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se2 사전예약, 출시일, 스펙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고 루머 같은 정보들을 총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 se2 사전예약, 출시일, 스펙

혹시 여러분은 아이폰 se를 기억하시나요? 아이폰 se는 2016년 3월 22일에 공개한 애플의 유일한 보급형 모델이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4인치 대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잡스의 철학이 남아있는 유일한 폰이라고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현재는 단종된 아이폰 se 모델들...

저 또한 예전에 옴레기(옴니아)를 쓰다가 3.5인치의 아이폰 3gs을 만나 거의 문화충격을 먹었던 생각이 새록새록 나는 것 같습니다. 그때 아이폰 3G, 3GS는 정말 문화컬처였죠. 핸드폰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되었으니까요.

 

아이폰 3GS

 

그때의 그 향수들을 갖고 계신 분들도 계실테고, 미니멀한 사이즈와, 저렴한 가격 등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도 많을테지요.

 

그런 잡스의 DNA를 가진 se 모델을 잇는 다음 모델인 아이폰 se2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이 곳곳에 들려오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아이폰 se2에 쏠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은 언제 하는지, 출시는 언제 하는지, 그렇다면 이번에는 어떤 디스플레이와 스펙으로 하는지 말이죠. 

 

아이폰 8 로즈골드

 

그래서 오늘은 이전 모델인 아이폰 se 모델의 정보와 각종 루머들에 각종 뉴스까지 버무려서 예상까지 해보는 총 정리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상에는 개인적인 의견도 들어가있으니 감안해서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내용이 짧지는 않으므로 시간이 바쁘신 분들은 목차를 선택해서 보시면 좋습니다~. 다 봐주시면 더 좋구요.

 


목차


    1. 아이폰 se2 출시일, 사전예약

     

    먼저 글을 보고계신 가장 첫번째 이유일겁니다. 현재 애플 홈페이지에 아이폰 se2가 아닌 아이폰 se로 정보가 공개되었고 이 글을 수정하는 4월 30일 아이폰 se 2세대의 사전예약이 진행중입니다. 

     

    현재 15% 할인가로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아주 저렴하게 득할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자급제 폰으로 구매해서 알뜰폰으로 사용하시는 것만큼 저렴한 요금제가 없다고 말씀드리는게 우선인가 싶습니다. 

     

    1.1 사전예약 시 정가보다 15% 할인된 금액에 구입이 가능하고. 애플캐어+ 또한 10% 할인된 금액이며

    현재 주문하면 5월 15일(금) 도착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1.2  아이폰 SE 출시 기념 Liiv M LTE 요금제 가입시 3개월 무료 6만 6천원 할인!

    Liiv M LTE 요금제 가입시 3개월 무료 6만 6천원 할인

    아이폰 SE 출시 기념으로 리브엠 모바일과 연계하여 3개월 요금을 무료로 해주는 프로모션까지 하고 있으니 정말 좋은 기회인 듯 합니다. 

     

    1.3 카드사 무이자 할부가 최장 24개월까지 가능하여 일시불 부담이 없거든요.

     

    이렇게 파격적인 혜택이 있으니 통신사를 통한 것보다 자급제폰과 알뜰폰의 궁합이 가장 저렴하게 사용한 방법이라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2 사전예약 자세히 보기

     

     

    아래는 애플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한 더 뉴 아이폰 se 영상입니다.

    The new iPhone SE — Apple 공식 유튜브

    The new iPhone SE — Apple

    당연하게도 아이폰 8과 똑같은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유일하게 다른 점은 전면 베젤부가 검은색이라는 겁니다. 화이트를 선택해도 베젤이 검은색이기 때문에 화이트를 선택하시는 분은 특별히 유의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 se2 의 화이트 모델은 아수라 백작 모델이라 불러야 하나.....

     

    se2 , 아수라 백작?

