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나름 걱정하던 문제가 있었는데요. 제 애드센스 계정의 이름과 실 계좌 이름이 다르다는 겁니다.

 

왜 애드센스 계정의 이름이 다른지는 구글 검색을 해보니 구글 페이로 다른 사람이 결제하는 경우 애드센스 계정 명이 그 사람 이름으로 고정이 된다라고 본 것 같습니다. ㅠㅠ 저의 경우에도 잠시 다른사람이 사용하게끔 둔 것이 문제였던 것 같구요.

애드센스 수익 이름(명의자) 달라도 지급 가능하네요.

그래서 여러가지 소식을 찾아보니 애드센스에 고정된 이름과 실제 송금계좌, 외환계좌가 될텐데 이 외환계좌의 이름이 맞아야 송금이 가능하다라는 글을 여럿봤었기 때문입니다.  ( 이 부분은 지금도 검색해보면 많은 글에서 이름이 같아야만 된다고 나와있죠. )

 

또, 어떤 사람은 이름이 달라도 지급이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었고, 저는 이런 글들을 보고 좀 멘붕인 상태였었는데요. 안될 것 같아서요. 

 

하지만 논리적으로 생각해보면 구글의 애드센스 계정에는 은행 명의인과 동일하게 명의인 체크를 할수 있는 기준이 애매한 상황이라고 생각했고, 저는 그냥 이름이 다른채로 수익 신청을 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는 한글명으로 되어있고 지급계좌 이름은 영문으로 설정해야 되니까 이름이 같은걸 체크할 방법이 애드센스쪽에 있기나 한걸까요...

 

저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6~7개월만인가요? 첫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최소기준인 100달러를 1월에 달성했고 그 수익을 2월 21일에 지급처리가 되었습니다. 

 

결론은 등록된 이름이 달라도 지급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물론 나중에 어떻게 변경될지 모르기 때문에 애드센스 계정 자체를 이름이 맞는 계정으로 하나 더 만들 생각입니다. 그렇게 되면 제 블로그에 맞게끔 애드센스가 또 분석하는 과정을 거치기에 그동안은 또 수익이 반토막.... 아니, 삼토막 날 생각을 하면 우울하지만 길게 생각해보면 거쳐가는 과정으로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라도 지금 첫 지급이신데 이름(명의자)가 다르다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참고가 되실까 하여 올려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