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갤럭시 핏2 기능, 가격

IT's me 2020. 11. 10. 17:12

무엇보다도 건강에 관심이 많은 시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건강해지기 위해서 운동과 약, 식이요법 등 여러가지 관리 방법을 우리는 시행하고 먹고 섭취합니다. 갤러시 핏2는 여러가지 시계,전화, 문자. 스트레스 측정과 걸음 수, 심박수, 운동량 측정 기능들이 있지만 이 중 헬스케어와 관련된 기능들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면 될것 같네요. 

 

갤럭시 핏2 기능, 가격

 

개인적으로 디자인에 호불호가 있는 디자인이지만 제가 보기엔 운동만 하려는 목적에서는 충분한 화면 사이즈(1.1형 AMOLED 디스플레이) 면서 좋은 디자인이라고 봅니다. ( 5만원 대비 제눈엔 이쁨. ) 


갤럭시 핏2 가격 및 스펙

갤럭시 핏2
가격
49,500원
출시일 2020년 10월 8일(국내)
모델명 SM-R220
메모리 2MB + 32MB
디스플레이 1.1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450니트
배터리 리온 159mAh
운영체제 RTOS(TizenRT)
크기 46.6(세로) * 18.6(가로) * 11.1mm(두께)
무게 21g
색상 블랙, 스칼렛
센서 가속도, 자이로, 심박
기타 IP68 방수방진
블루투스 5.1
5ATM(50m 방수)
지원 안드로이드 5.0 이상
IOS 10.0 이상

 

21g 무게로 찬듯 안찬듯.

평소 시계를 안차던 사람, 그리고 안차는 사람들 이야길 들어보면 손목에 뭔가 무겁고 걸리적 거리는게 싫어서라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근데 21g 정도면 착용감만 익숙해진다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네요. 


갤럭시 핏2 가성비는 좋다.

갤럭시 핏2 가격은 4만9천500원이에요. 그냥 5만원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거 한장으로 많은 기능들을 누릴 수 있다는 거로 가성비를 논하는 건 끝내도 될것 같아요. 


충전 일주일에 한번 OK

개인적으로 워치2를 사용하는데요. 일주일에 두세번 정도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큰 단점입니다. 워치2가 나왔을 때도 이정도도 오래가는거라고 장점으로 소개가 되곤 했었는데요. 

 

갤럭시 핏2는 삼성에서는 15일 정도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후기들을 보면 일주일 좀 넘게 가는 정도라고 합니다. 

 

일주일을 마무리하거나 시작하는 날 정도에 한번씩만 충전해줘도 된다니 귀차니즘이 만성인 제게는 꽤 괜찮은 장점인 것 같네요. 

 


갤럭시 핏2 기능

 

5 ATM 인증으로 물속 완벽 방수

갤럭시 핏2는 ISO 표준 22810:2010에 따라 50 m의 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영, 샤워, 목욕 등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물 속 활동에 대해서 완벽한 방수를 자랑합니다. 뭐 워치형 웨어러블이라면 이정도는 당연히 되어야겠죠~ 


움직임을 자동 감지, 운동 측정

이전 갤럭시 워치에서도 지원되는 기능인데요. 여러가지 운동 활동들을 감지하여 운동시간과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하여 보여줍니다~. 갤럭시 핏2 기능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눈여겨볼만한 대목이겠죠. 

 

달리기, 걷기, 각종 운동들


부가적인 옵션 손 씻기 알림

사실 코로나 시대에 맞게 넣은 부가적인 옵션 같은건데요. 주기적으로 손씻기 알림을 보내줍니다. 씻어야 하는 25초간 카운트까지 해준다고 하니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수 있겠네요. 

 

갤럭시 핏2 기능 중 손 씻기 알림


갤럭시 핏2 기능, 수면 관리

갤럭시 핏2 기능, 수면 관리

렘 주기, 깊은 수면과 수면 시간을 체크해서 수면 점수(sleep score)를 보여줍니다. 자고 일어났는데도 많이 피곤한 분들이 있는데요. 

 

수면 질에 대해서 신경쓸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핏2는 수면 퀄리티에 대해서 체크를 해준다고 하니 도움을 받을 수 있겠네요. 수면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정보들이 많으니 찾아보시면 도움이 되겠죠? ( 이불과 베게, 수면 전 음식이나 명상, 자세 등등 ) 


스트레스 관리 기능

 

사실 전 워치2를 사용하면서 이 기능을 써봤는데요. 처음에는 믿지 않았던 기능입니다. 

 

'이게 무슨 스트레스 체크를 할수 있겠어?'

 

라고 생각 했었는데요. 회사에서 과중한 업무, 그리고 인간관계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었는데요. 마침 워치2를 차고 있어서 이 스트레스 체크를 했는데 정말 스트레스 지수가 높게 나오더라구요. 

 

평소에는 거의 녹색 부분에 있었던 스트레스 지수가 빨간색 가까이 올라갔던 그 모습을요.

스트레스 관리 기능


다양한 알림 기능

손목에 착용하는 워치 형태 웨어러블이라면 정말 기본중 기본 기능이랄 수 있는 여러가지 알림을 손목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바쁘게 뭔가에 집중하고 있을 때 알림을 놓치게 되서 아쉬웠을 때가 있었을 겁니다. 

회의중이라 급한 전화나 문자를 확인못해서 업무가 잘못됐을 때, 좋아하는 썸남, 썸녀 연락에 답을 못해서 화가나게 했다던가 등등이 있었겠죠


다양한 워치 스타일

액정 디스플레이니 당연히 스타일을 의상 스타일이나 기분에 따라서 연출할 수 있겠죠. 현재 70여가지 스타일이 지원된다고 하니 일주일씩만 바꿔서 사용해도 1년 동안에 다 써볼 수 없는 가짓수에요. 점점 추가도 되겠죠


갤럭시 핏2 단점

위에서 이야기 한것 처럼 갤럭시 핏2 가격을 봤을 때는 단점을 논해도 되나 싶은 정도로 싼 가격인 5만원인 점을 먼저 염두해두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 걷기나 운동 측정 수치가 맞지 않는다고 하는데 업데이트 이후 괜찮다는 제보들.
  • 전원이 꺼진 경우 충전기 없이 켤 수 없음.
  • 손목 들어 화면 켜기가 잘 안됨(반응이 둔함)
  • 알림 메세지 마지막 1개씩만 확인 가능(문자나 카톡 불편)
  • 사용자가 화면 디자인을 바꿀 수 없음.

다른 단점들은 수용할만한데요. 걷기를 포함해서 운동 측정 수치가 맞는다는 사람도 있고 전혀 안맞는 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스마트 워치(밴드)를 사용하는 주요 이유가 바로 이 걸음수가 한몫할 텐데요. 다행히 업데이트 후에 괜찮아졌다고 하는 제보들이 많아서 괜찮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핏2 기능과 가격, 단점, 스펙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5만원이라는 가격 대비해서 저는 아주 좋다는 평가를 내리고 싶습니다. 갤럭시 워치2를 쓰고있지만 않다면 바로 사고 싶을 정도네요. 직접 사용하고 적는 리뷰가 아니라 여러 리뷰들을 검색하여 종합하여 내린 의견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