     

    다른 블랙과 레드 모델은 검은 베젤과 잘 어울려서 선호도가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 아이폰 se2 스펙

     

    애플에서 공개한 스펙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몇가지 예상전의 스펙에서 수정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4.7인치

    16:9비율

    1334 x 750 Retina HD Display

    326ppi

    명암비 1400:1

    625nit

    트루톤 디스플레이

    모바일 프로세서

    A13 Bionic

    메모리

    3GB LPDDR4

    스토리지

    64GB, 128GB, 256GB NVME

    전면 카메라

    7MP(f/2.2)

    후면 카메라

    12MP(f/1.8)

    위상차 검출 AF

    디지털 줌 5X

    4K 동영상 60fps

    무게

    148g

    배터리

    1,821mAh

    기타

    터치ID 지원(지문인식)

    IOS 13

    소재 : 유리 및 알류미늄

    무선충전 지원

    햅틱 터치 지원

    IP67

    듀얼심

    크기

    width : 67.3mm

    height : 138.4mm

    depth : 7.3

    색상(컬러)

    화이트, 블랙, 레드

    가격

    64GB 55만원

    128GB 62만원

    256GB 76만원

     

    아이폰 se2 스펙을 보고 난 후 드는 생각은 보급형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8의 스펙을 계승해서 여러가지 프리미엄에 들어가는 OIS(손떨림방지) 라던지, 무선충전이라던지, 햅틱 터치와 같은 그동안 보급형에서 아쉬웠던 기능들이 들어있어 메리트가 더해졌다는 것입니다. 

     

    보급형을 사용하다보면 저런것들이 아쉬울때가 정말 많거든요. 


    2.1 디스플레이

    아이폰 se2 디스플레이

     

    아이폰 se2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8의 4.7인치형이 선택 되었죠. 현재 4.3인치형으로 하기에는 요즘 많은 컨텐츠와 앱들이 대형 디스플레이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4.3인치로의 선택은 어려웠다고 판단이 됩니다.

     

    사실 4.7인치형도 요즘 나오는 컨텐츠들과 게임, 어플들을 소화하기에 무리가 없는지는 검증이 되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요즘 중급형, 보급기도 다 6인치대라 많은 모바일 컨텐츠들이 6인치를 대상으로 UI/UX를 꾸리지 않았을까 싶거든요.

    아이폰 se 이미지 레드, 블랙

     

    아이폰 se 색상, 컬러로는 화이트, 블랙, 레드가 들어갔습니다. 로즈골드가 들어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매우 아쉽군요. 


    2.2 AP A13 Bionic

     

    AP A13 Bionic

     

    아이폰 se2에 아이폰 11에 들어간 A13이 들어갔죠. 그렇게 되면 보급기라는 말이 우스워지는거죠. 현존 최고의 AP인 A13을 담은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니 ... 보급형이라고 부르기가 민망할 정도의 최고의 성능을 뽑아내줄겁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 A90에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어서 성능이 참 좋다고 얘기 하는걸 봤었는데, A13이라니...  A13이라뇨... 갤럭시 A90정도는 더 멀리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릴 정도의 성능입니다. 

     

    성능에 있어서는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단지 메모리가 3GB에 불과하기 때문에 답답함을 좀 느낄 수는 있겠다 싶지만 이 폰은 왠만큼 쓸만한 스펙이면 만족하고 사는거니까요. 

     

    애플치고는 보급형에 3GB일수는 있지만 요즘 안드로이드 계열을 보면 16GB까지 올라가니까요. 

     

    아이폰 se2 가격은 64GB가 55만원, 128GB가 62만원, 256GB가 76만원입니다. 50여만원 폰중에서 가장 뛰어난 게임 성능을 보여주는 스마트폰이라 세컨폰으로도 많이 구매하실 것 같습니다. 

     

     


    2.3 기타 스펙

     

    싱글 카메라

     

    싱글 카메라는 이제 찾아보기가 힘든 그런 시절인데요. 아이폰 SE2 모델에서 다시 싱글 후면 카메라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하나만 있는 디자인을 오랜만에 보니 참 심플하니 깔끔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2 예상 이미지

     

    그리고 역시나 저렴한 가격을 위해서 광학 이미지 보정 기능과 3D 터치 기능이 들어가지 않았구요. 햅틱터치가 대신 들어갔습니다.

