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갤럭시 S20 스펙, 카메라, 가격

IT's me 2020. 5. 24. 19:26

오늘은 갤럭시 S20 스펙, 가격, 출시일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나 디자인,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도 추가로 궁금하실만한 내용이 있는 것들을 전부 넣었습니다.  

 

우선 모델명으로 갤럭시 S20이라는 출시 연도와 모델 넘버를 맞추는 결정은 갤럭시 모델에 대한 브랜딩이나 인지성에 좋은 결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갤럭시 S20 스펙과 카메라, 가격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부터 갤럭시 S20, S20 플러스, S20 울트라

▼▼▼

좌측부터 갤럭시 S20, S20 플러스, S20 울트라

 

갤럭시 S20 이미지

 

세부적인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롤이 길어 목차를 추가하니 원하는 정보를 목차에서 클릭(터치)해서 읽어주셔도 좋습니다~


목차.



    갤럭시 s20 사전예약, 스펙, 가격

     

    총평, 개인적인 견해와 간략한 후기

    본 글의 내용이 길어서 총평과 개인적인 견해를 먼저 정리하자면 갤럭시 S20의 각종 실 리뷰들까지 본 다음의 느낌은 간만에 갤럭시 s 모델을 다시 사용하고 싶어서 현재는 갤럭시 S20 플러스를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먼저 구매전의 의견은

    전 갤럭시 S3를 마지막으로 사용하고 엣지 스타일을 적용한 갤럭시S에 다시 돌아온 적은 없었거든요. 사실 그동안의 갤럭시 S 모델은 진정한 플래그십이라 부르기 어려운 느낌이었거든요. 노트보다 아랫 등급? 그리고 A 시리즈보다는 조금 윗 등급?

    하지만 이번 갤럭시S 모델은 노트와 상관없이 내가 삼성전자의 진정한 플래그십이다 라고 뭔가 쩜을 찍은 듯한 느낌을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갤럭시 S20의 스펙이나 카메라 등을 보시면 왜 이런 느낌이 드는지 비슷하게 느끼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되었었고, 현재는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비해 여러가지가 좋아져서 그냥 만족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은데 

     

    특히, 120Hz 주사율만 놓고 봐도 아주 만족스러워서 다시는 낮은 주사율 스마트폰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 같습니다. 카메라, 성능 등 현존 최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니 아쉬운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폰을 사든 다른 폰을 사시던 120Hz 주사율의 스마트폰을 고르는 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듯 합니다. 

     

    그리고 게임은 잘 안하다보니 성능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메모리로 인해서 앱이 리프레시 되지 않고 한참동안이나 백그라운드에서 살아있더군요. 

     

    안드로이드 중에서는 현존 최고의 사양이라 할수 있기 때문에 만족할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최신 소식

     

    미국 5G 스마트폰 판매량 1~3위 차지한 갤S20

    국내에서만 지지부진 하다고 연신 기사가 나오던 갤S20이 미국에서는 판매량 1~3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애플이 아니라면 삼성의 독주가 될 시장이 맞긴 한가봅니다. 


    갤S20 택티컬 에디션(TE) 미군용으로도 공급, 공개

     

    TE 모델은 갤럭시 S20 6.2인치 폼팩터를 군사용으로 커스텀하여 공급하는 것으로 군사작전을 위해 NSA 표준을 기반으로 데이터 암호화를 제공하며, 야간 투시경 모드와 은밀한 작전을 위해 LTE, RF 등 무선신호를 완벽차단하는 스텔스 모드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1. 갤럭시 S20 구매 포인트

     

    갤럭시 S20 사전예약

    먼저 갤럭시 S20 구매하실 때는 최소한 이정도는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1.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중 유리한 것

    2. 신용카드 제휴 할인이 좋은 것.

    3. 휴대폰 보상프로그램이 있는지.

    4. 인터넷 약정 및 가족 결합이 가능한지.

