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레이 스왑 코인 스테이킹 및 페어 예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바야흐로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죄가 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주식과 부동산, 가상자산이라 일컫는 코인까지 모든 자산들의 가격들이 폭등한다고 이야기하지만 반대로 현금 가치가 폭락하고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클레이스왑(KSP) 코인 스테이킹 및 페어 예치 방법

 

과거의 만원 세종대왕님은 현재 5만원 신사임당님과 비교를 해야 할정도로 가치가 떨어진 것이죠. 이럴때는 현금 외 자산에 골고루 바꾸어 놓아야겠죠. 그 중 한 수단이 가상자산, 디지털자산이라 불리는 코인이 될수가 있습니다.  그 중 핫하다는 디파이, 페어 예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스테이킹, 디파이, 페어예치란?

스테이킹에 대해서는 아시는 분이 많으실겁니다. 비트코인처럼 어려운 수학을 계산해서 맞추게 되면 채굴되는 코인을 배분받는 작업증명 방식과 달리 가지고 있는 코인 지분만큼 배정을 받는 지분증명 방식이 있고 이 지분만큼 배정을 받기 위해 묶어두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스테이킹이라 하고요. 

 

디파이(DeFi)란 탈 중앙화 금융으로 ( Decentralized Finance) 약자로 기존 금융 서비스, 금융 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오픈소스로 구성된 시스템을 통해 금융 거래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금융 거래에는 이체나 환전(스왑), 예금, 대출이 대표적이겠죠. 이런것들이 디파이 서비스에는 들어있겠고요. 

 

페어예치란 단일 코인에 대한 예치가 아닌 코인 두가지에 대해 상대적 가치인 교환 비율로 예치하는 걸 말합니다. 수익률 같은 경우 높은 것들은 연 기준 300%에 가깝기 때문에 일단 눈이 돌아갈수밖에 없는 구조죠. 

 

 

300%에 가까운 수익률부터 클레이튼 단일 예치는 5% 정도 남짓한 수익률을 보여줍니다! 

 

 

 

 

거기다가 안전자산이라 일컫는 테더, 다이 페어 예치 같은 경우에도 20%정도의 수익률을 보여주니 은행이자 1,2%를 받느니 여기에 좀 넣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스테이블 코인인 테더, 다이 페어예치 조차 10%가 넘어가는 이자를 보여준다.

 

스테이블 페어 예치인 테어 + 다이와 테더 + 유에스디코인은 시세 변동이 없으면서도 20%가 넘는 수익률을 보여주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습니다. 

 

테더 + 유에스디코인 수익률

사실 수익률 20%가 넘으면 미쳤다는 표현을 써도...


 

클레이스왑(KSP) 수익률 어떻게?

 

도대체 이해가 되지 않는 클레이스왑(KSP) 수익률 어떻게 된것일까? 

 

이것은 대부분 수익률이 클레이스왑 코인 배분에 의한 것인데요. 클레이스왑 코인을 바로바로 현금화를 했을 때의 수익률을 기준으로 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클레이튼-클레이스왑 페어 예치를 하고 있는데요. 클레이튼-클레이스왑 코인이 상승할것이라는 전망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죠. 

 

이렇게 보상은 KSP로 지급이 되고요. 보상 수령을 하게 되면 카카오톡에 '클립' 지갑으로 들어가게 되면 확인이 됩니다.

 


"수령하기" 선택 시 카카오톡 클립 지갑이 열리면서 요청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을 눌러 인증 단계로 넘어갑니다. 

 

카카오 클립 지갑 비밀번호 인증


카카오톡 클립 지갑 인증 및 실행 완료

카카오톡 클립 지갑 인증 및 실행 완료

카카오톡 클립 지갑을 확인하게 되면 KSP 3.2개가 쌓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 시세로는 대략적으로 9만 6천원 정도가 됩니다. 

 

KSP 클레이스왑 3.2개 시세


클레이스왑(KSP) 코인 페어 예치, 디파이 전망은?

 

다시 말씀드리지만 다양한 페어 예치 자산(코인)이 있습니다. 이 중에 투자하고 싶은 자산이 있는 경우 해당 자산에 대한 페어예치를 하게 되면 시세 상승에 대한 차익과 클레이스왑에서 얻어지는 수익을 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페어예치 자산을 적절하게 선택하는 경우 상대적으로 손실도 적게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손실을 보고 있으면서도 수익을 보고 있기 때문에 손실에 대한 리스크도 덜 수 있습니다. 

 


리스크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 클레이스왑 시스템 보안 취약 가능성입니다. 저는 카카오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충분히 뛰어난 기술과 보안으로 시스템 운영을 안전하게 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예상하기 때문에 일부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클레이스왑 시스템 보안 취약 발생 가능성.

해킹이 될 수도 있고, 그 어떤 기술적인 결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 결함이 없지만 카더라라는 소식만 띄워지더라도 수십프로 손실을 바로 볼수도 있습니다. 이 시장은 아직 그런 시장이니까요. 