     

    즉 아이폰 8의 외관에 아이폰 11의 프로세서를 담은게 아이폰 se2의 모습, 그리고 부가적으로 여러가지 원가 절감이 들어간 그런 미니멀리즘 폰이 아이폰 se2(9)가 되겠죠?



    4. 아이폰 se2 총평

    현재로서는 아까도 이야기했던 바와 같이 아이폰 8의 외관에 아이폰 11의 프로세서를 탑재한 괴물급 성능에 나머지 핵심 부품이 아닌 부품들에서는 대폭 다이어트를 한 미니멀리즘한 아이폰 se2입니다. 

     

    이 모델이 출시 되면 그간의 큰 디스플레이에 염증을 느꼈던 이용자들이나 인덕션, 카툭튀 디자인에 지친 유저들, 그리고 나날이 높아지는 출고가에 뿔나있는 고객들의 마음을 잡을 애플쪽에 유일한 가성비 스마트폰이 됩니다. 

     

    새로운 아이폰 se2

    당연히 인기가 많을거라는 당연한 얘기를 그럴듯 하게 해보려고 했습니다. ;;; 뭐 잘 팔리겠죠. 저는 이번에 갤럭시 s20 플러스를 자급제로 구입했지만 ...

     

    포스팅을 하면서 이 폰을 세컨폰으로 하나 입양하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출시일때나 사전예약때 조건이 좋게 풀린다면 정말 지를지도 모르겠습니다;;;

     

    국내 환경에서 삼성페이로 무장한 갤럭시와 여러가지 애플 인프라를 사용할 수 없는 애플폰을 비교해봤을 때 안드로이드 폰을 메인폰으로 사용하는거야 어느정도는 당연한데, 가끔 애플의 갬성(?)도 느끼고 싶을 때가 있는 법이거든요. 하물며 그 예전의 잡스님의 DNA를 느끼게 해주는 se 후속 모델이라면야...


    4. 아이폰 se2 루머 모음

     

    여기서부터는 4월 16일 공개 전의 루머와 예상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4.1 새로운 랜더링 이미지 6가지 색상 유출

    현재 화이트, 블랙, 레드 세가지 색상으로 공개가 되어서 나머지 세가지 색상은 그냥 루머가 되었네요~ 그냥 이런게 있었다~ 정도로만 한번 보면 좋겠습니다. 

     

    단가를 줄이기 위해서 세가지 라인업을 잡은 것은 이해하지만 아래의 두가지 색상은 좀 아쉽게 느껴집니다. 

    새로운 랜더링 이미지 6가지 색상 유출
    새로운 랜더링 이미지 6가지 색상 유출

     


    5. 아이폰 se2 vs 아이폰 9?

     

    아이폰 se2 색상(컬러)

    많은 곳에서 이름이 아이폰 se2인지 아이폰 9일지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더 강하게 지지를 받고 있는 의견이 아이폰 9라는 의견입니다. 현재 아이폰 8에서 바로 10으로 건너뛰었기 때문에 아이폰 9가 비어있기 때문입니다. 뭐 이런 부분들이야 사실 출시가 되면 확실할텐데요. 

     

    하지만 제 생각은 아이폰 9 보다도 히트작인 se 모델의 브랜드를 이어가기 위해서 se2라는 모델명을 그대로 사용하는게 좋다는 의견이 있어 본 글에서도 계속해서 아이폰 se2라고 부르고 있습니다만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는 아이폰 se 2세대로 표기 되어있지요. 

     

    아이폰 se 이미지 - 애플


    6.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폰12 사전예약, 출시일, 스펙

    오늘은 아이폰12 사전예약과 출시일 스펙 에 대해서 예상,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1의 인기가 높은지 모르고 치솟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아직 스마트폰을 교체할 시기가 되지 않았기 때..

    nhj12311.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하기 위해 많이 찾아보실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한푼이라고 더 아끼기 위해서 가정 경제에 많은 지출을 차지하고 있는 통신요금을 아끼기 위해서 말이죠. 저도 지금까지는..

    nhj12311.tistory.com


     

    이렇게 아이폰 se2 모델에 대해서 출시일, 사전예약, 스펙 등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추후에 정보가 나오는대로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