     

    개개인 별로 상황이 다르니 위 네가지 정도는 따져보시고 좋은 조건으로 경제적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1.1 자급제, 통신사 정식 유통

    현재 갤럭시 S20에서 공시지원금의 규모가 아주 낮으니 자급제 구매가 더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갤럭시 S20 자급제 폰의 더욱 자세한 해택정보를 보고 구매가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구매정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1,248,500원
    1,353,000원
    1,595,000원

    S20 구매정보 확인

    S20 플러스 구매정보

    S20 울트라 구매정보

     

    현재 쿠팡에서 주문하면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는건 확정인것 같습니다. 로켓배송의 힘이죠. 아무튼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다는건 확실히 메리트가 있는것 같습니다. 제 아내도 쿠팡에서만 주문하는걸 보면 말이죠.

     


    1.2 통신3사 가격은? 공시지원금이 늘었다.

    글을 수정하는 5월 10일 현재, 통신사들이 결국 저조한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서인지 공시지원금을 한껏 높인 모습이며 최근 불법 보조금까지 쏟아가며 갤럭시 S20 대란을 만들어냈습니다. 

     

    갤럭시 S20은 10만원대, S20 플러스는 2~30만원대에, S20 울트라는 40만원대까지 할부원금이 떨어졌으니 말이죠. 물론 현재는 각각 20만원정도씩 불법보조금이 낮아져서 20만원, 40만원, 50만원대로 회귀한 듯 합니다. (좌표를 알려드리진 못합니다. ^^; )

     

    통신사에서 하는 경우 우리나라의 불완전 요금제인 5G 요금제를 강제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거듭 말씀드리지만 자급제폰을 구매하여 알뜰폰을 결합하는 것을 다시한번 추천드립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놓은 글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하기 위해 많이 찾아보실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한푼이라고 더 아끼기 위해서 가정 경제에 많은 지출을 차지하고 있는 통신요금을 아끼기 위해서 말이죠.

    nhj12311.tistory.com

     

    현재 국내 상황에서는 자급제 폰과 LTE 알뜰폰 요금제의 조합이 가장 저렴하고 이 상황은 5G 요금제가 낮아지거나 5G 요금제가 메리트가 생기는 상황이 오지 않으면 수년간 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급제 폰 >> 선택약정 == 공시지원금

    1.3 KT 갤럭시 S20 광고모델 블랙핑크 제니

    KT 제니레드 광고가 유튜브에서 반응이 좋네요. 이틀만에 조회수가 250만이니까요. 저는 진성 아재라 잘은 모르지만 아주 매력적인 아이돌 같아요. SKT나 LG U+는 당했다라는 기분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이 광고로 인해서 KT의 아우라 레드 반응이 좋을 것 같습니다. 

     

    KT 갤럭시 S20 광고모델 블랙핑크 제니

    실제로 KT에서 레드 판매량이 아주 높다고 하니까요. 검빨은 진리라고 하지 않습니까?

     

    KT 제니레드 영상

    블랙핑크 제니의 광고가 오우야... 멋집니다. 그에 반해 SK나 LG U+는... 말을 삼가겠습니다.


    2. 갤럭시 S20 색상과 디자인

    2.1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블루, 코스믹 그레이

     

    2월 12일 공개된 갤럭시 S20, S20 플러스의 색상과 컬러는 모두 3가지로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블루, 코스믹 그레이인데요. 그리고 갤럭시 S20 울트라 컬러는 코스믹 그레이와 코스믹 블랙만 제공됩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만의 코스믹 블랙

    ▼▼▼


    코스믹 그레이

    ▼▼▼

     


    코스믹 블루

    ▼▼▼


    클라우드 화이트

    ▼▼▼

     


    2.2 통신사 전용 색상 아우라 블루(SKT), 아우라 레드(KT), 클라우드 핑크(LG U+)

     

    통신사의 컬러 마케팅으로 인해 전용 컬러가 있어 이 컬러를 선택하고 싶다면 해당 통신사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앞서도 말씀드린 듯 통신사 사전예약은 20일부터 시작이지만 통신사 전용 색상인 아우라 블루, 아우라 레드, 클라우드 핑크 먼저 구경해보시겠습니다.

