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레이튼 코인 전망과 거래소에서 클레이튼 코인 사는법까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최근 국내에서 단연코 눈에 돋보이는 코인이 있으니 바로 카카오 자회사인 그라운드x에서 개발하고 운영하는 클레이튼 코인입니다. 이제 코인도 대기업 것이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클레이튼 코인 전망과 거래소에서 사는 법에 대해서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튼 코인 전망과 거래소에서 사는 법


클레이튼 코인 최근 소식

 

카카오 블럭체인 클레이튼, 한국은행 CBDC 시스템 개발사로 선정

카카오 블럭체인 클레이튼, 한국은행 디지털화폐에 도전

이번 7월 19일 한국은행 CBDC 사업 입찰이 있었고 카카오 클레이튼 블럭 체인 운영사인 그라운드 X도 제안설명회 발표를 거쳤습니다. 입찰에 참여했다는 뜻이죠. 그리고 20일 조달청 국가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 한국은행이 발주한 'CBDC 모의실험 연구사업' 우선협상사업자로 그라운드X가 선정됐다고 합니다. 

 

카카오 계열 그라운드 X는 종합평점 95.3점을 받아 라인 92.7점, SK C&C 89.8점을 앞서며 이번 사업을 땄는데요. 

 

 

 

네이버 라인은 아무래도 국내 서비스 주축이 아니다보니 거리감이 있고 SK C&C 같은 경우도 토스와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같이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하지만 컨소시엄 형태로는 이도저도 안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죠? ) 

국내에서 가장 채택 가능성이 높은건 단연코 카카오 클레이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사전에 한은 CDBC 맞춤 기능을 구현하고 있고 프라이버시, 확장성, 호환성 등을 높이고 있으니까요. "기술 개선 목표는 한국은행이 시범적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CBDC 플랫폼 고도화에 맞춰 설정한 것" 이라는게 카카오 클레이튼 그라운드X 측 발표입니다. 

 

금번 사업으로 인해 글로벌 CBDC 시장에서도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는 평가입니다. 당연히 클레이튼 엔진 기반으로 구축 되구요.


클레이튼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클레이튼의 클레이가 21년 6월 24일 한국 시간 오후 5시 기준으로 바이낸스에 상장됩니다. 드디어 가장 기대했던 호재가 터진 것인데요. 바이낸스는 클레이를 BTC, BNB, BUSD, USDT 마켓에 상장한다고 합니다. 

 

드디어 카카오의 클레이튼, 클레이가 글로벌 코인으로 거듭나게 되는 시점인데요. 대규모의 비지니스 사업들과 디파이 서비스인 클레이스왑 , NTF 서비스 등 메이저 코인으로 발돋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일명 김치 코인으로 속해있었는데 대박 호재네요. 


 

그라운드X - NTF 서비스 개발 

그라운드X - NTF 서비스 개발 

비상장 주식 거래증서, 연예인 포토 카드, 모바일 쿠폰 등을 NTF로 만든 게 대표 사례

입니다. 최근 세계 최대 NTF거래소 오픈시와 협약하여 오픈시에서 거래가 가능하게 될 전망입니다. NTF와 디파이 서비스를 결합한 서비스도 검토중이라고 하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클레이튼은 저렴한 수수료 인해 이더리움 생태계에 비해 강점이 있죠. 

 

 


클레이튼 코인 전망

바야흐로 대기업 메타 코인들이 힘을 얻고 있는 이 시점에서 국내를 일통한 모바일 플랫폼을 주축으로 강력한 생태계를 만들고 있는 카카오의 클레이튼 코인은 아주 강력한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2,700원 정도인데요.

 

작년에 시작할 때 200원 정도에서 5,000원 정도 시세까지 오른 셈이니 약 40배가 올랐다가 조정을 받고 비트코인 시세 하락에 의해서 같이 내려간 상태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클레이튼 코인 전망 / 시세에 대해서는 낙관적으로 보는 시각이 많은데요. 그건 바로 클레이튼 코인이 거대한 생태계를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클레이튼 코인 전망 - 생태계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의 공동 운영 협의체

 

위 이미지만 보아도 알수 있듯이 다양한 국내 기업들은 물론이고 세계 최고/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계열사는 물론이며 많은 게임사와 셀트리온, 안랩, 유니온뱅크, 한화시스템즈 등등 말이죠.

