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유튜브 밴스드 다운로드 및 설치(APK)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부터 광고 없이 이용하는 방법, 유튜브 밴스드의 막강한 기능, 문제점, 그리고 불법 논란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버전에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오류 시 사용하던 계정에서 로그아웃 하고 앱 데이터 삭제하면 시청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혹은 아래 있는 18.01 버전으로 새로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로그인과 시청이 된다고 하니 해보세요. vanced와 microG 모두 삭제하고 재 설치해야 합니다. 

 

`23.04.27 update ) → 현재 다시 18 버전으로 안된다고 하네요. 로그아웃 하거나 계정을 변경해야 한다고 합니다. 

 

유튜브 밴스드 로고 이미지
유튜브 밴스드 다운로드 및 설치(APK) 2023.02 업데이트


 

목차

 


유튜브 밴스드 최신 버전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현재 유튜브 밴스드 측에서 구글의 심기를 건드려서 향후 개발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 우회 사이트 주소를 적어드렸으니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사이트 접속

 

아래 설치 파일 다운로드 

 

1. github Vanced.microG

 

2. YouTube.Vanced.v18.02.33_Dark_Universal(다크)

2. YouTube.Vanced.v18.02.33_Monet_Universal_hotfix.apk

 

2. 유튜브 밴스드 우회 홈페이지 접속

( 위 GITHUB 사이트에서 APK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아래 사이트는 막힌 상태입니다. 그리고 아래 설치 방법은 동일한데 MicroG를 먼저 설치하고 vanced를 설치하면 됩니다. )

 

YouTube Vanced - Download YouTube Vanced APK

Try PikaShow PikaShow is a streaming app for Android! It will give you access to enjoy unlimited entertainment free of charge. You can watch TV shows, New Movies, Live Cricket, Download Videos and lot more.

youtubevanced.com

유튜브 밴스드 홈페이지 첫 화면유튜브 밴스드 manager 2.6.2 다운로드 화면
Vanced Manager v2.6.2를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1) Vanced Manager v2.6.2.apk를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manager.apk)

 

2) 다운로드 받은 vanced manager.apk를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vanced manager.apk를 설치 이미지

다운로드 받자마자 상단 스크롤을 내리면 manager.apk 파일이 있습니다. 바로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못 찾으신다면 파일 관리자 어플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항목을 보면 있습니다. 

 

설치 과정 중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메세지가 나오면 허용 눌러 줄 것!

설치 과정 중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메세지가 나오면 허용 이미지
설치 과정 중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메세지가 나오면 허용


Vanced Manager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겠습니까? --> 설치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겠습니까? --> 설치 이미지
Vanced Manager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겠습니까? --> 설치


vanced manager 설치 중 이미지
vanced manager 앱이 설치 되었습니다. 이미지

앱 서랍에 보면 이렇게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홈 화면에 설치된 이미지
Vanced Manager 설치된 모습.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여기서 열기를 눌러서 vanced Manger를 열어줍니다! 저기서 닫아버렸다면 앱 서랍에서 Vanced Manager를 찾아서 열어주면 됩니다. 

 

열어서 Vanced microG를 먼저 설치, 다음 YouTube Vanced를 설치해 주면 끝납니다.

vanced manger에서 youtube vanced를 설치한다.
열어서 Vanced microG를 먼저 설치, 다음 YouTube Vanced를 설치해주면 끝납니다

 

아래 Vanced microG를 먼저 설치해줍니다.

vanced microG를 먼저 설치한다.
vanced microg 설치 확인 메세지 이미지
설치 선택

 

Vanced microG 설치가 다 된 경우 아래 빨간 네모 박스 실행 버튼으로 실행할 수 있고 그곳에서 구글 유튜브 아이디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이 앱은 밴스드 전용 계정관리 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youtube vanced를 이용하려면 microG 설치 안내 이미지
Vanced microG를 열기 한다. vanced 전용 계정관리 앱이다.

 

그다음 구글 유튜브 계정 추가

microG 앱에서 계정을 추가하는 안내 이미지
그 다음 구글 유튜브 계정 추가


YouTube Vanced를 설치해 줍니다.

microG를 설치하고 유튜브 밴스드를 설치 안내 이미지

저 빨간 네모를 선택하고 설치만 누르면 됩니다.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설치 끝. 실행해 보자.

