용량 표시 선택!


3. 배터리 용량 표시 활성화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 '배터리 용량 표시' 활성화

그림처럼 들어왔으면 '배터리 용량 표시'를 빨간 네모상자 표시 부분을 터치해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바로 배터리 잔량이 숫자로 표시가 되실거에요. 저는 이 글 작성시점에 79%로 배터리 잔량이 숫자로 표시 되고 있네요.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가 아주 쉽죠?


이런식으로 모든 메뉴를 외워서 찾아 들어가지 마시고 메뉴 검색을 습관을 들이시면 어떤 안드로이드 갤럭시 폰을 사용하게 되더라도 아주 쉽게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혹시 본인에게 검색하는 방법이 안맞는다면 알림창 --> 설정 --> 알림 --> 상태표시줄의 순서대로 메뉴를 선택해서 동일하게 진행하셔도 됩니다만 얼마 지나지 않아 어떤 메뉴 순서였는지 잊게 될거에요. 

 

자주 쓰는 메뉴가 아니다 보니 ... 물론, 기억을 하시면 머리가 좋은거니까 그렇게 하시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엔 매번 메뉴를 까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가급적 모든 메뉴들을 파워 '검색'을 통해 찾아서 설정을 하고 있고요. 이것 외에도 여러가지 설정들도 검색으로 하니까요. 

 

지금까지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가장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 폴드2가 별로인 이유

갤럭시 폴드2가 별로인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전 갤럭시 Z 플립도 직접 보고 굉장히 실망을 많이 했거든요. 그런 감정이 남아있어서 그런지 갤럭시 폴드2가 썩 좋게 느껴지..

nhj12311.tistory.com

 

갤럭시 S21 출시일과 스펙

갤럭시 S20이 나온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갤럭시 S21에 대한 소식이 나온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갤럭시 S20 플러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다 보니 S21에 대한 소식에 대해서 특별히 관심을 더 ��

nhj12311.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하기 위해 많이 찾아보실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한푼이라고 더 아끼기 위해서 가정 경제에 많은 지출을 차지하고 있는 통신요금을 아끼기 위해서 말이죠. 저도 지금까지는..

nhj12311.tistory.com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가능 스마트폰 디바이스 목록

갤럭시 S20 갤럭시 S10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7 갤럭시 노트6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9
갤럭시 S8 갤럭시 S7
갤럭시 A90 갤럭시 A80
갤럭시 A70 갤럭시 A71
갤럭시 A51 갤럭시 A50
갤럭시 A31 갤럭시 A30
갤럭시 A21 갤럭시 A2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