     

    2.2.1 아우라 블루(SKT)

    2.2.2 아우라 레드(KT)

    아우라 레드(KT)

     

    2.2.3 클라우드 핑크(LG U+)

    셋자 전작의 컬러들과 동일한 수준이라 별로 할말은 없는 것 같고, 왜 우리가 좋아하는 색상을 통신사 마케팅때문에 못골라야 되는지 불만만 쌓일 것 같습니다. 특히 아우라 블루와 아우라 레드는 오우야... 좋기는 한 듯 합니다. 



    갤럭시 S20 디자인은 노트에 적용된 홀 디스플레이 형태에 엣지 디스플레이를 고수하고 있는데요. 베젤이 거의 없어진 느낌입니다. 아예 전면부는 디스플레이가 꽉꽉 차있네요. 후면은 인덕션 카메라 스타일 그대로 적용되어있고요.

     

    이미 알려진대로 특이사항은 없지만 노 베젤 스타일을 극한으로 줄였기 때문에 좋아하실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많이 플랫해져서 다른 스마트폰의 곡률과 비슷하기 때문에 사실상 엣지 디스플레이는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갤럭시 S20, 갤럭시 S20 플러스, 갤럭시 S20 울트라 스펙

     

    스펙 시트

    갤럭시 s20, 갤럭시 s20 플러스, 갤럭시 s20 울트라 스펙 시트

    갤럭시S20의 가격은 갤럭시S20이 125만원,  플러스가 135만원 대, 울트라가 160만원입니다.(천원 단위는 깔끔하게 반올림했습니다. ㅎㅎ. 이렇게 기억하시는것이 훨씬 편하실겁니다. )

     

    그리고 최근 갤럭시 S20 울트라 16GB메모리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약 180만원에 출시 되었습니다. 

     

    Galaxy S20 Ultra 5g 512GB 삼성닷컴 단독 한정 판매

     

     

    모델 전부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는데 1TB까지 지원되며 5G 통신만을 지원합니다. 해상도의 경우에는 전모델 WQHD+이지만 주사율 120Hz를 사용하기 위해서 대부분 QHD로 사용하게 되실겁니다. 저 또한 120Hz로만 사용하고 있구요. 

     

    언팩 후 공개된 120Hz은 칭찬 일색입니다. 대부분 갤럭시 s20의 120 주사율을 느끼게 되면 다시 원래 폰을 사용하기 힘들거라고까지 말하는데 입을 모으는 편입니다. 

     

    <== 이건 무조건, 무조건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초음파 지문인식이 들어있고, 화면 비율은 20:9 입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니만큼 기본적으로 OIS는 다 들어있구요. 방수 방진은 IP68등급입니다. UI로는 ONE UI 2가 들어가 있구요. 

     

    스펙시트를 보다보니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중에 하나가 갤럭시 S20 울트라 무게가... 221g 네요. 무게도 정말 울트라 스러운데요.

     

    200g가 넘어가면 사용감에 있어서 확실히 무겁기 때문에 무게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꼭 만져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 부분도 공개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이 200g가 넘는 무게를 들어보고서 포기하는 사람들이 속출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11 프로 맥스 무게가 226g입니다. 울트라가 5g 더 가벼워 별 차이가 없으니 아이폰 11 프로 맥스를 들어보셨다면 그 무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s20 무게...

    많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해서 울트라 무게에 대해서 비판하고 있습니다. ( 아,,,아니... 돌을 던지고 있습니다. 아니 221g면 진짜 돌이냐면서... 울트라가 그 울트라냐면서... <-- 막상 출시 되니 울트라가 제일 잘 팔리는 아이러니함...;; ) 

     

    이제는 세부 스펙에 대해서 하나씩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CPU랑 메모리랑 등등을요.


    3.1 갤럭시 S20 스펙 - CPU, 메모리

    갤럭시 S20 스펙 CPU, 메모리

    출시 전만 해도 국내 갤럭시 S20 모델에도 스냅드래곤 865가 들어가는 것인가 하고 기대를 모았는데요. 국내 모델에 스냅드래곤 865 모델이 적용되었습니다.( NICE~ )

     

     

    갤럭시 S20 전체 모델은 스냅드래곤 865와 12GB램을 장착한 것으로 확인!

