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pc 화질 크롬 대신 엣지 쓰세요. 크롬 브라우저보다 훨씬 나은 화질을 사용할 수 있거든요. 크롬 브라우저가 720p를 지원하는데 반해서 엣지 브라우저는 4배가 넘는 4k HDR 화질을 지원하거든요. 넷플릭스 공식 센터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나 앱 별로 지원하는 해상도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지원 해상도

크롬 브라우저
Google Chrome
720p HD
엣지 브라우저
Microsoft Edge
4K UHD*
HDR
파이어폭스
Mozilla Firefox
720p HD
오페라 브라우저
720p HD
Windows 8용
넷플릭스 앱
1080p HD
윈도우 10/11
넷플릭스 앱
4K UHD*
HDR

출처 - 넷플릭스 공식 지원 센터

 

윈도우 10/11 넷플릭스 앱을 사용해도 4K인데?

물론 윈도우용 넷플릭스 앱도 4K UHD HDR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안좋은 평이 많더군요. 안믿기시면 윈도우 스토어에 들어가서 넷플릭스 앱 리뷰를 살펴보세요. 

 

  • 최신 회차 업데이트가 느림
  • 재생 속도 조절이 안됨
  • 넷플리스 앱이라도 믿기지 않는 퀄리티

 

뭐 이런 등등의 안좋은 평가가 주를 이룹니다. 그러니까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자구요. 넷플리스 PC 화질은 크롬 대신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로고
넷플릭스에는 엣지 브라우저를 이용하자.

 

넷플릭스 pc 화질에는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자.

 

사실 그동안 브라우저는 크롬을 많이 이용했을텐데요. 엣지 브라우저도 넷플릭스 보는데 취직시켜줄 수 있겠네요. 

 


넷플릭스 계정에서 화질 설정

대부분 고화질로 되어있을 것 같기는 한데요. 계정 메뉴에서 원하는 프로필을 하나 선택해주시고요. 재생 설정 메뉴로 들어가보시면 화질 및 데이터 이용 설정이 있어요. 

 

넷플릭스 계정 메뉴에서 재생 설정으로 이동

당연히 고화질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최상 화질 및 음질, HD 최대 3GB/시간, UHD 최대 7GB/시간' 시간 당 최대 3~7GB을 사용하게 된다고 알려주네요. PC는 데이터 이용량이 상관이 없으므로 고화질로 선택해주시면 된다는거~ 


넷플릭스 엣지 브라우저 웹 앱으로 설치하자.

 

이 엣지 브라우저에서요. 웹 앱으로 설치하시면 윈도우 프로그램 처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보세요 윈도우 시작 메뉴에도 그리고 타일에도 넷플릭스 앱처럼 보이고요. 

 

작업표시줄에서도 넷플릭스 앱처럼 보입니다. 

 

윈도우 시작 표시줄에 있는 넷플릭스

 

웹 앱 추가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엣지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 접속 후 더보기 → 앱 → 이 사이트를 앱으로 설치

 

를 해주시면 제가 한것처럼 추가가 될거에요. 저는 이 방법으로 유튜브나 쿠팡 플레이와 같은 OTT를 모두 웹 앱으로 설치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앱으로 설치해서 이용하면 브라우저처럼 주소 표시줄과 즐겨찾기, 메뉴 버튼과 같은 공간이 없어져서 화면을 더 넓게 볼수 있어서 좋은 점도 있어요. 강추합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방법입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PC 화질 크롬 대신 엣지 브라우저가 좋다는 내용으로 정리를 했는데요. 꼭 웹 앱으로 설치해서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여러모로 훨씬 낫거든요. 그럼 넷플릭스 4K UHD, HDR 고화질로 즐겨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