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워치4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갤럭시 워치4 가격, 클래식, 기능, 혈압에 관련된 정보들을 모아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핫한 빛연경 선수가 지난달 20일 일본 출국 시 갤럭시 워치4를 손목에 차서 큰 관심을 얻었는데요. 지금 여자배구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김연경 선수 또한 큰 관심을 얻고 있어 그 마케팅 효과가 어마어마할 것 같습니다. ( 마케팅 담당자 포상 받아야 할듯 ) 

 

갤럭시 워치4 출시일, 가격, 클래식, 기능, 혈압 등


갤럭시 워치4 출시일

갤럭시 워치4 출시일

이번 갤럭시 워치4 출시일은 갤럭시 언팩 행사를 8월 11일 거친 뒤에 8월 27일에 출시됩니다. 지난 갤럭시 워치3 출시일이 8월 6일이었으니 한 3주 정도 뒤긴 하네요. 아마존 캐나다 홈페이지에 보면 이미 날짜가 2021. August 27 이라고 명시가 되어있네요. 


이번 워치4 모델은 퀀텀 점프급 차세대 모델?

저 같은 경우 갤럭시 워치2 액티브를 가지고 있어서 왠만큼 개선되지 않는다면 워치에 다시 관심을 가지진 않을것 같은데요. 이번 갤럭시 워치4 모델에 관심을 갖는 것은 이번에 사용성, 편의성, 기능들 어느 면을 보더라도 향상 폭이 역대급으로 좋아지는 모델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기존까지 사용하던 타이젠 OS가 아니라 구글과 협력해서 만든 OS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임시로 구글웨어 OS라고 부르는데요. 

전력 사용량이 효율적으로 관리되어 배터리 효율이 좋아지고, 앱도 빠릿할 것으로 보이며 무엇보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앱을 내려받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연동성을 보여줄것이라 예상됩니다. 


구글 플레이에 건강 피트니스 관련 어플, 음악 관련 앱, 메세지, 지메일, 폰, 캘린더, 지도 등과 관련한 연동이 지금보다 훨씬 파워풀 해질것이 자명해보이니까요. 기존에는 타이젠 OS와 연동이라 연동에 아쉬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보여주는 내용이라던지 컨텐츠 연동등이 말이죠. 


가격은 29만~43만으로 저렴

이번 모델은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 워치4 클래식 두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캐주얼 디자인 요소로 출시되었고 기능은 동일하기 때문에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선택하면 될것 같네요. 

 

갤럭시 워치4 가격은 40mm가 29만원, 44mm가 32만원입니다.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4 클래식 가격은 44mm가 39만원, 46mm이 43만원입니다.

갤럭시 워치4 클래식

저는 아무래도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모델 크기 가격
갤럭시 워치4 40mm 29만원
44mm 32만원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4mm 39만원
46mm 43만원

갤럭시 워치4 혈압

 

갤럭시 워치4 출시일, 가격에 대해서 정리는 했고 그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할만한 요소가 건강에 관련된 기능들입니다. 그 중에 저는 혈압 쪽으로 좀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제가 아무래도 혈압이 좀 높아서겠지요. 기존 워치에서도 동일하게 혈압을 측정할수는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 혈압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최초에는 다른 혈압 측정 도구를 이용해서 최초 세팅 값을 3회 정도 재서 기준값을 넣어줘야 합니다. 그러면 그때 측정했을 때의 혈류 값을 기준으로 대략적인 혈압을 측정해줍니다.

 

삼성 헬스 앱에서도 경고하듯이 보조적인 수단으로만 사용해야하며 정확한 혈압을 재서 보여준다고 하기는 어렵다고 하니 혈압에 정말 문제가 있다면 별도 혈압 측정 도구를 구매하셔야 됩니다. 그래도 이게 어디인가요? 대략적인 수치라도 본다는 것이..


갤럭시 워치4 기능들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요. 대략적으로 본다면

 

  • 운동 종목 트래킹 : 운동 도중 심박과 칼로리 수치 측정
  • 스트레스 측정 : 사용자 스트레스 수치를 측정합니다. 심박과 혈류 등을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 수면 측정 : 수면 중 깸, 렘 수면, 얕은 수면, 깊은 수면 등을 측정
  • 혈압 측정
  • 산소 포화도 측정
  • 심전도 측정 : 갤럭시, 심전도 기능 가능할까?

최근 갤럭시 워치4 심전도 검사를 통해 심낭염을 찾아냈다는 뉴스가 있어서 눈길을 끕니다. 스마트 워치를 비롯한 웨어러블 기기가 앞으로 가야할 방향이라고 생각하고요. 이번 워치4도 장바구니에 꼭 담아놔야 겠단 생각이 듭니다. 

 

“백신 맞고 심장 아파…갤럭시워치로 ‘심낭염’ 잡아냈다”

백신 맞고 심장 아파갤럭시워치로 심낭염 잡아냈다

www.chosun.com


이렇게 갤럭시 워치4 가격, 출시일, 혈압, 기능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번 갤럭시 워치4에게 제가 가장 기대하는 것은 배터리 수명입니다. 이전 모델들 같은 경우 실제로 2,3일정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충전에도 꽤나 시간이 필요해서 부지런히 챙겨야 합니다.

유출된 갤럭시 워치4 사진

6일정도 사용이 가능한 형태가 되면 주 1회만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해서 사용성이 대폭 향상 될것으로 보입니다. 웨어러블은 이제 걸음마 단계로 생각됩니다. 손목에 착용하는 시계를 시작으로 점점 다양한 형태의 웨어러블이 나오게 되는 시발점이 되는거고 다양한 생활을 보조해줄 것 입니다. 

 

일과 음식, 운동, 건강,휴식 그 모든 것을요. 해년마다 모델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그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커져가는 웨어러블 시장을 지켜보는 것도 꽤나 흥미로운 일입니다. 

 

▶︎▶︎▶︎갤럭시 워치4 구매정보 자세히 보기

 

 

삼성 공식 유튜브 갤럭시 워치4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