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21 출시일이 확정되고 갤럭시 버즈 프로도 같은 날 출시 되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가더라고요. 전 갤럭시 S20을 사면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같이 사서 쓰고 있거든요.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 전작들 장점만 모아놨네.

 

이번에도 S21을 구매하면 갤럭시 버즈 프로를 주던가 일정 부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정도를 뿌릴거라 예상이 됩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은 21만원 정도로 예상 되고 있는데요.

 

공짜로 증정하기엔 가격대가 좀 센것 같고 할인 쿠폰을 뿌릴 것으로 개인적으로 예상하는데요. 쿠폰을 적용하면 10만 9천원 정도로 살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전전 S20때 줬던 할인 쿠폰을 적용했을 때 갤럭시 버즈 플러스 정가 17만 9천원을 9만 9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한 10만원 정도의 할인가를 적용할거라 예상해볼 수 있겠네요.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 디자인, 스펙(성능)과 가성비는 어떨지 한번 보겠습니다. 


최근 뉴스

 

삼성전자 x 아디다스, 스탠 스미스 테마의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페셜 팩 출시

 

삼성전자가 아디다스와 협력해 갤럭시 버즈 프로 with 아디다스 오리지널 스페셜 팩을 6천개 한정 판으로 출시했습니다. 폐기물이 없는 친환경적 미래 테마로 기획한 아이템으로 4월 7일 오후 7시 30분부터 삼성전자 웹 사이트와 카카오 쇼핑 라이브로 판매합니다. 가격은 27만 9천원.


갤럭시 버즈 프로 색상, 디자인

 

갤럭시 버즈 프로 색상, 디자인

 

 

갤럭시 버즈 프로 디자인 1

 

 

이번 갤럭시 S21 메인 컬러가 팬텀 바이올렛인것처럼 갤럭시 버즈 프로 색상도 팬텀 바이올렛부터 눈여겨 봐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 S21과 세트 메뉴로 사용하면 좋겠죠~ 색상이나 디자인은 개개인의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니 게시만 하는 것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1 - 팬텀 바이올렛

 

 

갤럭시 버즈 프로 디자인 1

 

특색만 보면 전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처럼 오픈 커널이 아니라 버즈 플러스 처럼 인이어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이것은 디자인 요소가 아니라 기능 요소로서 삼성이 선택한걸텐데요. 

 

노이즈 캔슬링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픈 커널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이 있었겠지요. 

 

갤럭시 버즈 프로 렌더링 회전 이미지

 

그 외에 전의 전작인 버즈 플러스가 가지던 조약돌 같은 느낌의 디자인은 그대로 계승하고 있으면서 좀 더 곡선미가 강조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 기능, 장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삼성의 인이어 형태에 최초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 되는 무선 이어폰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설명은 애플에 쉽게 표현이 되어있는데요. 

 

 

스피커는 11mm와 6.5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듀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이즈 캔슬링의 강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외부 소리를 감지해서 그에 상응하는 안티 노이즈를 발생 시켱 외부 소리를 약하게 만듭니다. 물속에서 물결이 내쪽으로 올때 내가 물결을 만들어내면 상쇄 되는 것처럼요. 

 

 

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전작인 버즈 라이브부터 달았지만 오픈커널이라 실효성 논란에 시달렸거든요. 아무래도 오픈형이라 잡음이 귀에 많이 들어오니까요. 이번에는 제대로된 기술을 구현해서 넣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을 봐도 애플 대비 장점이 있겠죠?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 장점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에어팟보다도 좋다는 평, 뛰어난 음질과 통화품질으로 그동안 갤럭시 버즈 시리즈들을 만들면서 기술력을 한껏 끌어올린 제품이 된 것 같습니다. (에어팟 대비해서도 역대급이라는 평


음성 인식 기능

 

사용자 음성이 인식 되면 음악 소리를 낮추고 주변 소리를 키워 대화하기 편하게 만들어주는 편의 기능입니다. 없으면 항상 음악 볼륨을 낮추거나 이어폰을 빼게 만들어 좀 불편했었는데요. 이 기능 덕에 주변과 대화할때도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주변소리듣기(Ambient sound) 기능은 주변소리를 4단계로 최대 20 데시벨을 증폭해줘서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동영상용 3D 오디오 

 

애플 에어팟 프로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공간 음향과 유사한 기능까지도 버즈 프로에 탑재가 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영상 소스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11 최신 원 UI 가 있어야 원활하게 즐길수 있어서 다소 감상 조건 허들이 있는 편입니다. 

 

이런 기능들이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 21만원, 온라인 쇼핑에서 더싸게 구입할수 있다는 것을 감안해보면 애플 에어팟 프로 대비하여 가성비가 확실하게 있지 않나 싶네요.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시트

모델명 SM-R190
색상

팬텀 바이올렛
팬텀 블랙
화이트
팬텀 실버

호환 스마트폰 사양 Android 5.0 ↑ , 1.5 GB ↑
iPhone 7 ↑, iOS 10 ↑
블루투스

Bluetooth v5.0 (LE up to 2 Mbps)

A2DP, AVRCP, HFP

배터리

이어버드 61mAh

케이스 472mAh

크기/무게

이어버드 19.5 x 20.5 x 20.8 mm 6.3g

케이스 50 x 50.2 x 27.8 mm 44.9g

재생시간

음악재생 : 28시간
(8(이어버드)+20 (케이스))

음악재생+ANC : 18시간
5(이어버드)+13(케이스)

기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방수 IPX7

주변소리 듣기

동영상용 3D 오디오

출고가

21만원

 

트위터에 한 네티즌이 공개한 스펙 이미지가 있는데요. 방수가 IPX7로 표기 되어있거든요. 거의 안전한 방수 레벨이라서 뭐... 이전보다는 안전해질것 같기는 합니다. 그 외에는 큰 특이사항은 없는 것 같구요. 

 

갤럭시 버즈+,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 스펙 비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