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19 확진자가 일간 5만명을 넘어서고 곧 10만명을 넘어설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누적 확진자 수는 130만을 넘었습니다. 코로나 19 감염 후 격지 해제 후를 위한 재활 안내서가 국립재활원에서 발간되었습니다. 

 

해당 내용 목차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격리 해제 후를 위한 재활 안내서 1

"코로나 19 격리해제자를 위한 재활 안내서"는 코로나 19 감염 이후 회복 중인 성인과 보호자를 위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입니다. 회복 속도와 정도는 나이나 건강 상태와 관계 없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감염 이후 어떤 분들은 쉽게 피로를 느끼고 이전보다 에너지 수준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WHO)는 자신이 가진 에너지 수준 안에서 안전하고, 관리할수 있는 적절한 속도로 일상생활을 다시 시작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다음 목차에 코로나 19 이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관리하는 방법을 영역별로 담았습니다. 

안내한 내용을 참고하여 건강하게 일상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코로나 19 격리해제 후를 위한 재활 안내서 목차

 

다음 목차는 코로나 19 이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의 관리법을 영역별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항목을 표시해보세요. 

코로나 19 격리해제 후를 위한 재활 안내서 목차

 

목차 내  용
호흡
관리
호흡 곤란은 코로나 19 감염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가장 흔한 호흡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호흡 곤란을 줄일 수 있는 자세와 호흡 운동을 안내합니다. 
일상생활활동
관리
피로감과 활동 후 불쾌감은 코로나 19 이후 보고되는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일상생활을 안전하게 시작하기 위해 에너지 절약과 피로 관리에 관한 내용을 안내합니다. 
신체
활동과 운동
퇴원 후 체력 향상 또는 유지를 위해 운동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인지
(주의력, 기억력등)
관리
회복하는 동안 사고력(인지)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기억력, 주의력, 정보를 처리하고 계획, 조직화 하는 문제가 포함됩니다. 인지 관리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삼키기
관리
입원 기간에 호흡용 튜브 등을 사용한 분은 먹고, 마시고, 삼키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를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목소리
관리
호흡 곤란을 겪은 분 중 일부는 목소리를 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목소리를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국립재활원 다운로드 주소

 

국립재활원 장애인 건강 및 재활 정보포털

(장애인 건강정보, 장애인 복지제도 정보, 장애인 뉴스, 장애인 교육취업 정보, 재활의학 정보, 여성장애인 정보, 장애인 문화생활 및 복지시설 정보), 국립재활원 장애인 건강 및 재활 정보포털

www.nrc.go.kr

 

PDF 바로보기


코로나 19 격리 해제자를 위한 재활 안내서 2


코로나 19 격리 해제 후 필요한 재활 안내서 다운로드 주소를 첨부하오니 재활과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