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아이폰 SE 2세대

IT's me 2020. 5. 11. 16:20

드디어 아이폰 SE 2세대 2020 버전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의 모든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사실 아이폰 SE 2세대 제품명을 아이폰 se2라고 예상을 하고 있었는데요. 애플이 끝끝내 아이폰 se로 내놓아 이전 모델과의 네이밍이 겹쳐 뭔가 헷갈리는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현재 국내 검색 상황을 보면 아이폰 SE2가 거의 점령 하다시피 하는 상황이거든요. 

 

아마도 아이폰 SE 2세대, 뉴 아이폰 SE나 아이폰 SE 2020 과 같은 이름으로 부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로서 가장 많이 통용되는 말이 아이폰 SE 2세대인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2020 사전예약, 스펙

애플에서 제대로된 이름을 알려주면 좋겠는데 ... 설마 더 뉴 아이폰 se는 아니겠지요? 공개한 정보들로 하나씩 정리해보겠습니다~

 

1. 아이폰 SE 2세대 디자인

 

우선 애플에서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 SE2, 아이폰 9로 예상했을때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 8 4.7인치 모델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거든요.

 

따라서 디자인 부분에서는 기존 아이폰 8과 똑같은데 전면 베젤부가 블랙인 놈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화이트

화이트임에도 불구하고 베젤이 블랙인건... 음... 음... 

 

몇만원 더 비싸더라도 전면 베젤부도 좀 맞춰주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아이폰 se 2세대 디자인 1

 

아이폰 SE 2세대 블랙 같은 경우에는 베젤부와 위화감이 가장 적은 모델이라 컬러 선택에 대한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걸... 메리트라고 불러야 하는 건가 싶긴 하지만요;;


아이폰 SE 2세대 프로덕트 레드

아이폰 se 2세대 프로덕트 레드
아이폰 se 2세대 프로덕트 레드

 

아이폰 SE 2세대 레드 컬러입니다. 이 레드 컬러는 그래도 전면부의 베젤과 그렇게 안어울리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블랙과 레드의 컬러 조합은 괜찮은 편이니까요~


 

아이폰 SE 2세대 화이트

 

아이폰 se 2세대 화이트

역시 화이트 모델은 전면부 베젤이 계속해서 아쉽습니다. 컬러를 맞춰줬다면 좋았을텐데요. 

 


애플에서 공개한 새로운 아이폰 SE 유튜브 공식 영상입니다. 디자인을 보기에는 영상만한 것이 없겠죠~ 데이터양만 충분하시다면요~

새로운 iPhone SE - Apple

새로운 iPhone SE - Apple

 

 

아이폰 se 2세대 디자인 2

 

견고한 글래스와 알루미늄 디자인은 말 그대로 아이폰 8이 다시 헌신 한거죠. 그리고 4.7형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도 아이폰8의 모습을 그대로 갖다 박은 거구요.

 

이쯤 되면 킹리적 갓심으로 아이폰 8 재고에 아이폰 11 모바일 프로세서인 A13 박은거라고 생각하면 되는거 아닐까요? ㅎㅎㅎ

 

아이폰 11 모바일 프로세서인 A13

 

그래도 오랜만에 아이폰 8을 다시 떠올리는 기분으로 아이폰 se 2세대 디자인을 답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블랙

 

사실 아이폰 8의 4.7인치 크기는 마지막 4인치 대의 아이폰으로 스티브잡스의 코드와 컨셉을 그대로 담은 사이즈라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호불호가 분명히 나뉠 사이즈의 제품으로 한손 조작 / 그립감 / 저렴한 가격의 요소로 아이폰 SE 2세대를 선택하게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SE 2세대 스펙

 

애플에서 공개한 아이폰 se 2세대 스펙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스펙이 아이폰8과 동일하기에 아이폰8과 다른 부분은 보시기 편하게 음영을 넣어봤습니다. 

 

디스플레이

4.7인치

16:9비율

1334 x 750 Retina HD Display(LCD)

326ppi

명암비 1400:1 625nit

트루톤 디스플레이

모바일 프로세서

A13 Bionic

메모리

3GB LPDDR4

스토리지

64GB, 128GB, 256GB NVME
전면 카메라 7MP(f/2.2)
후면 카메라

12MP(f/1.8)

위상차 검출 AF

디지털 줌 5X

4K 동영상 60fps

무게 148g
배터리 1,821mAh
기타

터치ID 지원(지문인식)

IOS 13

소재 : 유리 및 알류미늄

무선충전 지원

햅틱 터치 지원

IP67

듀얼심

18W 급속 충전

(30분 50% 충전)

크기

width : 67.3mm

height : 138.4mm

depth : 7.3

색상(컬러)

화이트, 블랙, 프로덕트 레드

가격

64GB 55만원

128GB 62만원

256GB 76만원

 

아이폰 SE 2세대 가격은 64GB가 55만원, 128GB가 62만원, 256GB가 76만원입니다.

 

제가 이 스펙 시트를 작성하면서 또 다시 한번 느꼈던 건 정말로 남은 아이폰 8 껍데기가 많아서 재고 소진용으로 아이폰 8 을 다시 쓴건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아이폰8의 그것과 똑 닮아있습니다. ( 아,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생각입니다. )

 

아이폰 se 2세대 블랙, 화이트, 레드

 

그렇게 생각할만한 이유가 바로 골드 색상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8 골드

아이폰 8 골드

개인적으로 아이폰 컬러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컬러이면서 대중적으로도 인기가 있었던 컬러가 아닌가 생각하거든요. 


