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폰 안드로이드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입니다. 실제 화면을 캡처하여 따라하기 쉽도록 구성해봤습니다. 따라하시면 금방 데이터 사용량에 제한과 경고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데이터 사용량 확인, 제한, 경고 설정

 

1. 안드로이드 데이터 사용량 확인

 

1.1 상단 스테이터스 바를 내려서 설정(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아주 익숙한 설정이시죠?

상단 스테이터스 바를 내려서 설정(톱니바퀴) 버튼 클릭

 

아니면 '설정' 앱을 별도로 찾아서 들어가도 됩니다.

 

'설정' 앱을 별도로 찾아서

 

1.2. 네트워크 -- 모바일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1.3. 최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2020년 1월에는 19619MB의 데이터를 사용했는데요. 천으로 나누면 GB 단위가 되어 19.619 GB를 사용한 셈이 됩니다. 그러므로 저 같은 경우에는 넉넉하게 사용하려면 25GB 정도를 제공하는 요금제가 있으면 알맞을거란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저기 1월 1일 ~ 31일 부분을 선택하시면 기간을 바꿔서 조회할 수 있으니 최근 수개월 간의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안드로이드 데이터 사용량 경고와 제한

 

통신사의 데이터 사용량이 월별로 정해져있는 경우 경고와 제한을 거기에 맞춰서 걸수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지 않으려면 말이죠. 데이터 정액 구간이 아닌 상태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요금이 나옵니다. 물론 상한 요금선이 있긴 하지만 영상 한두개에도 그 상한선을 맞게 될겁니다. 조심해야 해요.

 

우선 제한이나 경고 둘 다 사용할 수도 있고 둘 중에 한가지만 사용할 수 있으니 적절하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데이터 정량이 있다면 대부분 둘다 사용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데이터 사용제한, 경고 옵션을 켜고 바를 움직여서 설정!

"데이터 사용 제한" : 데이터 사용량이 한도를 넘으면 데이터 사용을 제한합니다.

 

"데이터 사용량 경고" : 데이터 사용량이 경고 수준을 넘으면 사용 경고를 표시합니다. 

 

그림처럼 필요한 옵션을 켜시고 그래프 상에 있는 빨간색 경고 바와, 노란색 한도 바를 움직여서 조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움직여서 데이터 사용량 경고나 한도를 설정!


이렇게 안드로이드 데이터 사용량 확인, 제한, 경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요금제에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혹은 부모님이나 주변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잘 다룰줄 몰라서 데이터 경고나 제한 같은 것을 설정해드려야 할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럴때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안드로이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고 제한, 경고를 걸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지 않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세팅해야할 요소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