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log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IT's me 2020. 1. 27. 04:59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현상이 잦습니다. 저도 해결방법을 많이 찾았고, 다른 사람들도 해결 방법을 많이 찾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너무 찾지 않도록 완벽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시에 이렇게 해결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하나씩 보겠습니다.


1.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현상 확인

 

문제를 확인할때 통합검색 탭이 아니라 블로그탭에서도 썸네일이 나오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블로그에서는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다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통합검색에서도 노출이 됩니다. 이 부분은 다음 측의 캐시 문제인듯 합니다. 

 

많은 게시물을 관리해야할테니 내부에 캐시 시스템이 없을리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티스토리) 현상 확인


2. 파일 업로드 기능으로 이미지를 올릴 것.

다음 고객센터에서는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서 따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 답변 내용

"파일로 첨부하지 않고 복사해 붙여넣은 이미지거나 HTML 코드만 넣어 불러왔을 경우 콘텐츠 화면에는 이미지가 보이더라도 목록 등에는 해당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가급적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해결 방법

티스토리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블로그 서비스에서도 통합검색 시 썸네일 대문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 다면 복사, 붙여넣기나 링크주소를 넣는다거나 하지 않고 글 작성 시 에디터의 공식적인 이미지 업로드 기능을 사용해서 올려야 합니다. 

 

해당 파일업로드 기능으로 업로드를 하고서도 12시간이 지났는데도 변화가 없으면 아래 2번을 참고해주세요.


3. 다음 시스템에서의 누락

 

1번의 이미지 업로드 기능을 사용해서 올렸음에도 여전히 썸네일이 나오지 않을때는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놓으면 다음 담당자가 손으로 수집 처리를 해줍니다. 

 

1) 다음 고객센터에서 검색 --> 블로그 검색 --> 우측 하단 '문의하기' 선택

 

이게 복잡하면 아래 블로그 문의 하기 주소로 바로 접속하면 됩니다.

 

다음 고객센터 블로그 검색 문의하기

 

2)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현상에 대해서 입력합니다. 

  • 문의 분류는 블로그, 카페검색 문의 선택, 두번째 분류에서 내블로그 검색(RSS) 문의
  • 제목에는 적당히 썸네일이 나오지 않는다고 입력!
  • 내용에 블로그 주소와 썸네일이 나오지 않는 상세 주소를 넣어줍니다.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현상에 대해서 입력

이렇게 문의를 넣어놓으면 영업일 오전에 올린거라면 당일 처리가 되는 편인 것 같습니다. 빠른 처리를 기대하지 않았는데 빨라서 좋았습니다. 


3) 제가 전에 문의했던 내용입니다. 

검색]  해당 포스팅들이 다음 검색에서 이미지(썸네일)이 나오지 않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아래 항목에 따라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 블로그 URL : https://nhj12311.tistory.com/
- 블로그 RSS URL :

https://nhj12311.tistory.com/224
https://nhj12311.tistory.com/190
https://nhj12311.tistory.com/165
https://nhj12311.tistory.com/161
https://nhj12311.tistory.com/133
https://nhj12311.tistory.com/82


- 문의 내용 : 이 글들이 다음 검색에서 썸네일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이미지가 포함된것은 전부 확인한 상태입니다.

4) 다음 고객센터 처리 후 답변내용

검색]  [Daum 고객센터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입니다.


보내주신 내용은 잘 받아보았으며,
요청하신 일부 게시물의 섬네일에 대한 검색 노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검색 결과 페이지 바로 가기

다만, 모든 게시글에 섬네일이 생성되지는 않습니다.

섬네일은 기계적으로 자동 노출되는 부분이며,
정확하게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복잡한 노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동적으로 제어 가능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삭제 및 추가는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모든 게시글이 썸네일이 보여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원하시는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즐거운 명절 설날을 맞아 새해 가슴 속 품은 소망이 모두 이뤄지는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다음 통합검색이든 블로그 검색이든 내가 원하는 썸네일을 노출시킬수 없다는 겁니다. 다음의 복잡한 노출 기준으로 자동선택되는게 나오게 되는데, 예외적으로 모든 게시글에 썸네일이 생성되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 이건 시스템에 문제가 있으면 그냥 첫번째 이미지라도 보여주면 되는거일텐데 너무 아쉽... ) 

 

암튼, 이 답변을 받고 다시 게시글을 검색해서 확인해보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썸네일이 확인이 됩니다. 제가 요청한 것들 중에 처리가 되는게 대부분이고 안되는게 한두개 정도 있었는데 그녀석들은 별로 중요한 포스팅이 아니라서 포기를 했거든요. 

 

다음 고객센터에서 안되는게 있다고도 하니... 뭐 문의하고도 처리가 안되는건 바로 포기하는게 맞겠죠. 다음 측에서 시스템을 개선하면 자연스럽게 개선이 될 시기가 올겁니다. 


이렇게 오늘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현상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비교적 간단하기도 하고 다음 고객센터에서도 빠르게 처리를 해주기 때문에 이미지 업로드를 해보고 안되는 경우 빠르게 문의를 넣어서 해결해봅시다. 

 

썸네일이 있고 없고의 중요성은 이미 이 글을 검색하셔서 오신분이라면 충분히 공감하고 계실 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