 

이제 내 앱에서 YouTube Vanced를 찾아서 실행하면 끝이 납니다.

홈 화면에 유튜브 밴스드 설치 확인 이미지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설치 끝. 실행해보자.


구 버전 유튜브 밴스드가 필요하다면?

 

현재 글을 수정하는 지금 최신 버전은 17 버전인데요. 최신 버전을 이용하다가 최신 버전에 문제가 있을 때 과거(올드) 버전이 필요할 때도 있죠. 여기서 받아줍시다. 현재 최신 버전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만...

 

유튜브 밴스드 과거 버전 다운로드 홈페이지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아래처럼 모든 버전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합니다.

유튜브 밴스드 구 버전 다운로드 안내 이미지


 유튜브 밴스드 NON ROOT vs ROOT?

 

아까 넌 루트와 루트 버전이 있다고 했는데 차이점은 루팅 한 안드로이드에 설치할 수 있는 버전이라고 말씀드렸죠. 순정 유튜브처럼 푸시나 기본 유튜브 앱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ROOT 버전 장점이 있기는 있습니다만 이걸 위해서 루팅을 추천드리지는 못하겠습니다. 

 

 

유튜브 밴스드 오류 발생 해결 방법으론 microG와 유튜브 밴스드를 삭제 후 재설치한다. 

 

저 같은 경우는 유튜브 프리미엄 상태에서 유튜브 밴스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추천)


유튜브 밴스드 대체재 방법

 

1. Brave 광고차단 브라우저

 

이건 유튜브를 광고 없이 보라고 만든 브라우저 인 것처럼 광고 차단 , pip, 소리만 재생 가능이 되어서 거의 완전하게 대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대체재로 추천하는 이유가 있어요. 사용해보세요. 일반 사이트 광고까지 전부 막아주기 때문에 쾌적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Brave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앱 설치

 

Brave 아이폰 IOS 앱 설치

 

 

2. AdGuard 

 

유료 광고 차단 앱인데요. 유튜브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모든 광고를 보지 않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잠깐 써봤었는데요. 유료긴 하지만 설치만 하고 실행만 눌러도 폰에서 그 즉시 인터넷, 유튜브 등에서 광고가 사라져서 속이 시원했던 기억이 납니다. 

 

3. 기타 앱

 

앞에 두 개는 제가 써본 거라 추천할 수 있었는데요. 

 

이런 앱들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골치 아프지 않게 Brave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실 것을 강력 추천해 봅니다.

 

  • Brave를 쓰게 되면 의심스러운 앱 설치 필요 없음.
  • 구글 계정 사용하던 것 그대로 사용 가능
  • pip 기능도 제대로 작동
  • 음악 재생 기능도 제대로 작동

Brave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앱 설치

 

Brave 아이폰 IOS 앱 설치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해서

현재 유료 버전의 유튜브 프리미엄을 보려면 월 구독료 8,690원 정도가 듭니다. ( 비싸다! ) 아무리 광고 없이 볼 수 있고 자체 컨텐츠와 유튜브 뮤직을 볼 수 있다고 하지만 나같이 그 컨텐츠들을 다 이용하지 않는 사람한테는 아주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차라리 옵션으로 하나하나 이용할 때에 가격을 좀 올리는 게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기차처럼요. 일단 프리미엄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YouTube Music Premium 구독 포함
  • 2) 유튜브 광고 제거
  • 3)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
  • 4) 작은 화면으로 볼 수 있는 PIP 기능
  • 5) 유튜브 오리지널 컨텐츠 시청 가능

유튜브 오리지널 컨텐츠 영상에는 자체 제작한 드라마, 다큐, 애니 등이 있고요. 그렇다면 유튜브 밴스드 기능은 얼마나 있을까요?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소개

 

여기 유튜브 프리미엄보다 기능이 강력한 무료 앱이 있습니다. 바로 Youtube Vanced 팀에서 개발되는 유튜브 밴스드( Youtube Vanced)입니다. 유튜브 앱보다 'advanced(진보된)' 앱이면서 '광고(ad)'가 없다는 표현입니다. 