아이폰 SE 2세대 스펙 상세 보기

간단하게 스펙들에 대해서 되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램크루지라 불리는 애플이 나름 보급형이 3GB를 넣어준 것에 대해서는 괜찮다 생각해야 할듯 싶습니다. 2GB가 아닌게 어딘가 싶기도 하고... ;;;

 

하지만 언제까지 램크루지 짓 할건가요... 안드로이드쪽은 이제 16GB 모델들도 나오는 판인데 ... 이런 부분은 애플에서도 팍팍 넣어줬으면 합니다. 

 

 

 

아이폰 SE 2세대 카메라

사진은 아이폰 8, 토크는 아이폰 se 2세대 카메라.

아이폰 SE 2세대의 카메라는 아이폰 8과 동일하지만 이미지를 처리하는 기술이 그동안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미지 신호 처리 기술과 뉴럴 엔진, 최신 알고리즘을 통합해 최적의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장인( A13 - 모바일 CPU ) 은 도구(카메라)를 탓하지 않는거라 해야될까요?


아이폰 SE 2세대 스펙 - 터치 ID

아이폰 se 2세대 스펙 - 터치 ID

사실 터치 아이디 같은 경우 물리 버튼 빠른 동작으로 인해서 잠금 해제가 무척 편리하고 손쉬웠죠. 현재 제가 갤럭시 S20 플러스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으로 잠금 해제를 하는데 위치가 안맞아서 잘 안될때도 있고, 속도가 물리버튼 보다 느려서 해제 되는데 좀 시간이 걸려서 불편하긴 하더라구요. 


 

아이폰 SE 2세대 스펙 - IP68 방수, 방진

아이폰 se 2세대 스펙 - IP67 방수, 방진

와우 보급기종에서 IP67 방수/방진을 잘 찾아볼수가 없었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이 들거든요. 아까도 말씀드렸듯 아이폰 8을 그대로 재활용했기 때문에 그 스펙도 그대로 따라오는것 같습니다. 아이폰 8이 이전 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이었다는 걸 다시 떠올리게 해줍니다. 

 

IP68이 아닌 IP67이기 때문에 수심 1m 정도에서 30분 정도 생활 방수 기능을 해줍니다. IP68 등급이면 1M 이상 깊이에서도 방수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 배터리

아이폰 se 2세대 스펙 - 배터리

 

배터리 스펙은 1,821mAh에 불과해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 비해 너무 적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의 대화면 스마트폰들이야 4천대의 높은 배터리를 장착하니까요. 

 

아이폰 se 2세대는 천8백 정도의 배터리로도 동영상 시청 13시간의 높은 배터리 효율이 나와서 배터리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총평

1. 2020년에도 4인치 스마트폰이 통할까?

정말 개인적으로 작은 화면을 좋아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그렇게 많이 팔릴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보급형, 중급형 , 프리미엄 할 것 없이 대부분 6인치대의 화면을 탑재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대적 흐름, 사용자들의 사용환경 변화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그 옛날에 영광에 매몰되어 버려 나온 제품이 아니게 될까 걱정이 드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그동안 일명 '존버'를 하며 아이폰 se2를 기다렸던 사람이 아니라면 말이죠. 

 

많은 어플들과 컨텐츠들이 6인치대에 맞춰서 나오는 것이 더 일반적인 상황이거든요. 4인치대로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만 일부 사용이 불편한 어플들과 컨텐츠들이 분명 있을 겁니다.

 

2. 최고의 성능을 단돈 55만원에? 세컨폰으로는 제격.

두번째, 기대감으로는 현존 최고의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단돈 5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타협한다면 최고의 모바일 게임 디바이스가 될 수 있으며, 오히려 작은 크기 때문에 휴대성을 더하기 때문에 세(se)컨 폰으로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모바일 프로세서 뿐만 아니라 한때 프리미엄 / 플래그십 아이폰 8을 그대로 계승하는 스펙이기 때문에 OIS나 햅틱터치, 무선충전과 같은 보급형/중급기에서 생소하다고 할 수 있는 알짜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말 정말 화면 사이즈만 타협한다면 정말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거든요. 


아이폰 SE 2세대 사전예약

아이폰 SE 2세대의 사전예약이 나오자마자 완판될 정도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 같은 경우에는 15% 할인까지 더하면서 '쿠팡고시'라는 말을 만들어낼 정도로 모든 상품이 품절 되어있는데요. 

 

시시각각 물건들이 입고 되면 언제 상품이 다시 열릴지 모르니 주기적으로 방문해보는것이 득템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조건이 어떻길래 이러냐구요? 

 

1. 정가에서 15%의 할인이 있고

 

2. 아이폰 SE 출시 기념 리브엠 LTE 요금제 가입시 3개월 무료 6만 6천원 할인이 있으며


3. 최장 24개월 무이자 카드 할부가 되기 때문에 

최장 24개월 무이자 카드 할부

 

아이폰 SE2 사전예약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셔서 성공적인 득템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SE 2세대 관련 이미지]

아이폰 SE 2세대 관련 이미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