 

 

다양한 생태계를 위한 실제 서비스들

 

현재 클레이튼 코인을 주축으로 이루어진 서비스들은 일상/소셜, 게임/엔터테이먼트, 건강(헬스), 쇼핑, 기술/보안, 금융 등 블럭체인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서비스들에 모두 접목되고 있다는 것이지요. 

 

아래는 클레이튼 코인에 연계된 서비스들인데요. 벌써 어마무시하게 많고 실제 서비스들 중이니 블럭체인이나 코인이 우리 생활과는 관계 없다는 말은 아주 옛말이 된 셈이죠.


 

일상/소셜 서비스에는 사진, 비디오, 판매 , 펫, 썸씽 등이 있고, 많은 게임과 건강 플랫폼, 쇼핑, 지갑앱 등 어디와 견주어보아도 지지 않을 블럭체인 플랫폼이 되고 있습니다. 

 

클레이튼 코인을 주축으로 한 서비스 생태계

 

이런 플랫폼화 된 코인 이코노미는 클레이튼 코인을 통해 우리 생활속에 깊숙이 다가왔습니다. 이는 실제 카카오 그룹의 생태계 구축과 똑같은 확장 방법이며 네이버와 견줄 정도로 성장한 카카오를 보면 알 수 있겠죠.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에서 사는 법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에서 사는 법

여기까지 클레이튼 코인 전망을 알아봤습니다. 아직까지는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는 국내 4대 대형 거래소 중 한 곳인 코인원에서만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레이튼 코인 전망이 더 좋다고 보는 시각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국내 업비트나 빗썸 같은 대형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것이 시세에 많은 영향을 주며 분명 근시일 내에 다른 거래소에 상장되리라 생각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1. 코인원 가입

coinone.co.kr 가입 주소

 

코인원 거래소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 동의 → 정보 입력 → 초대코드 혜택 이용 동의를 하면 됩니다!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 코인원 회원 가입

 

완료 후 이메일 인증을 하게 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며 휴대폰 인증 시 가상자산 거래 가능, 은행 인증 시 원화 입출금이 가능해집니다. 여기 은행 인증은 NH농협계좌가 필요한데요. 요즘은 NH농협에서 비대면 계좌개설로 편리하게 개설할 수 있으니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겠죠.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 코인원 가입 완료 - 빠른 거래 인증 필수.

 

여기서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에서 사는 법을 진행하려면 휴대폰 인증은 꼭 필요합니다.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에서 사는 법, 휴대폰 인증 필수

 

휴대폰 인증까지만 한다면 다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리플 과 같은 코인을 코인원 거래소로 이동하여 클레이튼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NH농협 계좌 인증이 불가한 경우 다른 가상거래소 코인을 이동하여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계좌인증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굳이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클레이튼 코인 사는 법

 

이제 인증을 다 마쳤으니 클레이튼 코인 사는 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원화 입금을 할 수 있다면 원화 입금을 해주세요.  아니라면 쉽게 현금화 할 수 있는 리플 코인을 옮겨서 원화로 바꾼다음 거래하는 것도 쉽게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리플코인은 이동 속도도 원화 입금만큼 빠르고 편리하니까요.( 저도 농협계좌가 없어서 리플로 옮겨서 거래했습니다. ) 

 

왼쪽 위 메뉴를 보면 '거래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거래소를 선택 한 뒤 우측 메뉴에 '클레이튼'을 선택합니다. 

 

코인원 거래소 - 클레이튼 코인 사는 법

 

매수 화면에서 원하는 구입 가격 ▶ 구입 수량 을 입력한 뒤 '매수'를 선택하면 클레이튼 코인 사는 법 완료.

 

클레이튼 코인 사는 법

 

사실 주식 매수 방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주식 거래를 한번이라도 해보셨다면 크게 어려움 없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클레이튼 코인 전망과 거래소에서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 투자에 대한 선택은 항상 자신의 몫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이 경제적 자유를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금까지 클레이튼 코인 전망과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에서 사는 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 코인원 가입하러 가기▼▼▼

 

현재 시세가 상당히 내려가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매수 적기라고 판단하는 사람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클레이튼 현재 시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