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네이버 무료폰트를 다운받아 볼까 합니다. 

NanumFontSetup_TTF_ALL_totalsearch.exe : 윈도우 용

NanumFont_MacOS_TTF_ALL_hangeulcamp.dmg : 맥 용

위 링크로 먼저 다운 받으면서 구경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이버 나눔 시리즈에는 다양한 글꼴이 있는데 앞에 '나눔'을 생략하고 정리해본다면 스퀘어라운드, 스퀘어, 바른펜, 바른고딕, 에코, 손글씨, 고딕, 명조체가 있습니다. 앞에 나눔을 붙이면 네이버에서 배포하는 글꼴이라 생각하면 될것 같은데요. 여기서는 빠르게 각 네이버에서 공개한 폰트들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정리해봅시다.

그럼 하나씩 구경해볼게요~!!! 다운로드 링크가 별도로 없는 것은 상단의 다운로드 시 같이 설치되기에 별도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1. 젊고 경쾌한 네이버 폰트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 활자 가족으로 보기에 편한 라운드와 탈 네모꼴의 모듈로 설계되어 젊고 경쾌한 인상을 가진 글꼴입니다.

1. 젊고 경쾌한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2. 제목을 더 제목답게 - 네이버 폰트 나눔스퀘어

 

반듯한 직선으로 제목에 잘 어울리며 모바일에서도 잘 보이는 글꼴입니다.

꼭 필요한 2,350자만을 추려 용량을 가볍게 줄였고 웹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2. 제목을 더 제목답게 - 나눔스퀘어 폰트


3. 정성을 담은 손글씨 네이버 폰트 나눔바른펜

 

정직하게 꾹꾹 눌러 쓴 듯한 손글씨체입니다.

고딕체를 바탕으로 하여 담백하고 절제된 느낌입니다.

3. 정성을 담은 손글씨 나눔바른펜 폰트


4. 모바일에서도 또렷하게 보이는 네이버 폰트 나눔바른고딕

 

모바일에 최적화된 정통 고딕 글꼴입니다. 글꼴이 가장 깨끗해 보이는 두께와 자간을 연구해 또렷하게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돌출 형태나 곡선이 없어 작은 화면에서도 잘 읽힙니다.

4. 모바일에서도 또렷하게 보이는 나눔바른고딕 폰트


5. 글꼴에 구멍을 뚫어 잉크를 절약하는 네이버 폰트 나눔글꼴에코

 

나눔고딕과 나눔명조에 구멍을 뚫어, 잉크를 절약할 수 있도록 만든 글꼴입니다. 문서를 출력할 때 미세한 구멍 안으로 잉크가 번져 빈곳이 채워집니다.이 방식으로 최대 35%까지 잉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1년에 1,000만 개 이상이라는 잉크 카트리지 폐기량과, 잉크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양도 줄일 수 있습니다.

5. 글꼴에 구멍을 뚫어 잉크를 절약하는 나눔글꼴에코

다운로드

윈도우용 맥용


6. 친절한 한글의 손맛 네이버 폰트 나눔손글씨

 

나눔손글씨 펜체는 깔끔한 선 처리와 생동감이 돋보입니다. 반면 나눔손글씨 붓체는 꾸미지 않은 편안함과 리듬감이 매력적입니다.

6. 친절한 한글의 손맛 나눔손글씨

다운로드 TTF 윈도우


7. 친근하고 부드러운 네이버 폰트 나눔고딕

 

나눔고딕은 문서의 본문에도 잘 쓸 수 있는 네이버의 고딕 글꼴입니다. 글자 끝의 날카로운 부분을 둥글게 처리해 친근하고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7. 친근하고 부드러운 나눔고딕


8. 단순하고 명쾌한 네이버 폰트 나눔명조

 

나눔명조는 ‘명조체’를 바탕으로 한 네이버 글꼴입니다. 붓글씨의 힘이 느껴지도록 하되, 제도한 것처럼 글자 끝 부분을 과감히 잘라냈습니다. 직선적으로 힘있게 표현되어 현대적이고 명쾌한 느낌입니다.

8. 단순하고 명쾌한 나눔명조 폰트


9. 총평 및 폰트에 대한 소감

 

이상으로 네이버에서 소개하는 대표적인 8가지 나눔글꼴의 소개를 마칩니다.. 이 내용들은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사이트의 내용을 정리한 것이나 블로그에 나름 흑색대비 폰트를 캡처하여 좀 더 폰트의 특징을 확연히 눈으로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폰트를 본 소감으로는 첫번째. 잉크를 아낄 수 있는 에코폰트가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폰트를 만들면서도 환경을 생각했다는 점은 참신한 발상입니다. 거기다 온난화 원인인 이산화탄소를 줄일수 있다니 샘플링하여 몇몇 출력해보고 도입할수 있는 부분에 도입하여 잉크값도 줄이고 환경도 보존할수 있으면 괜찮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두번째. 역시 난 개발자라 그런가 스퀘어하고 바른고딕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뭔가 시안성이 중요한데요. 오타 하나에 치명적인 오류가 나기도 하고 몇시간, 몇일 동안 버그를 못잡아내기도 해서 말입니다. 일단 저한테는 심미안보다 자알 보이는 것이 훠얼씬 더 중요합니다.

이건 이제 의미 없는 썸네일용 이미지;;;

네이버 무료 폰트 다운로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