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번 열린 2020년 8월 5일의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시리즈들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은 가운데 그 중 갤럭시 워치3의 관심도는 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의 수요는 날로 높아질 것이고 그 정점의 모델에 서는 시대가 지금 혈압과 심전도를 아우를 수 있는 올해인 2020년~2021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워치3 가격에 혈압과 심전도 기능

요즘과 같이 건강에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트렌드에서는 더 말이죠.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3 가격, 혈압, 심전도 기능, 그리고 워치3 스펙까지. 

 


갤럭시 워치3 가격

 

갤럭시 워치3 가격

먼저 갤럭시 워치3 가격입니다. 갤럭시 워치3을 여러 쇼핑몰이나 삼성닷컴과 비교해보니 몇천원의 차이가 나는 것은 확인했으나 차라리 단독혜택을 추가로 받으며 삼성닷컴에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삼성닷컴 기준으로 가격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타 쇼핑몰에서도 대동소이한 갤럭시 워치3 가격을 가지고 있으니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모델은 두가지로 41mm와 45mm이 있는데 가격차이는 약 3~4만원 정도니 기호에 따라 고르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액정이 큰걸 선호하고 잘 보이는걸 좋아해서 당연히 45mm를 고를 것 같군요. 현재 워치2 44mm을 쓰고 있지만요. 

 

  41mm 45mm
블루투스 429,000원

473,000원

LTE 533,500원

569,000원

삼성 닷컴 구매 시
GS25 모바일상품권 2만원 혜택
-20,000원 -20,000원

 

제가 블루투스 모델을 쓰고 있어서 그런지 굳이 LTE 모델이 필요할까 싶긴하구요. 

 

갤럭시 워치3 41mm -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2020.10.31까지 구매고객에게 할인쿠폰과 워치 페이스 무료 다운로드 제공

10월 31일까지 갤럭시 워치3을 구매하면 액세서리 할인 쿠폰 3만원과 워치 페이스 10종 무료다운로드를 제공하니 10월 31일 전에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3 혈압과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다고?

갤럭시 워치3 혈압과 심전도를 측정

아, 물론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혈압과 심전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도 사용할 수 있어 아주 기대가 큰 상황이구요. 

 

8월 5일 갤럭시 언팩에서 심전도(ECG)와 혈압 기능을 시연한 것처럼 당연히 갤럭시 워치3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헬스 앱이 아닌 삼성 헬스 모니터라는 앱을 사용해야하며 

 

갤럭시 워치3 혈압 측정 화면

 

혈압 기능을 이요하려면 식약처에서 인증한 혈압계를 이용해서 최초 보정(등록) 작업을 한번 해줘야 합니다. 혈압계에 나온 수치를 갤럭시 워치3에도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입력해주면서 데이터를 보정하는 작업 정도로 이해가 됩니다. 

 

또, 4주에 한번정도 갱신(재등록 작업)을 해줘야 정확도를 유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3 41mm 미스틱 실버


갤럭시 워치3 디자인과 색상(컬러)

 

첫번째 갤럭시 워치3 가격을 알아봤고, 혈압과 심전도를 본 후에는 디자인과 컬러를 보면 된다고 보는데요. 뭔가 성 고정관념적인 말이긴 하지만 디자인과 컬러만 봐도 45mm에 남성적인 면이, 41mm에 여성적인 면이 많이 부각되고 

 

실제로 그렇게 많이들 선택을 할 것처럼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3 45mm -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실버

갤럭시 워치3 45mm -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실버

 

 

갤럭시 워치3 41mm -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갤럭시 워치3 41mm -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디자인과 컬러는 호불호가 강하니 말을 아끼도록 하겠습니다. 뭐가 좋은지는 알아서 선택을 ~ 다만,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 미스틱 브론즈를 메인 테마 컬러로 나온 것을 보면 만약 다른 스마트 기기와 깔맞춤을 한다면...? 미스틱 브론즈로 깔맞춤을 해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갤럭시 워치3 전부터 있던 기능이지만 운동을 챙겨주는 기능이 좋더라~

 

뭐 어떤 스마트워치에서도 다들 있는 기능일 것 같긴하지만 출근을 하면서 걷는 와중에도 혹은 사무실에서 잠깐 스트레칭을 할 때에도 저녁에 실제 운동을 나갈 때에도 모두 이 스마트워치를 차고 있으면 자동감지를 해서 운동 시간을 체크해서 알려주기까지 해서 편하고 좋을 때가 많더라구요. 

