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상 스마트폰이 출시 되면 다음 모델은 도대체 어떻게 출시가 되길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모델이 아직 약정이 지나지 않아서 혹은 이번 나온 모델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일수도 있겠죠. 

 

갤럭시 노트21 출시일, 출시가 되기는 할까?

 

아직 출시하려면 1년 가까이 남은 모델이지만 갤럭시 노트21의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음 모델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아보는 것도 현재 모델에 대한 구매 의사를 확실히 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기도 하겠죠. 


갤럭시 노트21 출시일

이번 노트20이 2020년 8월 21일에 출시했는데요. 갤럭시 노트21의 출시일도 이와 비슷하게 2021년 8월 경에 출시할 확률이 높을 겁니다.

 

다만 갤럭시 S21이 2월 출시를 당겨 21년 1월에 출시되는 예상으로 인해 갤럭시 노트21 또한 8월에서 7월로 당겨질 가능성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노트21 출시 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식 확인됐다고 합니다. 단지 단기적이고 단종이 된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합니다. S21 울트라와 포지션이 겹치기 때문이라는 거겠죠. 

 

 

 

갤럭시 노트21 울트라 예상 디자인 공개

렛츠고디지털 - 갤럭시 노트21 울트라 예상 디자인 공개

많은 예상과 달리 최근 갤럭시노트21 출시가 확실하다고 밝힌 렛츠고디지털은 예상 디자인까지 공개했고 출처는 삼성전자 밀접 관련 한국의 정보원이라고 합니다.

 

아직 플립폰이나 폴더폰이 자리잡지 못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몰아주기를 하는것보다 갤럭시노트는 한해정도 더 가져가는 것이 안정적이라는 판단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개인적인 판단이 듭니다. 

 

 

S21과의 합병설?

S펜이 S21에 탑재된다는 소문(유출)과 함께 노트21이 필요한 이유가 없어지며 자연스럽게 S21과 폴드 라인업으로 갈 수 있다는 설이 유력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S21과 S21 플러스에는 S펜이 들어가지 않고 S21 울트라 S펜이 탑재 되면서 노트의 자리를 대신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트위터 Max WeinBach는 2021년 삼성 플래그십 라인업을 다음과 같이 유추했는데요. 

 

갤럭시 S21 FE
갤럭시 S21
갤럭시 S21 플러스
갤럭시 S21 울트라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드 FE

 

전작인 갤럭시 노트20에서 이미 S20과의 하극상 문제로 인하여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간게 사실입니다. 노트20은 사실상 펜을 탑재한 S20의 하위호환 모델일 뿐이라는 비판을 받았고 더이상 갤럭시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로서 힘을 잃은게 맞는 것 같습니다. 

 

시대의 흐름 또한 폴더블 폰과 롤러블 폰으로 자연스럽게 진화되어 갈 것이고요. 때문에 S펜을 탑재시킨 S 시리즈와 폴드 시리즈로 가는 것은 당연하게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21 출시일


갤럭시 노트21 가격

 

만약 이런 소문들을 뚫고 갤럭시 노트21가 출시되고 가격을 유추해보려면 이전 노트20 가격을 먼저 확인해보면 되겠죠.

 

갤럭시 노트20 가격은 120만원, 노트20 울트라 가격이 145만원이거든요. 당연히 출시가 된다면 이 가격대와 비슷하게 나오는게 당연하거든요. 

 

갤럭시 노트21 가격?


갤럭시 노트 마니아들에게는 청천벽력일 수도 있겠지만 현재까지 소문과 유출된 정보를 종합해보면 갤럭시 노트21 출시일이 올 확률은 낮아보이고 S21 울트라오 합병되는 게 더 맞는 것 같습니다. 다른 소식이 있다면 다시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