     

    스냅드래곤 적용이 기대됐었는데, 기대대로 되다니(^^) 스냅드래곤 865의 성능이 전작인 855에 비해 25%나 향상된 작업 성능을 가지고 있고 벤치마크 테스트에서도 아이폰 11보다도 높은 수치를 기록해 현존 최고의 CPU로 평가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올해 출시될 아이폰 12가 나오면 또 역전 되겠지만요~ ( 아이폰 12는 노트북급의 성능을 예고하기 때문에 ... )

     

    항상 엑시노스와 스냅드래곤을 비교해보면 싱글 코어 벤치마킹은 엑시노스가 약간 우세, 멀티코어 벤치마킹은 스냅드래곤이, 그리고 그 모든걸 의미없게 하는 GPU 성능 때문에 스냅드래곤이 무조건 앞서가고 있지요. 

     

    갤럭시 s20 액세서리 : 별도 판매

     

    이젠 GPU가 꼭 게임만을 위한 부품도 아니라 AI 연산을 위해서도 필요하니까요. 

     

    그리고 실 체감성능에는 메모리나 스토리지가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데요. 특히 LPDDR5의 메모리 같은 경우 기존보다 입출력 성능이 기존 LPDDR4 보다 약 1.5배 높다고 하니 실제 체감 성능이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SSD에 해당하는 스토리지 또한 UFS 2.1에서 UFS 3.0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약 2배의 데이터 전송률을 가진다고 하니 여러모로 성능이 비교도 안되게 좋아질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램이나 스토리지 부분은 사실상 노트5 때부터 지금까지 거의 4세대가 지날동안 LPDDR4와 UFS 2.0, 2.1을 사용했던걸 생각해보면 얼마나 크게 변화하는건지 감이 오실 겁니다. 거의 5세대 만의 교체로 퀀텀 점프 급 모델입니다.


    3.2 갤럭시 S20 디스플레이

    각각 6.2인치, 6.7인치, 6.9인치로 갤럭시 모델을 선택할때 선택할 가장 큰 결정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컴팩트 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 6.2인치인 갤럭시 S20을, 좀 큰 화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S20 플러스 나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을 골라야 되겠네요.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에 전부 3200 * 1400 해상도라서 ppi 기준으로 보면 S20이 가장 세밀하고 S20 울트라가 ppi는 가장 낮습니다. 그리고 주사율을 120을 지원한다는데 FHD 해상도에서만 가능합니다. WQHD에서는 전력 소모 문제로 120Hz 주사율이 안된다고들 입을 모으는 것 같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s20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6.7인치 정도 고르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요즘 6.2인치면 좀 작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 제게는... ) 울트라는 너무 크고 무겁고, 하지만 카메라는 탐이 나지만

     

    결국, 저는 S20 플러스로 구매했지요.


    3.3 갤럭시 S20 카메라 스펙

     

    개인적으로 카메라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왈가왈부 할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역대급 카메라가 들어간 갤럭시 s20 울트라 메인카메라로 1억 800만 화소(108MP) 아주 떠들썩하죠. 특히 울트라로 달을 촬영해서 올리는게 유행이 될만큼요.

     

    갤럭시 s20 울트라의 108MP

     

    3.3.1 광학줌과 디지털줌, 스페이스줌

     

    8K에 30fps 촬영에 갤럭시 s20 모델별로 3배, 30배 광학 줌이 가능하고 울트라 모델의 경우 10배, 100배가 가능하다고 하니 줌 촬영에 특화 되있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왠만큼 멀리서 찍어도 앞에서 찍은것처럼 나올테니까요. 

     

    스페이스 줌 100배

    이걸 *스페이스 줌이라 부르면 되는데요. 지난해 말 유럽특허청(EUIPO)에 등록했다고 합니다.

     

    광학 줌 + 디지털 줌 - 출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에서 언팩 후 제공한 광학 줌에 디지털 줌을 이용한 예시 화면인데요. 실제 쏟아지는 리뷰들만 보더라도 이것보다 더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광학줌이 뭘까요?

