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윈도우 7 기술지원 종료

IT's me 2019. 11. 12. 19:31

윈도우 7

2020년 1월 14일 윈도우 7 기술지원 종료에 따라 사용자들은 윈도우 10으로의 업데이트가 필수로 준비해야할 듯 싶다. 일단 기술지원 종료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기술지원 종료가 되면 윈도우 7을 사용할 수 없다?

그렇지는 않다. 사용은 지금처럼 할 수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지원이나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통상적으로 기술지원은 거의 받지 않으니 의미가 없다고 보지만 보안 업데이트 같은 경우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를 방어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해야하다보니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게 된다.

 

운영체제(OS) 선택은 윈도우 10으로 하면 된다.

Window 10

이건 그냥 무조건이다. 윈도우 8? 쳐다도보지마라. 망작이다. 인터넷에만 쳐봐도 윈도우 8 단점을 A4로 열장은 나올 것 같다. 무조건 윈도우 10으로 하라. 윈도우 10이 윈도우 7,8보다도 가볍고 좋다. 물론 모든 면에서 더 좋은건 아니지만 거의 모든 면에서 좋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혹시 컴퓨터 업그레이드가 필요한건 아닐까?

그렇지 않다. 윈도우 7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라면 윈도우 10도 충분히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설치해서 사용해보면 윈도우 10이 더 가벼운 운영체제로 느껴진다. 

 

윈도우 10 싸게 구매 하는 방법

여기서 윈도우 10을 구매, 설치하려고 마음 먹은 사람들도 있을 텐데 윈도우 10을 구매하는건 될수 있으면 싸게 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쿠팡이나 티몬 이런데에서 만원도 안되게 살수 있다. 이게 정품이 아니라고 하는 선비들이 있는데 우리 구매자들이 그런것까지 다 알아보면서 사야하는 사용자들은 아니라고 본다. 마소가 단속하려면 충분히 단속하고도 남았는데 그냥 풀어두는 거란 말이지. 마소가 현재의 마소로 계속 있으려면 윈도우를 싸게 풀거나 거의 무료에 가깝게 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윈도우 10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대략적으로 아래 순서대로 진행한다고 머리속에 넣고 상세 부분은 검색을 통해서 진행하길 바란다. 구글에 검색하면 넘치도록 나온다.

 

1. 윈도우 10 설치 USB를 만든다. (8기가 이상으로 하는게 정신건강상 좋다. )

2. 기존 자료를 백업하고 디스크를 포맷한다.

3. USB를 꽂고 메뉴얼 대로 설치한다.

4. 3DP(각종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를 인터넷에 검색해서 각종 드라이버(그래픽카드, 사운드 등)를 설치한다. 

 

이쯤 되면 이 키워드로 검색해서 USB 셋업하고 설치하면 된다. 1시간도 안걸리는 과정이다. 이걸 돈주고 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는데 구글에서 검색해서 하면 1시간도 안걸려서하는데 이걸 사람 불러서 3만원씩 혹은 그 이상 들여가면서 할 이유가 없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다. 직접하자. 

 

물론 돈이 남아돌아서 쓰고 싶다면 불러서 해도 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