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스마트폰 광고 차단, 제거에 대해서 완벽하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휴대폰을 사용하시다가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서 짜증나신적들이 다들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광고를 올려서 수익을 얻는 블로거로서 최근에는 광고를 너무 나쁘게만 보고 있지는 않고 있는데요. ( 아무래도 부 수입이다보니까... ) 

 

모바일 스마트폰 광고 차단 완벽 정리

 

이런 블로거의 광고는 좋게 봐주시고 일부 몰지각하게 화면을 아예 덮는 광고들은 정말 사라져야 할 안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화면을 거의 다 가리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정말 성질이 안날래야 안날수가 없는데요.

 

글씨나 이미지를 덮게끔 처리해서 아주 콩알만한 광고 닫기 버튼을 클릭하려다가 광고를 누르기라도 하는 날에는 정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광고로 뒤덮인 기사

광고로 뒤덮인 사이트 화면 예시

 

이제 이 악성 광고들을 차단, 제거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음에 드는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1.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의 웹 브라우저

     

    자체적으로 또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광고를 차단할수 있는 브라우저 어플들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사용하면 우리가 스트레스 받고 있는 수많은 광고로부터 탈출할 수 있거든요. 광고 차단 기능이 있는 브라우저에서 추천할만한 브라우저는 바로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입니다. 

     

    크로미엄 브라우저 엔진

    모두 크로미엄 브라우저 엔진 기반의 브라우저로 사실상 크로미엄 브라우저 엔진이 천하일통을 하는 모양새입니다. 광고 차단이 가능한 다른 브라우저도 있지만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 포함시키진 않았습니다. 기능이 부족하거나 사용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브라우저 유일하게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되는 건 사실 크롬 브라우저의 구글 번역 기능입니다. 그래서 저는 구글 번역이 필요할 때만 크롬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것으로 사용 패턴을 바꾸고 있습니다. 

     

    1.1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기준을 기반으로 악성 광고만을 차단하는 브라우저입니다. 무조건적으로 모든 광고를 제거, 차단하는게 아니라 악성 광고만을 차단하는 정책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네이버 웨일 포럼을 운영하며 사용자 의견을 적극 수용, 수렴하여 사용 친화적인 기능들이 다수 포진되어있어 악성 광고 차단 겸하여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네이버 웨일 앱에서 낮은 별점을 주면서 욕하는 사람들 중에 광고 차단이 안되는게 있다면서 욕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광고를 무조건 차단하는 것이 좋은지는 다시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유튜브든 뉴스 기사든 블로그든 모든 광고를 차단한다면 좋은 컨텐츠들은 생산 되지 못합니다. 무조건적으로 광고 없이 보려는 건 무임승차와 같은 것입니다. 

     

    간단하게 특장점 기능만을 소개해본다면

     

    • 번역
    • 화면 캡처 + 스크롤 캡처
    • 읽기 모드
    • 다크 모드
    • 테마 설정
    • 계산기, 달력, 환율, 파파고 내장
    • 퀵서치 기능 내장
    • 스크랩북 기능 내장

    매우 매력적인 기능들이 탑재 되어있으니 한번 써보시면 좋을 것이라 보입니다. 여러가지 좋은게 있지만 이 중에서 화면 캡처와 다크모드, 계산기, 달력, 환율, 퀵서치... 완소 기능입니다.


    1.2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 브라우저

     

    평점 4.4에 백만개 이상의 리뷰가 달린 10억 이상 다운로드가 된 아주 뛰어난 브라우저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와 비교해서 광고 제거 기능도 있지만 최적화의 문제인지 저사양 스마트폰에서도 더 빠른 인터넷을 할수 있고, 다크 모드 지원과 뭔가 한국 모바일 웹 환경에 최적화되어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삼성의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중 그렇게 믿음직스러운게 없었는데 이거 하나만큼은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수가 그걸 증명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의 특장점 기능을 본다면

     

    • 다크테마
    • 광고 원천 차단
    • 저사양 폰에서의 최적화

    광고 원천 차단이라는건 웨일 브라우저의 악성광고 차단만이 아닌 모든 광고를 차단해준다는 겁니다. 모든 광고를 차단하고 싶다면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1.3 광고 원천 차단 오페라(Opera) 브라우저

    광고 원천 차단 오페라 브라우저

    거의 모든 광고를 막아주는 오페라 브라우저입니다.  저도 메인 브라우저는 웨일을 사용하고 서브 브라우저는 오페라를 사용할 정도로 최적화 측면의 쾌적함도 좋고 광고 차단 효과도 탁월합니다. 속도도 빠르구요. 네트워크 트래픽도 적게 소모합니다. 