두번째는 규제입니다. 클레이스왑 시스템에 주축이 되는 클레이튼과 클레이스왑, 그라운드X, 카카오는 국내 규제에 대해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 디파이 서비스는 일부 국가에서 규제를 하더라도 다른 국가에서 계속 거래되기 때문에 타격이 덜할 겁니다. 만일, 국내에서 디파이 금지를 하게 된다면 클레이튼과 클레이스왑은 폭락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규제

 

개인적인 예상으로 디파이 규제가 나올 가능성을 낮게 보고 있습니다. 글로벌 디파이 서비스들 사이에서 국내 카카오 클레이튼이 디파이 시스템을 운영하는것도 블럭체인, 가상자산, 디지털 자산에 대한 자국 경쟁력을 높여야 하는 상황이지 규제로서 추락시키지 않을거라는 생각이기 때문이죠. 

 

현재 정부 스탠스는 빅테크, IT 기업들에 샌드박스와 각종 규제들을 풀어주고 있고 이런 혜택들을 받고 쑥쑥 자라 굴지의 기업들, 공룡이 되었습니다. 지금 카카오의 클레이튼 , 네이버의 라인 링크 코인들을 자빠뜨려서 이 시장을 글로벌에 다 내주게 되는 멍청한 짓을 하지는 않을거라는 믿음입니다. (선례를 들자면 유튜브가 있겠죠. )


세번째는 가상자산 폭락입니다. 

 

 

결국 클레이튼이든 클레이스왑이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롯한 메이저 가상자산들이 폭락하는 시장에서는 더 큰 손실을 볼수 밖에 없는 알트코인입니다. 따라서 메이저 코인들이 자리를 지켜주거나 상승하는 흐름을 가지고 있는 상태여야 클레이스왑으로도 좋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비트코인만 보더라도 8천만원 가량에서 3천만원대로 떨어지는 폭락이 최근까지 있었고 그것이 위에 흐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투자하기가 힘듭니다. 

 

현재는 3천만원 대에서 다시 5천만원대로 회복을 하고 있어 나름 좋은 분위기를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차트를 보거나 투자에 대한 전문적인 견해를 가질수는 없습니다. 모두 자신의 판단대로 진행해야 하는 것이고요.

 

개인적으로 아직 버블이 꺼지는 시점은 오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과 아직 증시, 부동산, 가상 자산들은 상승 패턴을 한번 더 보여줄것이라는 판단 하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클레이스왑(KSP) 코인 페어 예치, 디파이 방법

 

여기까지 기대에 대한 이유, 리스크에 대한 걸 먼저 풀어놓은 것도 제가 이 자산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이유를 풀어놓은 것입니다. 다시 한번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걸 인지하시고 방법에 대한 소개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예치할 만큼 자산을 클레이튼을 거래소에서 구입한다.

  - 현재 코인원, 빗섬, 바이낸스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세개 중에서 수수료가 저렴한건 코인원입니다.

 

 

 

코인원 가입방법 초대코드

코인원 가입방법을 할인 적용된 초대코드로 안내해드립니다. 최근 비트코인 시세가 8천만원을 넘어 가다가 조정을 받으면서 다시 7천700만원 정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조정을 받을 때

nhj12311.tistory.com

 

2. 클레이튼을 카카오 클립 지갑으로 전송한다.

  - 카카오 클립 지갑에서 내 주소 보기를 보면 클레이튼 주소가 보입니다. 여기로 거래소에서 클레이튼 출금을 통해서 전송해줍니다. 방법 안내를 위해 18개 정도 클레이튼을 가지고 전송해봤습니다. 

클레이튼 출금을 카카오 클립 지갑 주소로 보낸다. 

 

전송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클립 지갑에서 클레이(klay)가 보일겁니다. 

 

 

3. 클레이스왑에서 클립 지갑 연동을 한다.

  - 연동을 하게 되면 클립 지갑에 보유한 클레이튼이 클레이스왑에서 보입니다.

 

먼저 클레이스왑 아래 사이트를 모바일에서 접속하시고요~ 

 

 

KLAYswap (클레이스왑) : Open Source, Non-custodial Instant Swap Protocol

KLAYswap extends the Klaytn DeFi ecosystem through liquidity pool-based KLAY, ETH, WBTC, USDT, ORC instant token swapping and liquidity mining.

klayswap.com

 

아래부터는 따라하는 순서대로 정리해놓은 것입니다. 


4. 클레이스왑에서 클레이튼을 원하는 페어 자산으로 스왑한다.

 

 - Swap 메뉴에서 KLAY가 위에 있고 아래 토큰 부분을 원하는 페어 자산으로 놓게 되면 스왑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거래소 시세를 조금 더 늦게 추종하게 되므로 현재 페어 자산이 떨어지고 있다면 좀 기다리면 교환 비율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클레이가 떨어지고 있다면 교환 비율이 줄어들게 되니 바로 교환하는것이 유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ㅣ 

 


 

5. 원하는 페어 Pool 을 찾아 예치한다.

 

 

수령 가능 숫자가 마구 올라가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이제 주기적으로 보상을 받아서 복리로 다시 넣을 건지... 아니면 현금화 할 것인지 나중에 팔기 위해서 모아둘 건지는 그때 그때 시장 상황에 맞추어서 대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