    특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디지털줌은 확대 시 화질에 손상이 생기지만 2개 이상의 렌즈를 물리적으로 움직여 피사체를 확대하는 기술인 광학줌은 사진을 확대해도 화질에 손상이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전까지 주요 제조사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광학 2배 줌까지만 지원한 것을 생각해 볼때 매우 고무적인 발전입니다.

     

    갤럭시 s20 카메라 스페이스 줌


    이 광학 배율을 높이는 데는 '잠망경 방식'이 쓰이는데요. 이미지 센서와 렌즈 간 거리(초점거리)가 멀수록 고배율 광학줌이 구현되는데, 기존에는 렌즈를 상하(세로)로 쌓아서 렌즈-센서 간 거리가 스마트폰 두께를 넘어설 수 없는 것이 한계였습니다.

    갤럭시 s20 폴디드 카메라 모듈

    잠망경 방식과 폴디드 카메라 모듈


    잠망경 방식은 센서와 렌즈를 가로로 눕혀 배치하고 빛을 프리즘으로 굴절시킵니다. 이를 폴디드 카메라 모듈이라고 부릅니다. 이에 따라 렌즈, 센서 간 거리가 이론상으로 스마트폰 세로 길이만큼 가능해지게 되면서 배율이 높아지는 것인데요.

     

    갑자기 첫애 학예회 했던게 생각나는군요. 많은 아빠들이 대포 같은 카메라를 들고 와서 아주 열성적으로 촬영들을 하셨는데 이 폰만 있어도 왠만큼 대체 할수 있겠네요..;; 저도 어설픈 폰으로 했는데 갤럭시 s20 이었다면... 좋았을 뻔 했습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20 이미지 - 삼성전자

    이런 트렌드를 보면 스마트폰은 점점 카메라를 합친 인덕션을 넘어서서 점점 카메라의 형상을 띄게 될것 같습니다. 아니, 얼마전 본 인상적인 댓글이 기억에 남습니다. 

     

    "스마트폰에 카메라를 다는건지, 카메라에 스마트폰을 다는건지."

     

    굉장히 와닿는 댓글이죠.

     

    그리고 나머지 카메라 스펙인 광각이나 망원렌즈는 일반적이죠.

     

    TOF 카메라

    TOF도 노트 10에 들어가 있는 기능이라 완전 생소하지는 않습니다. 신기하고 신박한 기술이긴 하죠. 

     

    간단하게 얘기하면 빛이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서 3D 스캔을 할수 있는 기술입니다. 돌고래 초음파 마냥... 이 기술로 얼굴 인식하는데도 쓰이구요. 그래서 이름하여 Time Of Flight.입니다

     

    쓰면 좋고 저같은 경우엔 없어도 그만이라 갤럭시 s20 모델에서 화면만 6.5인치 이상이었으면 좋았을 것을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20 이미지 - 삼성전자


    3.3.2 슈퍼ISO 상표 출원 ▶ 야간촬영 업그레이드

     

    갤럭시 s20 이미지 - 삼성전자

    지난 1월 31일 네덜란드 IT 전문매체 레츠고디지털은 삼성전자가 영국 지식재산청에 '슈퍼 ISO' 이름으로 상표출원을 했다고 보도했는데요. 이 상표가 갤럭시S20에 적용될것이라 예측했고 울트라 모델에는 ISO 6400까지 적용될것으로 전망하는데 이는 이전 제품 ISO의 2배입니다. 

     

    ISO가 높은 만큼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은 사진을 찍을수 있지만 반대로 노이즈가 심해지는 단점이 있기에 이를 본 네티즌들은 노이즈 억제 성능이 중요하다고 하나같이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말이죠. 갤럭시 s20 플러스 까지야 어찌 저찌 하는데 갤럭시 s20 울트라 부터는 기존 노트만큼 비싸지는군요. 가격이 사악해요. 우리나란 스마트폰을 2년에 한번씩은 바꾸는 데 플래그십을 쓰려면 2년간 쓰기 위해서 100만원을 넘게 지불해야 하는 셈입니다. 