 

이것 말고도 아주아주 당연한 전화올때, 문자 올때, 기타 알림등을 알려줄때 스마트폰 같은 경우에는 못보거나 못 들을 때가 많지만 손목에 차고 있으니 누락되는 경우가 없어서 좋은 점들도 기본적인 스마트 워치를 사용해서 좋아지는 점 중에 하나입니다.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을까요? 업무에 집중하고 있거나 회의 때에나 마구잡이로 알림이 온다면 좀 방해가 될 것 같기도 해요. 

 

다만, 이럴 때에는 방해금지시간 등을 설정해서 우회해가면 좋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화면은 커지고, 얇고 가벼워진 갤럭시 워치3

 

당연히 최근 나온 스마트 워치이니 만큼 스펙들도 좋아지고, 무게도 가벼워졌습니다. 

 


갤럭시 워치3 스펙

스마트워치에서 가장 나중에 살펴보게되는 것이 스펙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마지막에 넣었습니다. 전작보다는 당연히 스펙상으로 좋아졌을 거고, 사용하는거 잘 돌아갈 정도면 더이상 스펙이 중요한가 생각이 들긴 드는데요. 

 

그래도 메모리 공간에 대해서 살펴보고 , 디스플레이 크기나 배터리 용량, 무게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한번 짚고 넘어가기도 해야겠죠? 

 

적어도 자신이 사거나, 살 예정이거나 했을 때엔 말이에요. 

 

  41mm 44mm
프로세서 9110
메모리 1GB LPDDR4X
디스플레이 1.2인치 1.4인치
근접통신 WIFI 1/3/4
블루투스 5.0
NFC
배터리 247mAh 340mAh
규격/무게 42.5*41.0*11.3mm
48.2g
46.2 * 45.0 * 11.1mm
53.8g
색상(컬러)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기타 IP68 방수/방진
삼장 박동 인식 센서
심전도 센서
모델명 갤럭시 워치 3 (블루투스) 41mm: SM-R850
갤럭시 워치 3 (블루투스) 45mm: SM-R840
갤럭시 워치 3 (LTE) 41mm: SM-R855
갤럭시 워치 3 (LTE) 45mm: SM-R845
갤럭시 워치 3 (5G) 41mm: SM-R857
갤럭시 워치 3 (5G) 45mm: SM-R847

 

갤럭시 워치3 스펙

 

코드네임이 '르네상스'인걸 보면 스마트워치에 본격적인 헬스 체크 디바이스로서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고 싶었던 모델이아닌가 생각이 되면서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볼까 말까 하는 생각을 가지신 분이라면

 

충분히 돈이 아깝지 않게 편리한 생활을 누리면서 운동 체크와, 헬스 체크를 해주는 고맙고 편리한 기기라는 것을 생각해도 될것 같습니다. 

 

물론, 갤럭시 워치3만이 제공하는 기능은 아니니까 애플워치 또한 구매 선상에 같이 놓고 행복한 고민을 해봐도 될 문제긴 합니다만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따라 워치도 따라가는 것이 더 인지상정이겠죠? 

 

아무래도 안드로이드쪽 스마트폰이라면 갤럭시 워치가,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애플워치가 더 나은 선택이고 다들 그렇게 사용하는것이 일반적일테니까요. 

 

비록 이전 모델을 사용하고 있지만 기능이 대동소이한걸 사용하고 있으니 만큼 스마트 워치라는 놈은 적어도 구매한 걸 후회는 하지 않는다 선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