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KMI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3~4주가 지났을까 주말에 쉬고 있는데 문자 하나를 받았다. 바로 고혈압과 당뇨병 확진검사 대상자라는 문자였다. 사실 작년까지도 고혈압 확진검사 대상자는 늘상 있어왔으나 바쁘다는 핑계와 고혈압을 무시했었다. 그거 늘 나오는거 아니냐하면서... 

 

그런데 올해 첨으로 당뇨 확진검사 대상자로 나오니 겁이 덜컥났다. KMI와 통화로 문의를 해보니 12월은 바빠서 안되고 1월에 공복 8시간을 유지한채로 아무때나 내방하면 된다고 한다. 또는 근처 병원에서 확진검사를 받으면 된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딜 갈수 있는질 모르기도 하고 제도에 대해서 찾아봤다.

 

쉽게 얘기하면 5대암, 고혈압, 당뇨 의심 판정 시에는 추가비용 없이 확진검사를 할 수 있는 제도다.

 

5대암, 고혈압, 당뇨질환 의심자 판정 시 추가비용 없이 확진검사

고혈압, 당뇨병 질환 의심자는 확진검사 대상이 되는데 가까운 병,의원을 방문하여 실시하면 된다.

근처 내과를 찾아 전화 문의후에 방문하여 하면 될것 같다.


 

 

당뇨병 초기증상과 원인 TOP 7

얼마 전 건강검진을 받고 당뇨 수치가 높아서 확진검사 판정을 받고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찾아봤습니다. 실제로 공복혈당 128 수치를 받고 노심초사했는데요. 당뇨병 초기증상을 알아보고 제게도 그런 증상이..

nhj12311.tistory.com

2020/01/08 - [라이프/건강] - 고혈압 당뇨 확진검사 대상자로 2차 검진 후기

 

고혈압 당뇨 확진검사 대상자로 2차 검진 후기

제가 고혈압, 당뇨 확진검사 대상자로 판정이 되어 요즘 두려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게 불과 한달 전쯤 인것 같습니다. 그 수치들이 아주 높게 나왔기 때문이죠. 고혈압은 150이 넘었고, 공복혈당도 1..

nhj12311.tistory.com

 

당뇨, 고혈압에 좋은 레드비트 효능!

최근 당뇨 확진대상으로 검진결과가 나오면서 당뇨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졌습니다. 그래서 최근 마시기 시작한 레드비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ㅁ 재료분류 : 채소류 ㅁ 칼로리 : 45kal (100g) ㅁ 제철 : 8~10..

nhj12311.tistory.com

나도 확진검사를 받기 전에 운동과 살을 급하게 빼고 있는데 혹시 확진검사 통보를 받아서 바로 운동과 식이요법,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이라면 아래 유투브를 참고하기를 강력 추천한다. 당뇨나 고혈압에 대해서 올바른 지식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edNxnMK3b2-_hzqLyo4stg

 

닥터딩요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내과의사 닥터딩요입니다. 내과의사로서 그리고 보디빌딩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운동과 의학상식에 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4.23- 많이 여쭈어 보셔서 알려드립니다. 병원 위치는 부산시 동래구 충렬대로 237번길 23....

www.youtube.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