     

    더군다나 vpn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서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브라우저입니다. 강추합니다. 

     

     

    1.4 광고 원천 차단 브레이브(Brave) 브라우저

    광고 원천 차단 브레이브(Brave) 브라우저

     

    사실 상 위에 소개한 오페라 브라우저와 거의 유사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어서 오페라 동생급이라 여겨도 되는데요. 파이어폭스 운영 재단 모질라 재단을 설립한 브랜든 아이크가 다시 설립한 브레이브 소프트웨어의 브라우저입니다. 

     

    익명 검색 엔진인 토르를 지원하며 유명한 암호화폐 가상 자산인 업비트에 실제 거래중인 베이직 어텐션 토큰이 실제로 적용된 브라우저이기도 합니다. 

     

    브레이브에서 나오는 광고를 보거나 사용하고 있으면 베이직 어텐션 토큰이 적립되는 것을 볼수가 있고 이 토큰을 사용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 애드가드 앱으로 모든 스마트폰 광고 차단하기

     

    거의 모든 광고를 막아주는 애드가드입니다. 설치만 하면 사용하시던 브라우저나 모든 앱에서 광고가 싹 사라지고 나오지 않게 됩니다. 

     

    장점으로 내가 원하는 브라우저나 앱을 이용하면서도 광고만을 걸러준다는 점입니다. 이게 너무나 큰 장점이기에 유료여도 이렇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https://adguard.com/ko/welcome.html

     

    AdGuard — 세계에서 가장 앞선 광고 차단기!

    AdGuard 다운로드가 시작되었습니다. 화살표가 향하는 방향을 눌러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AdGuard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열기"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른 후,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창이 열려있다면, Adguard를 "애플리케이션" 폴더에 드래그해주세요. AdGuard를 선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기"를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한 다음,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열렸으면, "설치"를 눌러주세요. AdGuar

    adguard.com

    역시나 1번으로 놓은 이유는 가장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유료입니다. 하지만 유료가 아깝지 않습니다. 그만큼 좋은 경험을 시켜주는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한달은 무료로 이용해볼수 있기 때문에 한달정도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유료로 전환하거나 사용을 안하시면 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했는데요.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애플 IOS 아이폰 모두에 설치해서 이용할수 있으니까요. 알맞게 설치하면 됩니다. 

     

    2.1 애드가드 설치

    구글의 애드센스를 막는 기능이 있어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에 출시할수가 없어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링크에서 안드로이드나 IOS 에 맞춰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접속 --> 앱 다운로드 --> 앱 설치

    홈페이지 접속 --> 앱 다운로드 --> 앱 설치


    빠른 설치 선택 --> HTTPS 필터링 지금 설치 --> 인증서 이름 지정 확인

    빠른 설치 선택 --> HTTPS 필터링 지금 설치 --> 인증서 이름 지정 확인


    앱 시작 --> 이메일 입력 --> 보호 활성화 확인

    앱 시작 --> 이메일 입력 --> 보호 활성화 확인


    2.2 애드가드 특장점 정리

     

    이제 아무 앱이나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광고를 차단시켜주기 때문에 상당히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유료라는 것, 그리고 구글 스토어 설치가 아니고, 항상 프로세스에 상주하기 때문에 찝찝하다는 것 정도가 있겠습니다. 

     

    그 외에 나머지는 전부 장점이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앱이 아닌가 싶어요. 특히 뉴스를 많이 보는 사람들한테는 삶의 질이 달라진다고까지 말할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애드가드 특장점 간단하게 정리한다면

     

    • 거의 모든 앱, 브라우저에서 원천 광고 제거
    • 한달 무료, 이후 유료....;;
    • 항상 별도 프로세스에 상주
    • 기능은 정말 정말 파워풀~

    애드가드란 앱은 그저그런 광고 차단 어플과는 궤를 달리한다고 할 정도로 파워풀한 기능의 어플입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애드블록은 브라우저 어플 내에서 광고를 뿌리는 것을 막는다면

     

    이녀석은 네트워크 상에서 광고를 가져오는 것을 원천차단하니 그 기술력이나 기능의 파워풀함을 인정할만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광고 차단, 제거해주는 브라우저 4종과 대표적인 어플을 하나 소개해봤습니다. 아까도 잠깐 이야기 했지만 광고를 보는 것과 차단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 많은 이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중심으로 광고를 일부러 봐주는 등의 문화가 생기는 것으로 보면 점점 문화나 인식 등이 개선되지 않나 싶지만 결국 본인이 선택하는 거니까요. 

     

    필요한 브라우저와 어플을 설치해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스마트폰 광고 차단, 제거 완벽 정리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