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작에 비해 많이 개선된 갤럭시Z 폴드2는 전작에 비해 소재와 디스플레이 비용 자체가 개선된 만큼 액정 수리비나 교체 비용이 만만치 않을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외부 화면이 커지고 내부 화면의 소재 또한 투명 폴리이미드필름(CPI)에서 초박막강화유리(UTG)로 바뀌면서 수리 비용은 더욱 높아졌는데요. 

 

갤럭시Z 폴드2 액정 수리비, 부품 교체 비용 - 출처 : 삼성전자

 출고가가 무려 약 240만원에 달하니 당연히 그에 준하는 액정 수리비와 교체 비용이 들 겁니다.

 

갤럭시 Z 폴드2 액정 수리비는 내부 7.6인치의 메인디스플레이 수리 가격은 60만 9천원이지만, 최초 1회에 한해 'Z프리미어' 서비스를 통해 18만 2700원에 수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초 1회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으니 최초 1회는 Z프리미어 서비스를 통해 받은 뒤에, 유상 보험을 드는 것이 꽤나 합리적인 선택 같기는 합니다만 구입하고 사용 중인 스마트폰을 보험 들어주는 곳은 몇군데 되지 않으니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게 신경쓰인다면 각 통신사의 보험을 알아보면 되는데요. 

 

SKT 보험은 전작 기준으론 월 6500원에 자기부담금 10만원, KT 파손 보험은 월 3,300원에 자기부담금이 30%에 80만원까지 보장이며 LG U+ 파손보험은 월 2,900원에 자기부담금 20%로 책정되어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2 외부 서브 액정 수리비는 아직 정보가 충분하지 않은데요. 전작인 갤럭시 Z 폴드1 같은 경우 11만2천원이었는데 현재 외부 서브 액정 사이즈가 훨씬 커졌기 때문에 교체 비용이 더 클것이라 예상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2 액정 수리비, 부품 교체 비용

 

현재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판매를 진행하고 18일 공식 출시 되므로 머지않아 액정 수리비와 부품 교체에 대한 정보도 삼성전자에서 나올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가 나오는데로 본문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