1 유튜브 밴스드의 강력한 기능들

 

1) 모든 유튜브 광고 제거

  - 모든 광고 없이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백그라운드 재생

  - 유튜브 뮤직과 같이 백그라운드 재생이 됩니다. 재생 목록을 만들어서 음악 앱처럼 사용도 가능해집니다.

3) HDR 강제 설정

  - 화질이 답답하게 나올 때가 있었죠? 강제로 좋은 설정으로 해줍니다. 

4) 최대 해상도 강제 지정

5) 모든 기기에서 핀치 투 줌 지원

  - 핀치 투 줌이란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키웠다 좁혔다 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튜브 밴스드 기능 정말 막강하네요. 

6) 테마 설정 가능 : 다크/블랙

7) PIP 기능

8) 비디오 반복 재생

9) 선호하는 해상도 및 재생속도 재생

10) 스와이프로 밝기/ 볼륨 조절

11) 댓글 참 숨기기/위치변경

12) 영상창 미니 화면 크기 변경(무조건 해야...)

13) 스토리(짧은 동영상, 숏츠) 비활성화( 이게 정말 좋죠. ) 

 

이 나열한 기능들을 보면 유튜브 밴스드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수 있었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보다 훨씬 좋은데 무료라니... 유튜브 밴스드 팀 정말 엄청난 일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정말 싫어하겠는데요;;)


유투브 밴스드를 써도 프리미엄 구독해주는 문화도 필요

 

뭔가 불법적인 다운로드를 조장하는 것 같은데 이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당연히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 수익이 가지 않게 됩니다.

 

그러니 편하고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유튜브 밴스드 버전을 사용하되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겸하여 같이 해준다면 적절한 수익을 저자들에게 주면서 강력한 기능의 유튜브 밴스드 앱을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가 영상을 보게 되면 광고를 본 것보다 더 큰 수익이 저자에게 돌아간다고 하니. ( <= 긴가 민가 한데 검색해 보면 이런 말들이 나옵니다. 잘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 구독하여 많은 유튜버들에게 시청료가 갈 수 있게 하면 좋을 듯합니다.


유튜브 밴스드 불법 아닌가요?

 

현재 이 유튜브 밴스드에 대한 불법 논란이 다시 불거지고 있어서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가 막히고 개발까지 중단된 상황입니다. 우회적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밖에 없게 되었는데요. 이 상황에서 구글 측에서 유튜브 동작 방식을 조금 변경해서 유튜브 밴스드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게 만들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막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하는데. 그때까진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유튜브 밴스드 측에서는 공식적으로 대응 개발이 없을 것으로 보이구요. 


유튜브 밴스드 기타

 

1.  유튜브 밴스드 root(루트) 버전 vs non root(넌 루트) 버전 차이점

root 버전은 유튜브 순정과 동일한 앱 패키지 이름을 사용해서 모든 자동 연동이 유튜브 밴스드가 열리게 할 수 있지만 non root 버전은 순정 유트브와 달라서 연동되지 않습니다. 

 

2.  유튜브 밴스드 다운로드가 불가할 때

 

혹시 사이트가 막혀서 안 되는 경우에는 그럴 때를 위해서 다른 다운로드 사이트에 마음씨 좋은 형들이 올려놓은 주소가 있습니다. 여기서 받아줍니다. 이전 버전인 14 버전이긴 하지만 사용하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https://youtube-vanced.en.uptodown.com/android/download

유튜브 밴스드 다운로드가 불가할 때 대체 주소

 


유튜브 깃허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레딧 디스코드 텔레그램  

 

유튜브 뮤직도 있긴 하지만 한국 IP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에서만 가능합니다.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동시에 쓰고 있어서 사용하고 있긴 하거든요. 

 

그리고 밴스드를 사용하더라도 구글에서 유튜브 밴스드에서도 광고가 나오도록 작업을 해놔서 아까도 정리했지만 유튜브 밴스드에다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조합해서 사용 중입니다. 유튜브 밴스드에 파워풀한 기능과 완벽한 무광고를 위해서요. 


여기까지 강력하고 편리한 유튜브 밴스드 설치 및 다운로드, 모바일 유튜브 광고 제거 앱의 다운로드, 설치, 소개, 테마, 불법 논란, 문제점 등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