     

     

    3.3.3 그리고 슈퍼 스테디

    흔들림을 잘 잡아주고 있는 모습이네요. 전작인 갤럭시 s10은 30도 보정인데 이번 모델은 60도까지 된다고 합니다. 


    3.3.4 s20 울트라의 '노나셀'

     

    갤럭시 S20 울트라에는 특별한 기술이 들어있습니다. 나노셀이 아니라 '노나셀'(Nonacell)이라는 상표명이자 기술명인데요. 쉽게 얘기하면 9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치는 기술입니다. 이 노나셀이 적용된 차세대 모바일 이미지센서가 '아이소셀 브라이트 HM1'이라고 하구요.

    차세대 모바일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브라이트 HM1'

    노나(nona)는 그리스어로 숫자 9를 의미하는데요. 기존에는 4개의 픽셀을 합치는 테트라셀(Tetracell) 기술을 사용한 것에 비해 더욱 선명도가 뛰어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된것이라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3.3.5 카메라 이미지 센서 크기

    s20 카메라 센서 크기

    이미지 센서 크기를 카메라 소개 부분에서 마지막 부분으로 잡았는데요. 그만큼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죠. 이미지 센서의 크기도 오래동안 변화가 없다가 오랜만에 크기가 커졌는데 s20과 s20+는 25.4/43.18mm 으로 S10보다 1.7배가 커졌고, s20 울트라의 경우 25.4/33.78mm 으로 s10보다 2.9배가 커졌습니다. 

     

    카메라에서 화소보다 센서의 크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 센서의 크기가 사진을 찍을 때 촬영 가능한 빛의 양을 결정하고 빛의 양으로 사진의 세밀함이 표현된다고 합니다. 

     

    3.3.6 울트라 모델의 달 촬영

     

    마지막으로 울트라 100배 줌으로 달을 촬영한 사진인데요. 달의 바다들까지 전부 표현이 되고있어 놀라움을 금치 못할 성능이군요.

    갤럭시S20 울트라 100배 줌으로 달을 촬영한 사진 © 뉴스1

     

    울트라 스페이스 줌 달 촬영 영상

    울트라 100배 줌을 통해 달 촬영하는 영상입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s20의 카메라 성능때문에 디지털 카메라의 쇠퇴가 가속화 되었다는 기사가 여럿 보이는군요. 심지어 DSLR을 대체한다고 하는데 저는 그정도까지는 너무 오바라고 생각합니다. ( 아니 기사 좀 적당히들 좀 쓰세요. DSLR하고 비교하다니... )


    3.4 갤럭시 s20 가격

     

    갤럭시 s20 가격

    저는 가격도 스펙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얘기인가요? 가성비, 가성비 외치는것도 바로 그것이고요.

     

    갤럭시S20의 가격은

    갤럭시S10e를 계승한 갤럭시S20이 125만원,

    갤럭시S10를 계승한 갤럭시S20 플러스가 135만원,

    갤럭시S10+를 계승한 갤럭시S20 울트라가 160만원입니다. 

     

    위는 출고가 기준이며 현재 자급제폰으로 갤럭시 S20 가격이 100만원, , 갤S20 플러스가 120만원, 갤S20 울트라가 137만원입니다. 

     

    이 실 구매가격에 현재 통신사 요금제보다 3~4만원 정도 저렴하기에 최대 2년간 92만원이 요금이 저렴하기에 누누히 말씀드리는 실구매가 계산은 S20 10만원, S20 플러스 30만원, 울트라 47만원선으로 정리될 수 있는 셈입니다. 

     

     

    갤럭시 s20 가격

     

    이번 S20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비판들 하는데요 아무래도 광학줌, 디지털줌의 기술이 추가적으로 들어가고 물가 상승이 반영된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음... 여기까지 갤럭시 s20, 갤럭시 s20 플러스,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에 대한 스펙과 가격 요소들을 잠깐 알아봤습니다.

