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참 크롬을 사용하다가 먹통이 되어 멈춰버려서 답답했던 경험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크롬을 끄고 다시 실행시키려고 해도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크롬 먹통 현상

 

바로 따라해서 정상 조치해봅시다.

 

1. 크롬 멈춘 프로세스 종료.

 

1) 시작 ▶ 작업관리자를 실행시켜 준다.

 

2) Google Chrome을 찾은 다음에 우측 하단의 '작업 끝내기(E)'를 클릭 종료해준다

Google Chrome을 찾은 후 작업 끝내기 클릭해서 종료!

 

3) 다시 크롬을 실행해본다. 정상적으로 실행이 된다.!

정상 실행 되었다!


2. 확장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해보자.

chrome://extensions/

위 주소로 접속하게 되면 여러가지 확장 프로그램들을 삭제할수 있는데 왠만한 확장 프로그램들을 모두 삭제한 뒤에 해당 증상들이 있는지 확인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제게도 꼭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몇개를 남기고 필요한것 빼고 다 삭제했는데 멈추는 증상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제가 지운 확장 프로그램들이 거의 뱅킹을 이용할때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위주였는데 역시....


3. 기타 다른 방법들

 

기타 다른 방법들은 위의 확장 프로그램 제거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시도해볼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러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방법 중에 가급적 쓰지 않았으면 하는 방법들이 아래 소개하는 방법들인데요. 크롬 실행 옵션을 추가하는 방법들입니다.  

 

첫째로 --disable-gpu를 하게 되면 크롬에서 gpu 가속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므로 권하고 싶지 않은 옵션입니다. 

 

둘째로 --no-sendbox 라는 옵션도 있는데 이 옵션은 구글 크롬에서도 사용하지 않기를 권고하는 옵션입니다. 특히 보안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위의 방법인 프로세스 종료 후에도 안된다면 재부팅을 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재설치를 ... 그래도 안된다면 다른 브라우저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크롬이라고 완벽 한것도 아니고 제일 빠른것도 아니며, 제일 편한것도 아니기에...

 

네이버 웨일도 좋고, 오페라도 좋고, 카나리아라는 크롬의 변종 버전도 아주 쓸만합니다. 매니아틱한 파이어폭스를 선택할 수도 있겠습니다. 다들 좋은 브라우저입니다. 

 

웨일과 오페라와 카나리아는 모두 크로미엄 엔진을 동일하게 사용하므로 형제 브라우저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엔진은 같고 각 개발사가 커스터 마이징 하는 정도?의 브라우저 말입니다. 

 

나중에 각 브라우저에 대해서 비교하는 포스팅을 정리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2020.02.22 추가.

 

특히 최근에는 국내 네이버 브라우저인 웨일의 기능적 약진이 눈에 띕니다. 국내 환경에서 그리고 국내 이용자들의 입맛에 맞는 기능들이 다수 포진되어있어서 아주 쓸만합니다. 더군다나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도 대다수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롬 + @ 의 브라우저라고 생각해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크롬과 다르게 동작하는 사이트가 아주 간혹 눈에 띄기는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