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난리 난 갤럭시 Z 플립3 출시일, 가격, 스펙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부의 큰 목표는 폴더블폰의 대중화입니다. 기존 일반적인 스마트폰 폼팩터가 아닌 갤럭시 Z 플립과 Z 폴드가 그 주력 모델인것이죠.

갤럭시 Z 플립3 출시일, 가격, 스펙은?

 

뭐 현재는 품귀 대란에 사전예약 / 사전개통 연기를 진행하고 있는 그야말로 초대박을 터뜨린 상황입니다. 

 

초대박을 터뜨린 갤럭시 Z 플립 3

 

뭐 특히 인기모델, 색상 같은 경우에는 10월 이후에나 구할수 있다고 하니까요. 예약이라도 걸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 색상은 위 이미지의 크림 색상입니다. 

 

이번 대박 행진은 스마트폰 사용 형태에 큰 변화를 주는 기념비적인 터닝 포인트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동안 플랫한 화면 사용이 스마트폰의 표준 폼팩터였다면 폴더블이라는 종류가 대중화에 성공하고 시장을 점유하는 것이죠. 굉장히 흥미로운 상황입니다. 

 

여러 외신도 그렇고 중국 스마트폰 제조 업체에서도 잇따라 플립을 모방한 폴더폰을 내놓고 삼성전자와 격돌을 벌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중국과의 기술 초격차는 아직 상당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전작 대비 확 낮아진 갤럭시 Z 플립3 가격.

전작 대비 확 낮아진 갤럭시 Z 플립3 가격.

갤럭시 Z 플립3 가격은 전작 가격이 165만원 출고가에 비해서 할인까지 받고 통신사 공시지원금까지 높게 책정되서 너무 큰 메리트가 있는 상황입니다. 높은 판매량으로 증명 되고 있구요. 


삼성전자 공식 판매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Galaxy Z Flip3 5G 런칭 | Samsung 대한민국

Galaxy Z Flip3 5G 런칭 |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com

 

이번에 왜 이렇게 저렴하게 내놓으면서 갤S21 공시지원금을 다시 줄였는지 알것 같습니다. 이번 폴더블 폰들을 시작으로 유저들에게 경험을 늘리고 대중화를 먼저 하기 위해 수익성을 내려 놓은 것으로 풀이 됩니다. 일종의 플랫폼 전략 같아 보인다는거죠. 

 

일단 유저수부터 늘리고 보자. 랄까요. 그 다음엔 폴더블에서 벗어나기 힘들것이다 라는 계산도 깔려있는 거겠구요. 폴드의 대화면이나 플립의 휴대성이나 디자인 면모에서 말이죠. 


플립3 출시일은 8월 27일 출시

플립3 출시일은 8월 27일 출시

이번 8월 초 갤럭시 언팩 이후 갤럭시Z플립3 출시일은 8월 27일 출시되어 판매 되고 있습니다. 

 

높은 가성비와 파격적인 디자인과 준수한 성능 등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플립3 색상(컬러)는?

팬텀 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 삼성 닷컴 단독 화이트, 핑크, 그레이가 있어요. 

 

갤럭시 z 플립 3 팬텀 블랙

갤럭시 z 플립 3 팬텀 블랙

 

플립 3 크림

높은 인기를 끄는 크림색입니다. 명품색이라고 한다나...

플립 3 크림

 

플립 3 그린

플립 3 그린

 

플립 3 라벤더

플립 3 라벤더

 

[삼성 닷컴 단독 컬러]

 

화이트

화이트

 

Z 플립 3 핑크

Z 플립 3 핑크

 

Z 플립 3 그레이

Z 플립 3 그레이


갤럭시 Z 플립3 스펙

갤럭시 Z 플립3 스펙

아직 공식적인 내용은 없어 알려진 전망과 루머를 바탕으로 스펙시트를 작성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Z플립3 스펙시트

모델번호 SM-F716N
모바일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88
메모리 8GB LPDDR5
스토리지 256GB
UFS 3.1
배터리 3,300mAh
디스플레이 전면 1.9인치
메인 6.7인치 22:9 비율

LTPO 120Hz 가변형
디스플레이
카메라 전면 10MP 카메라

후면 12MP + 12MP
가격
(자급제기준)
자급제를 사야하는 이유
120만원
무게 183g
색상(컬러)  
기타
(생체인증)
IPX8 등급
좌측 지문인식

 


배터리 실 테스트는?

 

폰아레나에서 갤럭시Z플립3 배터리를 테스트해서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비교 대상은 최신 모델인 갤럭시S21인데요. 배터리 양은 이렇습니다. 

 

갤럭시Z플립3 3,300mAh
갤럭시S21 울트라 5,000mAh
갤럭시S21 플러스 4,800mAh
갤럭시S21 4,000mAh

 

웹브라우징

Z플립3 웹브라우징 테스트

웹 브라우징 테스트에서는 S21+에 약간 못미치는 수준인데요 이정도 수준이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종일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수준이겠죠. 실 배터리 양에 비해서 효율이 좋다는건 인정해야 될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프로세서나 OS 전력 사용 효율이 좋은 것 같네요. 

 

유튜브

플립3 유튜브 사용 효율

유튜브 사용에서는 S21과 비슷한 사용효율을 보였습니다. 접히는 디스플레이에서 영상을 재생하는데 전력이 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배터리 양에 비하면 선전입니다~ 좀 아쉽기는 하지만요. 

 

3D 게이밍

플립3 3D 게이밍

마지막으로 3D 게이밍은 모든 S21 스마트폰을 제치고 1위였는데요. 게임에 한해서 압도적으로 플립3가 위였습니다. 갤럭시S21을 테스트했던 프로세서가 아무래도 엑시노스 모델로 한것 같죠? 

 

https://www.phonearena.com/news/Samsung-Galaxy-Z-Flip-3-battery-test-results_id134665

 

Samsung Galaxy Z Flip 3 battery test results: can it last a full day?

We measure the Galaxy Z Flip 3 battery life with our battery tests. How long does the Z Flip 3 battery last?...

www.phonearena.com


사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형태의 폼팩터가 아니라서 절대 구매할 일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주변에 지인들이 사용하면서 또는 테스트 기기로 만져봤을 때는 아직까지도 접히는 부분이 거슬린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전작까지 비싼 가격대에 갤럭시 S 시리즈보다 스펙이 좀 떨어지는 점 등을 감안했을 때 그렇게 구매 메리트를 느끼진 못했지만 

 

이번에 갤럭시 S 시리즈만큼 좋아진 스펙과 낮아진 가격 대, 그리고 넓고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 등을 감안해봤을 때 꽤나 기대해볼만하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작 대비 더욱 얇아져서 휴대성도 좋아졌을 거 같구요. 사용자들을 홀리는 디자인도 한몫 하는 거겠죠. 전작에 톰 브라운 디자인이 대박 났던 것을 보면 말이죠. 

 

이번 판매량이 역대급인걸 보면 폴더블 전성시대의 서막을 알리는것 같기도 하구요. 조금만 더 지켜봐야 될것 같습니다. 삼성전자가 일부러 이번에는 바 형태의 폼팩터 선택지를 안주는것 같아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