     

     


    4. 갤럭시 S20 출시일

    갤럭시 S20 출시일은 3월 6일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항상 3월쯤 나오고 있죠? ㅎㅎ

     

      모델명 출시일 모델코드
    10세대 갤럭시 S10e
    2019년 3월 8일 SM-G970N <SKT/KT/LG U+/자급제>[단일+]
    갤럭시 S10 2019년 3월 8일 SM-G973N <SKT/KT/LG U+/자급제>[단일+]
    갤럭시 S10+ 2019년 3월 8일 SM-G975N <SKT/KT/LG U+/자급제>[단일+]
    갤럭시 S10 5G 2019년 4월 5일 SM-G977N <SKT/KT/LG U+/자급제>[단일+]

    11세대

    갤럭시 s20 2020년 3월 6일 글로벌에 정식 출시 되고 개별 국가 상황에 맞게 조정
    갤럭시 s20 + 2020년 3월 6일
    갤럭시 s20 울트라 2020년 3월 6일

    5. 갤럭시 S20 코드명

    갤럭시 S20의 코드명은 처음에는 피카소라고 알려졌었는데요. 지난 독일에서 시작된 갤럭시 언팩 이벤트 사전등록 캠페인 URL 주소에서 허블과 블룸이라는 코드명이 발견됐습니다. 블룸은 이미 폴드2의 코드명으로 알려져 당연히 허블이 갤럭시 S20 코드명이 되었죠.

     

    허블 우주망원경

     


    6. 갤럭시 S20 단점과 문제점

     

    1) 울트라 모델의 초점 문제

     

    현재 초점이 잡혔다 안잡혔다 하는 문제가 있어서 패치가 될거라곤 하지만 많은 리뷰에서 지적하고 있습니다. 혹자는 패치로 잡히기 어려운 문제라고 얘기하고 있어서 지켜봐야할 문제로 생각됩니다.

     

    옆에 직원거 울트라라서 초점 문제 확인해봤는데 좀 답답하긴 하더군요! 가까운건 아예 못잡고요. 

     

    2) 5G의 28GHz 미지원

     

    사실 이 문제는 통신사가 mmWave 밀리미터파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S20 만의 문제가 아닌 앞으로 나올 국내 스마트폰들의 문제랄 수 있습니다. 사실 28GHz를 지원해봤자 쓸수가 없으니 차라리 이 부품을 빼서 원가 절감을 하는게 낫거든요. 

     

    3) 플러스 모델은 45W 고속충전 미지원

     

    전작인 갤럭시 노트10+에서도 45W 고속충전을 지원했는데 이번 S20+에서 지원을 안해서 많은 사람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

     

    4) S20 울트라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이 더 안좋다는데?

     

    S20과 S20+의 슬로우 모션 촬영이 960 프레임 촬영이 되는 반면 울트라는 480 프레임 촬영만 지원되어 확실히 떨어지는 품질을 보여주고 있어 논란입니다. 

     

    S20과 S20+는 6,4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로 슬로우를 찍지만 울트라 같은 경우에 108MP 카메라가 슬로우 촬영이 되지 않아 1,200만 화소 카메라로 촬영을 하는데 스펙상으로는 960프레임이 되지만 어쩐지 480 프레임으로 제한된 모습이라고 하네요. 


    7.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노트11 출시일, 갤럭시노트20 플러스?

    많은 분들이 갤럭시 S20에 대해서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 어느정도 스펙 공개와 출시일이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이제 그 다음 출시 모델인 갤럭시노트11 / 노트11 플러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지 않을..

    nhj12311.tistory.com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가격과 꿀팁 기능들, 반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후기까지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스마트 워치나 무선 이어폰까지 해서 웨어러블이라고 해서 우리에게 입거나 착용하는 컴퓨터가 참..

    nhj12311.tistory.com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가격, 스펙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가격, 스펙, 노이즈 캔슬링, 색상(컬러) 등 모든 정보들을 집약하여 정리하여 여러분의 시간을 아껴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시는 목차를 선택해서 보시거나 관심이 있으시면 하나씩 봐..

    nhj12311.tistory.com

     

    [갤럭시 S20] 당신이 원하던 가장 갤럭시다운 혁신

    ▼▼▼


    여기까지 갤럭시 s20 스펙, 가격, 디스플레이, 카메라, 컬러, 디자인 등을 총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